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에 올려야할것 같기도 하고 자게에 올려야할것 같기도 해서 자게에 올립니다



마블히어로즈 데미지 계산 시스템은 합연산입니다.

그리고 점감이라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스팩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효율이 점점 줄어듭니다.

한마디로 한 스텟에 올인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악세사리 몇개와 무기등을 바꿔서 보스데미지 추가+10%를 맞춰봤습니다

(이 수치는 능력치창에는 안나옵니다. 보스추뎀12%를 맞췄으나 점감으로 대충10%일거라고 추측합니다)


던파였다면 곱연산이라 효과가 엄청날테지만 마블히어로즈는 합연산이므로 효과가 엄청 미미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데미지10%추가는 대충계산해서 데미지등급 400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그만큼 낮은 수치입니다.

대신 치명타와 브루탈 관련수치는 약간 낮아졌습니다.



이 세팅으로 훈련실보스더미를 상대로 고유기만 쓴 상태로 데미지 실험을 했습니다.

이세팅 저세팅으로 해본결과 보스데미지 추가는 어느정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데미지가 더 잘나오더군요. 

브루탈 관련악세를 하나 더 빼고 보스데미지 추가 악세 1개를 더넣었습니다.

여기서는 데미지가 다시 감소하더군요.

그리고 스컬의 코트까지 넣어서 기본계산으로 20%가 넘는 보스데미지추가를 하니(점감으로 한 15%정도 될듯)

데미지가 더 낮아졌습니다.

따라서 보스데미지도 점감이 꽤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정확한 수치는 모릅니다)

여기서 예전에 유니크 5번슬롯에 선글라스를 껴고 했을 때도 데미지가 크게 늘지않았던게 생각나더군요.



보스데미지 추가 무기(스크럴망치)와 악세(스파이더 혈청) 2개 정도가 딱 적당했습니다.(점감따져서 한 10% 정도의

보스추가데미지)


그래서 치명타와 브루탈에 너무 올인하지 말고 보스추뎀과 출혈추뎀, 석화추뎀, 슬로우추뎀, 도발추뎀, 비타깃팅추뎀 등

등을 잘 섞으면더 좋은 데미지가 나올것 같습니다. 휘장에서 위 옵션템이 버려졌지만 저는 나름 재발견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적이 받는 데미지 10% 증가 스킬도 효율이 엄청납니다. 꼭 이 스킬은 슬롯에 넣어서 써줍시다!)


여담으로 공속스텟도 점감이 어마어마합니다. 25%정도를 넘어가니 거의 점감이 절반이상이 되어버리더군요. 11% 악세

를 착용하니 4%정도가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