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요즘 메벤 잘 안 봐서 이게 100퍼 계정거래가 된건진 잘 모르겟음 근데 만약 그게 맞다면 이유가 있나?

추옵과 같이 들어온 시스템인 가횟. 추옵이 달린 템을 쓰는 대신 교환 때마다 템 가치가 점차 하락하는 구조로 템이 바뀜. 이 때문에 무교템과 가횟템 문신템 등의 가격이 꽤나 큰 차이를 나타냄.

이 가횟템은 뭐 여러 가지 의미가 있겠지만 사실 직작유도의 목적도 꽤 크다고 봄. 계속 같은 템이 교환되면 점점 템은 쌓여갈거고 가격도 내려가서 어느 순간부터 직작을 안 하거나 손해 보고 직작하게 됨. 심지어 가횟이 있는 지금도 아케인 앱솔 직작이 비추되는 상황인데 가횟 없었으면 말 다했지.

그러면 계정거래로 돌아가서인데, 내가 가볍게 생각한 맹점은
1. 무기 엠블 강제직작 해소
2. 가횟 낮거나 문신템을 쓴 무한 가치 창출
3. 유니온, 이벤링 등의 가치 창출

기존에는 접을때 가치가 없던 템들이 가치를 가지게 됨. 파는 입장에선 당연히 교가템 파는 것보단 계정째로 파는게 더 비쌀 거고, 사는 입장에선 교가템 사서 나머지 맞추는 노력보다 계정 통구매가 싸게 먹힘.

그러면 여기서 넥슨이 이득을 보는 게 뭔가 봐야 하는데 내 생각엔 없거든?
1. 제네무기 직작 안함.
2. 템가횟 안내려감 경매장 수수료 못뜯음
3. 계정거래는 넥슨 플랫폼에서 하는게 아니니 거래 수수료를 못받음(이는 얼마 전까지 무통 잡고 주화로 메포 활성화한 것과는 반대되는 행보라고 봄)

이런 이유들로 넥슨이 이득보는 게 없는 거 같은데, 왜 계정거래를 추진하는지 알려줄 수 있는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