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아직 게임을 업데이트하지 않았다면 앱 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을 설치하세요!

 

패치 하이라이트

- 새로운 기능: 친선전! 이제 게임 내 코드를 통해 친구를 상대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바의 새로운 ‘게임 모드’ 아이콘을 누른 후 ‘친선전’을 눌러서 시작하세요!

 

일반 업데이트

- 이제 아바타 메뉴에서 30일마다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자부가 토큰 상점 시리즈 5에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지원이 업데이트되어 이제 새로운 메시지가 있을 때 빨간 점 알림이 표시됩니다.

 

오디오

- 설정 메뉴에 보이스 오버 볼륨 슬라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아트 및 시각 효과

- 낼 카드가 없을 때 고스트 라이더에 새로운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밸런스 업데이트

카드 업데이트

- 리더: [6/7] 출현: 상대가 이 구역 오른쪽에 낸 모든 카드를 내 진영에 복제합니다.

개발자 노트: 리더는 현재 스냅 메타에서 결정적인 ‘피니셔’로, 이에 따른 일부 카드 선택과 플레이 패턴, 개중에서도 다른 멋진 비용 6 카드를 상대했을 때의 강력함이 맘에 들지 않습니다. 리더가 오른쪽에 있는 카드만 복제하게 하고 대신 기본 파워를 높였습니다. 이 변화로 영리한 예측으로 우위를 점하고 리더를 상대할 때의 번거로움을 줄어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울버린: [2/2] 이 카드는 버려지거나 파괴되었을 때 임의의 구역에 재생성되어 +2 파워를 부여합니다.

개발자 노트: 현재 울버린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데, 그 상징성에 비하면 아쉬운 일입니다. 상당한 버프를 해 효과를 활성화할 때 보상을 주고 컬렉션 레벨이 높아도 낮아도 새로운 덱 구성 옵션을 주고자 합니다.

참고: ‘배치’란 말을 ‘재생성’으로 바꿔 게임플레이 기능을 더욱 잘 나타내고자 했습니다. 이는 순전히 취향 및 명확성에 따른 변경입니다.

- 텍스트 업데이트:

- 울버린에 추가로, 텍스트에 ‘배치’란 말이 있지만 아무것도 배치하지 않는 카드가 일부 있습니다. 이번 작은 업데이트로 이러한 카드가 지칭하는 상호작용을 잘못 해석하는 일이 없도록 하려고 합니다.

  • 헬라
  • 주빌리

- 센트리: 비슷한 효과에 더욱 일관적인 용어를 사용합니다.


구역 업데이트

- 텍스트 업데이트:

- 래프트: 명확성을 위해 ‘뽑습니다’라는 단어를 제거합니다.

- 비브라늄 광산: 간결성을 위해 ‘카드’를 제거합니다.

 

버그 수정

- 영어를 제외한 언어에서의 잘못된 킬몽거 번역을 수정했습니다.

- [Android] 이제 토큰 카드를 고정하고 기기의 뒤로 버튼 또는 PC의 ESC를 눌러도 카드 고정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 [iOS] 이제 카드를 자세히 볼 때 카드 하단의 카드 능력 정보와 UI 요소가 잘리지 않습니다.

- 시즌 패스 스포트라이트 카드와 상호작용할 때 게임이 멈출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중앙에 정렬되지 않은 아바타를 다수 수정했습니다.

- 덱 편집 튜토리얼 중 쇼커 이외의 카드가 덱에서 제거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뉴스 항목이 날짜 순서로 표시됩니다.

- 일부 아티스트 크레딧이 UI 프레임에서 잘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카드 업그레이드 튜토리얼에서 핑 링이 잘못된 위치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매치를 시작할 때 턴 종료 버튼이 1, 0, 1처럼 변하지 않습니다.

- 이제 3턴이 끝날 때 머더월드가 지연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 이제 마리아 힐이 출시되지 않은 카드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미러 디멘션이 와칸다로 바뀌면 와칸다의 시각 효과가 잘못된 위치에 표시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상대가 카드를 냈지만 자신은 내지 않았을 때 보르미르의 텍스트가 회색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머가 이미 활성화된 위치에서 침묵의 섬이 생성되면 아머의 시각 효과가 제대로 사라집니다.

- [iOS] 이제 시즌 패스 스플래시 화면 UI가 노치 아래에 잘리지 않습니다.

- 이제 에보니 모 카드가 이동하면 시각 효과도 함께 이동합니다.

- 오딘/업소빙맨 때문에 턴이 너무 오래 걸릴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ndroid에서 빨리 감기 시각 효과가 올바른 시각 효과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클록 발동 시 클록의 위치로 가장 먼저 이동하는 카드의 UX를 개선했습니다.

- 배경과 올바르게 정렬되지 않은 베놈 및 쉬헐크 변형 아바타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Windows] 이제 카드 정보 뷰에서 변형 또는 업그레이드 버튼 위에 마우스를 올려도 두 버튼이 함께 강조 표시되지 않습니다.

- [Windows] 이제 필터 메뉴가 UI 오른쪽 대신 전체 화면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Localization] 누락되거나 잘못된 번역을 다수 수정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목록

- 매치 메이킹 화면에서 적 칭호가 완전히 중앙에 정렬되지 않습니다.

- 랭크 UI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 알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틸리안의 시각 효과가 활성화되면 종종 매치가 멈출 수 있습니다.

- 카드가 한 종류로만 가득한 덱을 붙여넣으면 게임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을 잠금 해제/구매할 때 축하 시각 효과가 느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그린 고블린과 홉고블린을 죽음의 제단에 냈다가 파괴되면 보너스 에너지를 주지 않습니다.

- 파괴된 카드가 없을 때도 데스가 비용 업데이트 UI를 보여줍니다.

- 플레이어가 친선전에서 연결을 하제하면 게임 만료 타이머가 너무 길어 남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마치기 전에 라운드를 너무 많이 거쳐야 합니다.

- 친선전이 종료될 때 아무것도 하지 않고 타이머가 종료되면 게임이 멈출 수 있습니다.

- 친선전에서 턴 종료 버튼의 텍스트가 겹치거나 복제될 수 있습니다.

- 친선전에서 틀린 코드를 입력했을 때 메시지의 설명이 부족합니다.

- 일반 매치에서 연결을 해제하고 친선전 매치에 들어가려고 하면 코드가 유효하지 않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일반 매치를 마쳐야 새로운 친선전 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친선전에서 두 플레이어가 동시에 SNAP하면 체력 바 색상이 잘못 표시될 수 있습니다.

- 모래 위에 그려진 선 번들의 치비 스파이더맨이 희귀도가 높아도 제대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 감마 실험실 구역이 활성화되기 전에 로그가 해당 구역 카드의 능력을 훔치면 (실제 능력 없이) 능력 텍스트만 유지되며 능력 없는 카드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타임 스톤이 파괴되면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토큰 상점에 레퍼런스 카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토큰 상점 구매 확인 화면에서 상점이 새로고침되면 새로운 카드가 구매됩니다.

- 업소빙맨을 연속으로 하나 이상 내면 반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새 카드를 냈을 때 안젤라가 이미 해당 구역에서 활성화된 상태라면 루크의 술집에서 되돌아온 카드로 강화되지 않습니다.

- 친선전의 연결을 해제하고 새 코드로 새 게임에 연결하면 이전 전투에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