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단 순백의 주문서 10% 억까로 인해 
소비 탭 순줌 과 장비 탭 얼장을 같은 칸에 맞춰놓고

tap 순줌 더블클릭 얼장 클릭 엔터  << 왼손 키보드 탭과 엔터 오른손 마우스로 더블클릭

열심히 작 하고 복구 기회 1 남음... 순줌 2~30 장 먹이다가 장착되어버림.

진짜 한 40분 가량 순백의 주문서 10% 와 주흔작을 하던 중이었음 .

급한 마음에 고객센터 찾음 

뭐 연 1회 무슨 서비스 연 2회 삭제 또는 판매 복구 서비스 이런 얘기들을 들어 찾아감.

상황을 설명하여 문의 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답변을 드리기까지 시간이 소요된 점 사과 드립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이용하시는 분들의 실수로 발생한 다양한 상황에 대하여

연 2회 복구 서비스를 마련하여 도움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과 업무 여건 상 모든 부분에 대하여 도움드리기는 어려워

내부 기준에 부합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도움드리고 있는데요.


정상 착용 장비 아이템은 내부 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장착 시 교환 불가로 변경하여 도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도움드릴 수 있는 범위 확대 뿐 아니라 실수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시간내어 문의 주셨는데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해 마음이 무겁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라는 답변을 받았음 . 나름의 이해가 안갔음 


내가 당한 사람이라서 그럴 수도 있지만, 


일단

ㅡ첫번째 로그 확인을 하면 내가 얼장을 포함한 3~4개의 장비에 3~40분간 순줌 몇백장을 사용하였던것과, 주흔작을 진행했던걸 알 수 있을테니까 

ㅡ두번째 순줌작은 소울마스터로 진행했고 카인을 주기위한 장비로서 주흔작은 덱스로 진행했으며,

장착하자마자 당황해서 다시 본 장비로 바꿔끼고 현실 파악중이었음.

ㅡ세번째 아이템 상점 판매 우클릭해서 판매할 수 있음, 고유아이템 판매 확인 안내 엔터쳐서 넘겼을 수 도 있지.

그러려니함 하지만 아이템을 버리는건 해당 아이템을 드래그해서 바닥에 버리고 버리기 확인 안내문을 보고 확인눌러서 버려야 됌.  그렇게 해서 버린 장비와 순줌 바르다가 장착된 장비가 다른점이 뭔가 싶은게 내 생각.


순줌 확률 늘려달라 더럽게 실패하더라 이런 글이 아니었음 이런 실수로 인해 도움을 구하고자 문의를 드립니다 였음. 교환가능, 월드 내 창고 이동, 케릭터로 장비 이동 그 어떤 것도 상관이 없다. 장착하려고 강화를 하던 장비가 아니었음을 얘기하였음.

ㅡ네번째 이런 일이 메이플스토리 20년간 나 혼자만의 실수라고 생각하지는 않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템 삭제와 판매는 복구가 가능하지만 이런 일은 아무런 규정이 없다는게 더 화가 남.


솔직하게 말해서 순백의 주문서든 무슨 주문서든 주문서 더블클릭해서 장비창으로 창이 전환되고 바르는 류의 아이템은 이러한 실수가 충분히 예상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년 동안 바뀐점이 없을 뿐더러 도움을 줄 수 있는 규정 조차 없다는게 ....


참고로 리부트섭 아니고 퐁퐁섭임. 퐁퐁섭에 교환가능 장비와 장착시 교환불가를 만든건 운영진인데 그 장교불 시스템으로 인한 파생 상황에 대한 서비스 지원이 불가능하다는거임 .


간단하게

ㅡ첫번째 주흔작 같은 시스템에 본인 소유의 순백의 주문서를 띄워줬어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것임.

ㅡ두번째 큐브같은 시스템으로 혼돈이든 순백이든 바른 후에 한번 더 사용하기를 만들어 줬어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것임.

ㅡ세번째 제로의 무기 강화 시스템 마냥 애초에 강화중에 장비의 착용을 방지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줬어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것임.


그래서 다시 문의를 진행하였음.


이하 문의 내용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큐브같은 현금성 재화는 한번 더 사용하기로 강화를 만들어주고
순백의 주문서 같이 실수를 유발하여 아이템 자체를 날려버릴 수 있는 것들은
불편하게 한장 한장 사용하게끔 만들어둔건 행위 유도적 장치라고 봐도 되는건가요?
연례 2회의 복구를 일부 유저들이나 특정 상황에 한 해 제공이라함은 차별로 봐도 되는 부분인가요?
리부트도 아닌 서버에서 아이템을 강화중에 실수 착용으로 인한 교환불가가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
삼점에 아이템을 팔고 바닥에 버려서 사라져도 도와주는데 아이템 바닥에 버린건 유저의 실수가 아니고 메이플에서 버려줬나요?? 애초에 본섭이면 교가로 만들어 놓던가 가횟을 주어놓던가 가횟이라도 있었어봐요 내가 이거 고객센터에 문의할 내용인지 이게 뭐야 아이템 버려도 팔아도 복구해주는데 강화중에 실수로 착용한걸 복구를 못해준다는게 도대체 무슨 심각한 차별의 오류인지를 버리면 교환가능으로 복구해줍니까?
애초에 지금 여러 강화시스템중에서 순백의 주문서같은 주문서들이 착용에 대한 우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년째 1도 바꾸지않았는데 전달이니 강한보호장치니 뜬구름잡는 이야기만하시네요

이제는 질의 응답확실하게 부탁드립니다. 답변해주시는 내용에 대한 생각은 잘 해보겠으니

정말 어이가 없네요
드래그앤클릭은 보호해드립니다 더블클릭은 니알아서하세요 라니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 거울세계 신전 지킴이, 신관 피엥입니다. 


속상한 마음에 다시 문의주셨을텐데 앞서 안내드린 내용과

요청하신 아이템은 내부 기준 상 다른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아이템을 버리거나 판매한 것과 장착한 것은 같은 상황이 아니며,

실수에 도움드리는 서비스는 내부 기준에 부합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도움드리고 있는 점 다시 한번 안내 드립니다.


다시 찾아주셨는데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해 마음이 무겁습니다.

부족하게 느끼신 부분들은 계속해서 보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음 무겁게 비슷한 대답과 버리거나 판매한 것은 도와주는데 장착은 안돼라고 얘기함.

그래서 도움을 받는것은 포기하고 질의 응답을 하기로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큐브같은 현금성 재화는 한번 더 사용하기 시스템으로 강화중 장비를 착용할 실수가 없게 만들었지만
순백의 주문서 같이 실수를 유발하여 아이템 자체를 날려버릴 수 있는 것들은 불편하게 한장 한장 사용하게끔 만들어둔건 행위유도적장치라고 봐도 되는건가요?


2. 연례 2회의 복구는 차별적인 내부규정으로 인해 지원가능한 부분으로 봐도 되는 부분인가요?
ㅡ 아이템을 버리는것도 판매하는것도 교환가능과 불가능도 메이플에서 만들어서 제공되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장착에 대한 복구 및 지원은 내부 규정이 없어 도움 불가 이고 판매 및 삭제 버림 은 내부 규정을 만들어서 지원 중입니다 판매는 강화시 장착과 같은 시스템적 유도 및 실수가 가능한 상황이고 버리거나 삭제하는 행동은 개인의 자의가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는 상홤입니다 이를 인정하십니까? 이를 인정함에도 재화에 묶여 상황과 행위유도적인 시스템을 베재하고 다른 상황이라고 설명하시는겁니까?

3. 리부트도 아닌 서버에서 아이템은 교환가능이 기본적인 본섭의 시스템으로 잡혀있습니다.
교환가능이 기본인 서버와 게임에서 교환불가능을 만들어 놓고 추가적으로 사고 유발가능성이 있는 강화시스템에 대한 내부적인 인식이 없는 상태인가요? 알고 있지만 여태 방치해놓는 상태인가요?
메이플스토리가 여태 편의성 패치가 없었다는것도 아니고 충분히 바뀔 수 있는 대체 시스템이 여러가지 있기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4. 담당자님은 판매 삭제 장착에 대해서 현재 제가 문의드리는 내용과 상황을 인지하고 답변을 주고 계십니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렇게 문의를 하였더니 그 이후로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넥슨 고객센터입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위 문의에 대해서는
1:1문의하기 답변을 통해 이미 안내해 드린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안내한 가장 최근의 답변을 확인하시어 게임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런식으로의 매크로 답변만 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객센터 블랙먹은듯 ㅋㅋㅋㅋㅋㅋㅋㅋ


이후에 계속 문의를 해봐야할지 고객센터 서비스센터 직원한테 두들겨 맞을지 모르니깐 그만해야할지 추천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