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림 공부한다던 학생입니다.

최근 AI가 너무 발전해서 그림 공부하는게 좀 회의감이 들었습니다. 물론 취미라서 그림으로 돈 벌 건 아니지만, AI가 엄청난 퀄리티로 몇초만에 다 그려주니 제가 끄적인 그림은 이제 뭣도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주신 덕에 ' 아직까지 제가 그려드릴 분들이 계시구나. ' 하는 생각으로 재밌게 그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밌게 그린 것과 퀄리티는 별개니 대충 봐주십시오.

캐릭터를 딱 보고 아이디어가 떠오른 몇 분 그려봤습니다.

몇 달만에 그리는 첫 그림이다보니 감이 떨어져서 묘사도 덜하고 비교적 간단하게 완성한 것 같습니다. 아래 두 그림은 전신이라 대충 떼운 것 같아보이지만 그건 아닙니다. 상반신 나름의 깔끔한 매력이 있으니 좋게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케이트 보드와 복장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역동적인 자세를 오랜만에 그리다보니 표현력이 모자라서 그리는 과정이 험난했습니다. 나름 자료도 찾아보며 시간도 많이 투자하고 열심히 그렸습니다만, 여전히 수정할 부분이 많습니다. 마음대로 해석한 부분이 많아 마음에 드실지는 모르겠습니다.

닉네임 Neko3에서 따와 고양이 3마리를 추가하여 그림 컨셉을 잡았네요. 캐릭터도 고양이상 느낌으로 그렸습니다. 닉네임 Neko가 고양이를 의미하는게 맞길 바랍니다. 신발이랑 망토는 개인적으로 해석해서 그렸습니다. 나름 하이앵글이라 비율 문제로 거듭 수정해서 털선이 되어버린게 거슬립니다. 가까이서 보면 예쁠게 없으니 멀리서 보세요. 좋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신규보스 찬란한 흉성 그려봤습니다. 공식 영상이 인상 깊더라고요. 이미르랑 관련있는거 같던데 어떤 스토린지 궁금하네요.

마지막으로 과분한 관심에 감사합니다만, 전부 부응해드리긴 시간상 어려울 것 같고.. 저번 리퀘 받은 분들 중에서 2~3분 정도 방학 때 더 그릴 예정입니다. 언제쯤 다 그릴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색감이나, 아이템, 헤어성형 등등에서 코디 자체가 일관적인 캐릭터가 잘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리다가 든 생각 주절거리다보니 길어졌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