이번 방학 시즌에 직변 결심 후 버닝 없이 아크를 새로 육성을 시작하였고 오늘 275랩을 드디어 달성하였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사냥 빌드를 사진으로 정리해뒀었는데 혼자 보기 아까워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하버는 어디다 팔아먹었냐? 라고 하신다면...



직변 결심 전 메르 250작에 이미 사용해버렸었어요... 흑흑
삭제하기엔 좀 늦어버려서 눈물 머금고 그냥 했는데 리멘쯤부터 엄청 후회함 ㅠ

여튼 빌드 소개 드리기에 앞서, 아무래도 직변으로 본캐를 옮겨서 육성을 시작한 부분이다보니 일반적인 하버캐릭에 비해 스펙이 높아서 유니온이나 무~저 자본 구간은 다소 활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1~200. 본인이 아는 그 사냥터 대충 가시면 됩니다
요즘 뭐 제로백이니 익성비니 뭐니 많기도하고 전 직업 공용으로 유니온 육성 관련 유튜브도 잘 나와있어서 그것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0~225. 일단 아르카나 전 까지는 어딜 가나 경험치 오르는게 비슷하고 각 맵 당 사냥시간도 짧기에 빌드도 크게 의미가 없어 간단히 참고용 언급만 하겠습니다.
저는 여로 동아, 리버스 숨겨진열차, 얌얌 일리야드 들판, 레헬른 우승접시거리 거쳤습니다

225~240. 거지같은 모라스, 에스페라 맵이 개인적으로 짜증나서 동아깊깊에서 계속 사냥하였습니다.
몬파겸치, 성비, exp 쿠폰 등도 여기에 몰아줬네요
그튀3, 신전 등 가셔도 되나, 동아깊깊에서 반쯤 제자리가 되다보니 피로도 대비 리턴이 적어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40~250. 별삼심3
마릿수도 정말 많고 엘리시움 하버 시즌에도 버닝10을 유지하는 사냥터입니다
레프폼은 좌상단 시작 우상단 끝, 
스펙터폼은 우상단 시작 좌상단 끝으로 U자형 왕복하는 빌드로 진행합니다.
마릿수가 많고 버닝의 이득이 압도적이라 문브는 스킵하고 미궁까지 여기서 달렸습니다.




250~255. 내부5

마찬가지로 하버시즌에도 버닝10을 유지하는 사냥터라 선택하였고 마릿수 준수합니다
몹도 꽤 크다보니 파운틴이 점유하는 범위가 넓으며 사냥하기 수월합니다
레프폼은 우상단시작 중앙 끝, 스펙터폼은 중앙시작 우상단 끝으로 왕복하는 빌드입니다.






255~260. 1-9
강력한~ 수식어가 붙은 사냥터를 이용합니다.
포뻥이 불가능하며 체력이 높은 대신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고, 일반적인 육성용 부캐 정도 되는 스펙의 유저는 사냥이 불가능하여 버닝10이 거의 상시 유지됩니다.

레프, 스펙터 폼 모두 좌에서 우로 진행하며 1싸이클 후 더블점프로 제자리 복귀 후 다시 진행하는 빌드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패널티에 따른 리턴으로 경험치가 확실히 오르는게 달라지니 비약, EXP 부스터 등이 있다면 미궁에서 리멘으로 오는데 최대한 사용하는걸 권장드립니다.











260~265. 서쪽성벽 4


39마리로 준수한 마릿수를 자랑하며, 황혼을 활용해준다면 적당히 굴려도 깔끔한 원젠이 가능합니다
레프, 스펙터 폼 공통으로 원형으로 순환하는 빌드입니다.

저의 경우 본캐에서 심볼을 때와서 바로 사냥이 가능했으나, 어센틱 포스 이슈가 있으신 분들은 지형은 유사하니 전르니움에서 사냥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때부터 야누스를 10랩을 찍고 활용해주기 시작합니다.//




265~270. 극장5(마릿수 적으나 제자리_1.4~5 ) / 열차6(마릿수가 많으나 다소 움직임 있음 _1.8)

극장의 경우 설치기 설치 후 제자리에서 변신 없이 흉몽 / 어비스 반복해주면 됩니다.
열차의 경우 야누스 오른쪽 하단에서 레프/스펙터 폼 별 1젠씩 원형으로 순환하는 빌드입니다.





270~273. 골목1
야누스와 파운틴을 아래와 같이 설치 후 플레인만 반복해주면 됩니다




273~275. 문뒤실험실1 _ 몹랩에 따른 겸치 반감과 사냥 편의를 고려하여 사냥터 이동
파운틴 조차 설치가 필요없습니다.
야누스를 2층 발판에서 점프하여 설치 후 표기된 위치에서 제자리 플레인만 사용하면 원젠이 됩니다.
















아크를 본캐로 육성하시는 분들께 참고용으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