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글
1. 거공구매 희망한다고 먼저 얘기함 -> 당시에 팔 생각이 없어 거래 x
2. 추후 거공 관련 추가로 연락 -> 길드 가입 조건으로 할인 받고, 할부 요청해서 해줌 
(잔금은 다음 달 월급에 줄 수 있다 함)
3. 거공 구매 후 며칠 뒤 36퍼 몽벨 & 익셉파츠 + 에디멸망전 때림 (????????)
4. 가입 후 스우 리메이크 및 익스 스우 출시
5. 스펙업 및 58p 노블 이득 취하고 in 100 성공
6. 가입한지 한달도 안 되어서 이벤트 끝나자마자 기존 길드로 런


안녕하세요. 유니온 서버 Bless 운영진 '버악혀고' 라고 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계기는 길드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이익을 위해 길드를 이용했다는 생각이 들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반로님께서 길마님이 끼고 계신 럭% 거공 구매 희망하신다고 길마님에게 말씀을 하셨었고, 그 당시엔 길마님은 딱히 팔 생각 없어서 무산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거공 구매하고 싶다고 말씀을 하셨고, 길마님이 제시한 가격에 "길드가입하시는 조건"으로 할인을 받고, 할부까지 요청하시며 4월 1일 길드 가입하셨습니다.
근데 할부 요청하신 분이 36퍼 몽벨이랑 익셉파츠, 에디 멸망전까지 하셨네요..?
그리고 얼마 뒤에 테섭, 본섭에 익스 스우가 출시되었고, 당당히 in 100 하셨잖아요.

그런데 갑자기 전에 있던 길드에서 본인때문에 내분이 일어났다며 한달 만에 전에 있던 길드로 다시 옮기신다는 게 납득이 되지 않았습니다.
따로 익스우 기간동안 언지를 주신 적도 없었을 뿐더러 조건을 걸고 들어오신 분이 그저 "본인때문에 내분이 일어났다, 전 길드의 수로점수가 위태로워 다시 옮기셔야 될 것 같다"고 하시고 한달만에 템 할인에 할부에 노블까지 제대로 사용하시고 익스우가 끝나고 상기 이유로 탈퇴한다는 건 도의적으로 이건 좀 아니다 생각 안 드시나요?
저로선 겸사겸사 무이자 할부에 할인 받고 2등 길드에 몸담고 있다가 스우 이벤트 즐길 거 다 즐기시고 옮기시는 걸로 볼 수밖에 없네요.

아무리 본인 이익이 중요한 세상이라지만 계약금처럼 할인, 할부는 가입전에 다 받으시고 한달만에 탈퇴하는 게 이해가 안 됩니다. 제가 이상한 건가요? 반로님 따라 어제 길드 가입하신 분은 가입하고 몇 시간만에 길드 탈퇴해서 길드분위기 박살내고 나가는 건 대체 뭔가요?



+++
할인금에 대해서나 새로운 거공 맞추는 비용에 대해 일정 보상받은거 없습니다.
(다들 보상 받으신걸로 이해하시는거 같아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