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스토리 디렉터 김창섭입니다.



오늘은 이번 12월 21일 업데이트된 <보스 입장 UI> 중 매그너스 몬스터 일러스트가
기존 <보스 컨텐츠 UI> 일러스트와 다르게 반영된 경위를 말씀드리고자 이렇게 공지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2023년 12월 21일 신규 <보스 입장 UI>에 반영된 매그너스 일러스트는
2022년 9월 29일 <보스 컨텐츠 UI> 개편을 준비할 때 최초로 제작된 과거 이미지입니다.



그 당시에도 저희 개발진은 용사님들께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고,
해당 내용을 수정하여도 의도한 경험을 드리는데 문제가 없다면 적극적으로 수정을 진행해 왔습니다.



해당 일러스트 또한 같은 이유에서 주먹을 쥔 모습으로 수정을 진행하였고
지금의 이미지로 2022년 9월 29일 <보스 컨텐츠 UI>에 반영되었습니다.



하지만 수정 전 과거 이미지가 폐기되지 않은 채 일부 저장 공간에 남아 있었고,
이번에 <보스 입장 UI>를 새롭게 제작할 때 해당 이미지가 사용되며 현재 <보스 컨텐츠 UI>와 다른 모습으로 반영되었습니다.



이는 작업 공정상 발생한 실수이며, 폐기된 이미지가 용사님들에게 공개된 것은 명백한 저희의 불찰입니다.
꼼꼼하지 못한 업무로 용사님들께 불필요한 오해를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해당 이슈의 수정을 포함하여, 최근 불거진 혐오표현 이슈와 관련된 향후 수정계획은 별도 공지를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발생한 여러 인게임 오류를 포함하여 미숙한 모습으로 용사님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드리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더 나은 메이플스토리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