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메이플 문제점이 rpg게임요소인 캐릭터 성장요소가 적은 거같습니다 

대부분 무자본유저들이 렙은 220정도 보스는 카루타까지밖에 안갑니다 그 이유는

200만 찍으면 스킬 아이템같은 rpg게임 성장요소는 다 즐길수있고 노스데미이상 보스부터는 카루타이하 보스들에 비해 금전적으로 많은 지출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효율이좋은 카룻돌이가 생긴것이죠

시간을써서 레벨을 올려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지만  신스킬이나 신아이템같은 성장하는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가 적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저의 의견은 이렇습니다  
  


1.200이후 즐길 성장요소 컨텐츠 도입 및 결정석 가격조정

신스킬출시 및  레벨의존도를 높여 220까지만찍고 카룻돌이만 하는 유저들에게 캐릭터성장  동기부여가 될수있게해주고  
더 이상 유저들은 카루타만 잡는것이아닌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더강한스킬로 군단장보스들에게 도전할수있는조건이 주어지는것이다(스우.데미안.윌.루시드.진힐라) 강한스킬과 레벨의존도를높여 높아진 유저들수준에 맞게 결정석 가격조정하고 기존(22성 레레장비들)이 오버스펙이 되지않게 검은마법사.세렌같은 최종보스 상향조정과 결정석상향조정 그리고  칠흑장비가 많이풀려서 기존유저들이 손해를 입지않게 드랍율을 낮추고 차별화된 장비효과 부여해 성장요소에있어 칠흑아이템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야 한다고 생각한다

 
2.새로운아이템 출시

rpg게임캐릭터 성장요소에있어 중요한것은 아이템이다 
외관이 멋지거나 희귀한아이템 고강화아이템같이 차별화된 아이템은 rpg게임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가지고싶어한다 (지금의 메이플은 4시간만해서 200찍으면 모든아이템을 낄수있다)

  외관이 멋진 고레벨장비를 출시하고 그에따라 옵션을 좋게 만들어 상위보스에게 도전할수있는 rpg적인게임요소를 살리고 캐릭터성장에 동기를 부여해준다 

새로운아이템으로인한 기존 루타비스.앱솔.아케인유저들이 금전적 피해를 입지않게 아이템잠재능력 계승 및 보스 항마력시스템을 도입한다 

보스레이드로 얻은 신아이템은 계승이 가능하며 계승할시 기존아이탬보다 더 높은아이템효과와 교환이가능해진다(예를들어 22성아케인 보다 1성에테르넬장비가 더 높은 효과)  그리고 항마력시스템을도입해 소위 쩔받아서 손쉽게 아이템을 얻어 기존유저들에게 금전적으로 피해가는 상황을 막는다 


3.제네시스무기 모루불가및 외형변경 

 몇천만원써서 얻은 엔드컨텐츠아이템을 신비의모루라는 외형변경으로 누구나 낄 수 있다
 이는 rpg게임캐릭터성장요소에 있어 동기를 떨어뜨리므로 특정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레벨보다 높은 아이템은 모루를 할 수 없게 변경하고 기존의 제네시스무기를 엔드장비에 맞게 외형변경


4.에테르넬 장비 강화에 따른 외형변경 

 강화에 따른 외형변경시스템을 도입해 캐릭터 성장에  동기를 부여


5. 필드몬스터포스시스템제거
소위 포스뻥을 받으면 몬스터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증가하고 받은피해가1로 되는데 이는
RPG게임요소에 있어 게임이 단조롭고 재미를 주지못한다  


6.유니온 효과 진입장벽 완화
유니온 4천을 찍어야 보스공격시데미지가 증가하는 유효한 옵션을 얻을수있다
하지만 유니온 4천을 찍기위해 많은시간이든다   대부분 유저들은 진입장벽이높은 유니온시스템을 누리지 못하고 게임에 흥미를 잃는다 
그러므로 보스데미지효과를 4천부터 주는게 아닌 2천 10% 3천 15% 4천 20% 줘서 진입장벽을 낮춰 캐릭터성장에 흥미를 가지게 한다

여기까지 제의견 한 번 적어봤습니다! 메이플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게임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