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nes
2021-01-25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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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 신규 미니게임메이플 체스 <어드벤쳐 택틱스>
기본 체스판 같은 필드에서 메이플 시초인 모험가 직업군들이 펼치는 턴제 전략 게임. ○ 인원 2인용 ○ 기본 게임시간 10분, 3분에 데스매치 ○ 턴 제한시간 15초 1. 플레이 방법 시작 시, 3명의 클래스를 정할 수 있으며 각 직업군별로 1명 밖에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전사, 전사, 궁수 X) 이후 규칙은 일반적으로 턴제 전략 게임 규칙을 따르나 이동관련에서 행동 후에도 잔여 이동력이 있다면 다시 한번 더 이동할 수 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2. 필드 기본 9x9 맵으로 블루팀 진영과 레드팀 진영으로 나뉘어지며 각종 장애물들이 랜덤으로 배치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장애물은 절벽과 바위가 있으며 상황에 따라 플레이에 변수를 가져다 줍니다. ○ 절벽 : 모험가의 이동이 제한되는 지역, 특수기에 의해 떨어질 경우 1데미지와 함께 본인 진영으로 리스폰. ○ 바위 : 모험가의 이동이나 공격이 제한되는 지역. 3. 클래스 기본 1렙으로 시작. 사냥을 통해 레벨업이 가능하며 3렙이 되었을 시, 상위 클래스로 전직. ○ 전사 : 체력 12, 공격력 3, 사거리 1, 이동력 1 ○ 파이터 : 체력 17, 공격력 7, 사거리 1, 이동력 1 ● 특수기 : 매 턴마다 공격력 1증가, 최대 3까지 증가, 공격 시 초기화 ○ 페이지 : 체력 24, 공격력 5, 사거리 1, 이동력 1 ● 특수기 : 상대 공격 시 2턴간 1지속데미지 혹은 1턴간 빙결 중, 하나 능력 랜덤 발동(빙결에 걸린 적은 이동력 1감소) ○ 스피어맨 : 체력 19, 공격력 5, 사거리 2, 이동력 1 ● 특수기 : 아군 하나에게 2턴간 방어력 1증가시키는 버프 시전 ○ 마법사 : 체력 8, 공격력 4, 사거리 2, 이동력 1 ○ 위자드-불독 : 체력 10, 공격력 8, 사거리 2, 이동력 1 ● 특수기 : 공격 시 상대 2턴간 2지속데미지 ○ 위자드-썬콜 : 체력 10, 공격력 7, 사거리 2, 이동력 1 ● 특수기 : 공격 시 2턴간 상대 빙결 및 상대 주변 4칸 범위의 적에게 2데미지의 낙뢰 공격 ○ 클래릭 : 체력 11, 공격력 5, 사거리 2, 이동력 1 ● 특수기 : 아군 하나에게 4회복 및 2턴간 공격력 1증가시키는 버프 시전 ○ 궁수 : 체력 10, 공격력 3, 사거리 3, 이동력 1 ○ 헌터 : 체력 13, 공격력 6, 사거리 3, 이동력 1 ● 특수기 : 공격 시 상대 주변 4칸 범위의 적에게 1데미지로 폭발 공격 ○ 사수 : 체력 12, 공격력 4, 사거리 4, 이동력 1 ● 특수기 : 사선상 최대 3명 적 관통 공격, 관통할 때마다 데미지 50%씩 감소 ○ 에이션트 아처 : 체력 12, 공격력 4, 사거리 3, 이동력 2 ● 특수기 : 공격마다 렐릭 충전, 최대 3회 충전 시 다음 공격의 데미지 2배) ○ 도적 : 체력 10, 공격력 3, 사거리 1, 이동력 2 ○ 어쎄신 : 체력 12, 공격력 4, 사거리 2, 이동력 3 ● 특수기 : 공격 시 상대 주변 8칸 범위의 적 1명에게 2데미지의 표창 사출 ○ 시프 : 체력 15, 공격력 5, 사거리 1, 이동력 3 ● 특수기 : 공격 시 상대의 아이템 하나 임의로 탈취 ○ 듀어러 : 체력 14, 공격력 4, 사거리 1, 이동력 3 ● 특수기 : 공격턴 2배 ○ 해적 : 체력 11, 공격력 2, 사거리 2, 이동력 2 ○ 인파이터 : 체력 18, 공격력 6, 사거리 1, 이동력 2 ● 특수기 : 공격 시 상대를 1칸 뒤로 넉백 ○ 건슬링거 : 체력 15, 공격력 4, 사거리 2, 이동력 2 ● 특수기 : 공격 시 사선 반대 방향으로 1칸 도약 ○ 캐논슈터 : 체력 15, 공격력 3, 사거리 3, 이동력 2 ● 특수기 : 공격 시 상대 주변 8칸 범위의 적에게 1데미지로 폭발 공격 4. 몬스터 게임 시작과 동시에 각 진영 근처 1마리씩 기본적으로 스폰되며 이후로는 필드 여기저기에 랜덤으로 스폰됩니다. 몬스터의 종류로는 마을별로 대표하는 주황버섯, 슬라임, 스텀프, 옥토퍼스, 리본돼지가 일반 몬스터로 등장하며 데스매치 시에는 강력한 버프를 주는 보스 몬스터, 발록이 필드에 스폰됩니다. ○ 발록 : 체력 30, 매 턴마다 다른 곳으로 텔포. 사냥 시 3턴간 아군의 이동력 1, 공격력 3, 방어력 2을 상승시키는 버프 발동. 5. 아이템 아이템은 각 진영이 1턴씩 플레이 이후 필드에 랜덤적으로 스폰되며 습득 시, 가방에 보관됩니다. 최대 3개까지 보관 가능하며 꽉 찬 상태로 아이템을 습득 시, 아이템은 증발합니다. ○ 체력 물약 : 사용 시 체력 5회복. ○ 공격 물약 : 사용 시 1턴간 공격력 2증가. ○ 이속 물약 : 사용 시 이동력 1증가. 이런 장르의 미니게임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적었습니다. 이걸 보니 이름은 기억나지 않는데 옛날에 해던 플래시 턴제 전략 게임이 생각나네요ㅎㅎ 재미있게 봐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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