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인은 pc유저로 직접 실험한게 아닌 해외사이트를 돌면서 알아낸 정보를 적는것입니다.

1. 발동조건
초당 60프레임 기준 약 50프레임간격으로 5회공격 했을때 발동하며, 일정시간이상 공격하지 않을시 카운트가 초기화. 또한 50프레임 내에서 연속공격해도 카운트 되지 않음.
이는 네르기간테 세트인 가속재생과 동일한 발동조건입니다.


2. 발동효과
발동시 45초간 속성해방/장전확장과 속성강화상태가 부여
2세트는 해방 2레벨과 속성강화 2레벨(+60)의 효과
4세트는 해방 3레벨과 속성강화 5레벨(1.1배+100)의 효과

단,  속성강화효과는 스킬로 올린 속성강화에 추가적용되는게 아닌 속성가속적용 전의 속성공격력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무슨말이냐면 만약 속성치가 300짜리 무기에 속성강화 3레벨 올려 400으로 만들고 속성가속이 발동되면 이론상 2세트는 460, 4세트는 540의 속성치가 됩니다.

하지만,아이스본에도 속성상한치라는 것이 존재하며 월드시절에 비해 대폭적으로 상향되긴 하였지만 완전히 없어지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속성가속은 이 속성상한치 이상으로 속성공격력을 올려주지 못합니다. 대표적으로 용속성 480의 용봉인의 활의 경우 무기기본수치의 1.6배인 770이상으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런대 제작진이 개발당시 인터뷰에서 무기별 속성상한치를 다르게 할거라는 뉘앙스를 풍겨서 다른 무기군의 속성상한치는 따로 확인을 해봐야 될거갔습니다.


따라서, 속성가속을 사용할꺼면 훈련장에서 속성상한치를 알아보고 적당히 속성강화를 하는것이 효율적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