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캐릭 선택시 게임의 특성상 캐릭 하나를 코스믹 시험을 통과시켜 코스믹 미드나 하이를 돌수있는 상태로 이후 캐릭을

육성하고 파밍을 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상태로 육성을 하는데엔 큰 차이가있습니다.

코스믹 하이 미드에선 기본적으로 코스믹 메달과 에픽 휘장 파밍의 이점과 코스믹 이전에는 구경하기 힘든 겜상에서 템

업글과 옵션을 돌리는데 필요한 불안정한 분자를 얻기가 굉장히 쉬워집니다.

이로인해 빠른 스펙업과 좋은 옵션의 장비 파밍이 쉬워지고 전체적인 게임상의 컨덴츠 소모역시 코스믹 시험 이전과는

비교가안될정도로 빨라지며 자신이 원하는 캐릭 육성에 있어서 좀 더 쉽고 그 캐릭의 게임 컨덴츠 참여 역시 쉬워집니다.

최종 파밍까지 가게되면 어떤캐릭이든 1인분을 하고 어느정도 차이는있지만 벨붕이다 싶을정도의 차이없이 거의 모든캐

릭이 평준화가 됩니다.

이 평준화의 시작이 코스믹 필드 파밍에서 시작된다고 저는 생각하기에 무엇보다 빠른 코스믹 진입이 중요하다 생각하는1인입니다.

 

다만 코어템 파밍의 난이도가 굉장히 높거나 오메가빨을 엄청나게 받는다거나 트리펙타급 코어를 박아야만 안정적인

플레이가 되는 캐릭들이있기에 아무 정보도 없이 이런캐릭을 첫 캐릭으로 잡으신 분들은 분명 코스믹 시험은 넘기힘든

큰 산이되고 자연스럽게 다른 캐릭은 안땡기고 하루종일 하이타운 미드만 빙빙돌다 차오를 생각도 안하는 오메가 포인트

와 변화없이 굳어버린 스펙에 좌절을 하며 게임을 떠나게되거나 현탐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낮은 오메가 포인트에 asdf만 누를수있는 손! 스킬바 한줄로 메인 스킬을 모두 사용가능한!!!그덕에노잼이지만 쉽고 강력

하며 당신을 코스믹 필드로 안내해줄 영웅!! 내 사전에 실패란 없다!!!

바로 이녀석들 입니다.

 

 

소개해드릴 캐릭들의 코스믹 시험 도전 스펙은 70랩 5전설 4블레싱 1000근처의 오메가 일반 하이타운에서 파밍 가능한 63

등급 유닉세팅 캐릭에 맞는 속성의 아티펙트 듀얼 옵션(무적필수/생흡 혹은 엠회 선택)정도입니다.

팁업은 겜상에서 누구나 구할수있는 데드풀 팁업입니다.

 

지금 필자의 스펙은 5000대의 오메가와 (일렉방 대란때 꿀을 못빤자의 슬픔이여...)십여개의 캐릭을 파밍 육성중에 있습니다. 주로 라쿤과 헐크를 플레이하고있습니다.

 

 

 

-진 그레이-(에너지 빌드)

 

필자의 첫캐릭이기도한 이쁜날개의 그녀입니다.

코스믹 시험이후 코스믹 하이나 미드등 파밍을 할때 사람이 있고 없고 상관없이 말뚝딜과 무쌍을할수있는 녀석입니다.

진 그레이 에너지 빌드는 자체적인 뎀증 패시브와 방업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여 기본적으로 높은딜과 튼튼한 몸을 가졌으며 20초의 조금은 길지만 넓은 범위의 공포cc기를 가졌으며 20초 쿨의 고유기가 시전시간동안 무적과함께 모두를 띄워버리는 cc기가 같이 붙어있어 유틸성이 꽤 좋은편이며 주력 딜기인 염동력 파동(다크 피닉스 활성화시 피회) 염력 내파(보호막)가 생존에 직결되는 추가옵이 붙어있어 잡몹 하나하나가 아파 푹찍쿵이 자주 일어나는 코스믹 시험에서 굉장히 안정적이며 시원시원한 전투가 가능한 녀석입니다.

에너지 빌드의 진 그레이는 사용하는 모든 스킬이 광역입니다.

기본적으로 캐릭 자체가 패시브덕에 높은 딜과 강력한 몸빵을 가진 강력한 op캐릭중 하나입니다.

템 파밍 난이도는 마블 모든캐릭중 가장 낮은 편입니다.

대처가능한 아티펙트가 워낙에 많기도하고 대충껴도 걍 튼튼하고 쎕니다....

단점 이라면 역시나 몇 안되는 스킬과 강력함으로인한 노잼 그리고 피닉스 임펙트로 인한 심각한 눈뽕 순간이동기의 부재

정도입니다.

 

-데드풀-(원/근 그냥 하고싶으신거)

 

이녀석은 ....뭐 이래저래 설명드럴것도 없이 첫 캐릭으로 최고의 캐릭이 아닐까합니다.

코스믹 시험뿐 아니라 코스믹 던전 파밍같이 이동해야될 구간이 긴곳에서 아주 유용한 녀석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장착된 이동기가 노코스트 순간이동기(데드풀은 스킬 사용에 쿨타임만 있을뿐 자원소모가 없습니다.)

편집본이라는 8초쿨의 무적기(심지어 딜도함...)자원소모 없는 스킬들로인해 신경써야될게 데드풀 딜...한다~장판 피..한다~가 전부인 녀석입니다.

한국섭 서비스가 시작되고 초반 코스믹 하이나 미드를 갔을때 캐릭의 50~60%를차지하던 녀석들이 바로 이녀석입니다.

순간이동마저 같은 노코스트 순간이동을 보유한 둠과 비교를 해보아도 뭔가 좀 더 깔끔하고 즉각적으로 이동하는 느낌의...기동력과 생존이 아주 어마어마한 친구입니다.

직접적으로 쓸 스킬역시 한줄로 퉁칩이 가능합니다.

파밍 난이도는 아티펙트 중 고릴라 목걸이가 구하기가 좀 힘든편인데 이마저도 최근 이벤트로인해 많은 양이 풀렸고 이 목걸이도 최종 아티펙드일뿐 그냥 방이 모자르다면 하얀 셔츠같은 깡뎀과 방어를 챙길수있는 흔한 아티펙트로 대처가 가능하기에 어렵잖게 셋팅하고 시험도전후 코스믹에 진입할수있는 녀석입니다.

예~~전에 겜에 흥미를 느끼고 막 시작한 친구녀석이 근딜 데드풀을 첫캐릭으로 잡고 4블레싱에 3전설쯤 제가 코스믹 시험 감이라도 잡아보라며 들여보냈었는데 화장실 다녀왔더니 코스믹 미드에서 파밍하던 제 옆에서 ㅎㅇ~하고 인사했던 일화가있습니다.

이때가 겜 시작 2일차였고 커잼이고 고목이고 이딴건 없었지말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 두녀석만 소개 시켜드린 이유는 매직과 실버서퍼는 아직 필자가 육성을 해보지 못했고 닥터둠은 코어템을 구하는 과정이 워낙에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며 스칼렛은 가성비에선 손을 들어주고싶지만 첫 캐릭이 진그레이였고 모든 캐릭의 판단을 진그레이로 하게된 필자의 입장에서 코스믹 시험 몹들이 아픈걸 깨닫게 해준캐릭이 스칼렛이었기에 두캐릭만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D

 

닥터둠의 경우는 덴저룸에 굉장히 특화가 되있는 캐릭이라 봅니다.

소환되는 소환수의 물량이 엄청나기에 몹이 아프고뭐고 없이 미션을 통한 안전하면서도 빠른 진행이됩니다.

내가 덴저룸을 좋아한다!!시면 닥터둠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물론 닥터둠의 파밍난이도는 최상에 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