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결정석 가격 조정 및 판매 개수 제한

메소 인플레가 계속 되고, 우르스까지 삭제됐는데
잠재 메소화까지 들어왔는데도 메소값이 유지가 된다?
주보 결정석 및 재화 수급 시스템 개편이 필요함.
결정석도 아티팩트화 해서 상위 보스 n개만 결정석 판매 가능하게끔 수정하고
하드세렌 반바퀴, 이지칼로스 올스킵 << 이런 식의 보스를 공략하기보단
딜찍으로 끝내버리는 시스템도, 익스스우처럼 인원 제한을 걸어서 막아야 한다고 봄.

2. 리워드 개편

아래 내용은 예시이고 참고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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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말 가엔슬, 이지루시드, 이지윌, 노말 스데미 : 140제 이하 장비템 전용 큐브 (유니크까지)
노말 더스크, 노말 듄켈, 노말 진힐라, 노말 루윌, 하드스데미 : 160제 이하 장비템 전용 큐브 (유니크까지)
카오스 더스크, 하드 듄켈, 하드 진힐라, 하드 루시드, 하드 윌 : 200제 이하 장비템 전용 큐브 (유니크까지)
하드세렌, 이지칼로스, 이지카링 : 250제 이하 장비템 전용 큐브 (유니크까지)
익스스우, 노말칼로스, 노말카링, 익스세렌 등 : 250제 이하 장비템 전용 큐브 (레전드리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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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은 1회 교환 가능 형식의 재화로 보스에서 드랍시켜주고,
중저자본의 단계적 성장에 힘을 실어줄 수 있게끔 개편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3. 컨텐츠 속도 조절

운영자와 기존 유저 입장에선 시장 가치를 배제할 수 없기 떄문에
컨텐츠 속도를 적정선에서 조절하는게 맞긴 하지만, 지금은 너무 억제되어 있음.
신규보스도 없고, 그 신규 보스의 리워드조차도 형편없음.
기껏 해야 에테조각, 연마석, 거공만도 못한 미트라 이게 다임.
익스세렌같이 익셉파츠를 떨구는 식의 리워드가 더 필요함 (최상위권 유저를 위한 리워드)


결정석 개수를 제한하고, 결정석 가격을 조정하게 됐을 때,
무자본~중저자본까지 단계적 성장 및 RPG의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시장의 가치가 유지되고, 본인들이 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함.

막말로, 템값 수호단이니 뭐니 고인물들한테 뭐라고 할게 아니라,
본인들도 결국 상위보스를 공략하고 격파했을 때의 쾌감을 느끼고,
다니던 보스가 단순 스데미에서 검밑솔, 검밑솔에서 그란디스보스로 넘어갔을 때,
본인이 지금까지 노력으로 얻어낸 결과물인 본인 스펙을 유지하기 위해선
시장 가치의 유지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이처럼 글을 써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