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리부트1 여러분들 저는 강림이라는 길드 길마 짧은부리펭귄입니다. 다소 무거운 주제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리부트는 풀리지 않는 생제, 끝없는 스펙 인플레이션, 갈수록 줄어드는 인구수와 길드.... 이 세가지가 합쳐져서 나오는 결과는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노블 커트라인 및 수많은 중소 길드의 해체입니다.




리부트 갤러리 매미구함님이 매주 올려주시는 노블 커트라인입니다. 최근 3주 간 45포 컷의 변화를 보면 13만 > 14만 > 17만 .... 45포 커트라인에 있는 길드들은 매주 2~3만 이상 올리지 못하면 노블 하락을 걱정해야 하는 판국입니다. 

45포에서 43포로 떨어지는 순간 탈주하는 길드원이 생길 것이며 그로인해 다시 노블을 복구하지 못하고 그대로 해체 수순을 밟는 길드들을 작년 비수기 시즌에 여럿 보았습니다. 그때와 비교하면 지금은 길드 전체 수가 엄청 많아져서 커트라인이 널널해 보이지만 매주 올라가는 점수컷을 보면 조만간 작년 비수기 꼴 나는 건 어찌보면 당연한 사실 같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경험을 막아보고자 작년에도 여러 사람들이 부캐로 수로 1점만 치고 나오는 소위 '바닥깔기'를 하였는데 이번에도 하되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도 부탁을 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리부트1 길마방을 운영중입니다. 평소 저희끼리는 무언가를 단체로 하진 않지만 유일하게 하는 단체행동인 바닥깔기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번주부터 진행하려 합니다.







갈수록 높아져만 가는 수로컷을 내리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바닥깔기 뿐입니다. 이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중소길드는 점점 망해가고 그로 인해 좀 더 상위 길드로 사람이 몰리는 치킨게임이 계속 반복될 것입니다ㅠㅠㅠㅠ.


이 글을 보시는 뜻있는 분들께서는 여유가 나실 때 200짜리 부캐로 한 캐릭이라도 좋으니 바닥 깔기를 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말 단순하게 바닥이 100개가 늘어날때마다 벼랑끝에 몰려있는 다섯개의 길드가 살아날 수 있습니다. 꼭 좀 부탁드립니다 ( _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