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17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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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3
무기 몇개 찍먹 후기![]() 저 거지같은 보조무기 횟수좀 삭제해라.. 쩨발..! 세크레트 쥐여준 무기횟수인걸 최근에 알아버림.. 격투대회 하면 다른무기 찍히는것도 한가지만 하면 불편할텐데 격대 헌프 기록 + 보조무기횟수 아예 삭제해야됨..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며, 약간(엄청많이)의 사심이 가미되었음을 미리 알림. 반박시 님말맞. 아 그리고 세팅은 실제 사용중인 세팅인데 따라하진 마쇼. 세팅 연구하는양반들이 올려준 좋은세팅 많음. 직접 짠 세팅인데다 무기 여러개 굴리느라 다 비슷비슷하고 다 어디하나 나사가 빠져있음. 공략영상같은거 안보고 낭만있게 혼자 걍 머리박고, 구신가서 카피닌자 하는스타일이라 틀린 정보가 있을수도 있음. 근데 정보글이 아니니까 양해좀 해주시길 ㅋㅋ; 세팅이름 / 무기이름 이고, 순서는 별 의미없음. 세팅 이름 지어주는게 아본때부터 취미임. 글이 기니까 적당히 볼것만 보시길. 구신 = 구조신호 1. 공포의 쓴맛 / 대검 ![]() 태도 다음으로 좋아하는 무기. 실속있고. 멋있음. 와일즈 해봤는데 대검 안해봤다면 필히 추천. 걍 해. 멋?진 외형! 멋진 모션! 멋진 상쇄! 멋진 대검! 멋져! 알슈 잡다보면 간혹 알슈 베타때 없던 신규패턴 ( 좌, 우 휘두르고 올라갔다가 찍는패턴) 이 나오면 상쇄 한번만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상쇄 차지하고 있다가 나오거나, 알슈 따라가다가 이 패턴이 나오면 1타(상쇄) 2타(구르기) 3타(상쇄) 가 가능함. 도샤구마 광폭화 꿀밤패턴처럼 상구상이 가능함. 팁 아니면 ㅈㅅ 다른거 다 필요없고 참모아 타격감만좀 돌려다오.. 2. 미안하우 영감 / 태도 ![]() 제일 좋아하는 무기. 이자 남들 다하는 적폐무기. 게임 좀 알게되고, 몬스터 패턴 좀 익숙해지면 이만한 미친놈이 없음. 똥손이니 아재라 안되니 그런거 없이 걍 하셈. 구신에서 보이는 대부분의 태도는 적기적기만 긁는게 마음아픔. 식공없으면 딜은 비슷한거같던데.. 최소한 코팅 다 되어갈때쯤에는 투구라도 박는게 좀 더 기분좋고 쎔(모름). 본인이 '적기 원툴' 로 태도를 사용중인 유저라면 '필히' 한손검을 착용하길바람. 걘 간파도, 코팅도 필요없음. 알슈 잡을때 투구 - 무쌍 박고 운좋게 사슬 2연찍 패턴해줘서 앉발기베 앉발기베 할때만큼 가슴벅찰때가 없음. 그리고 모르는사람 좀 있는것같은 빨코팅 기인찌르기는 하이퍼아머(부동복장효과)가 있음. 자주쓰면 스턴걸리긴하는데 간파, 앉발기베, 기찌 하이퍼아머 달고 이것도 없애달라면 사람이 아님. 엘리자베스임. 다만 레이턴시는 언제쯤 고치려고 이래 방치하는지 좀 궁금함. 조충곤은 엄청 거슬리는데 태도할땐 가끔구르니까 잘 못느끼는사람 많은데 이거 개 심각함. 3. 레골라스 / 활 ![]() 개인적으로는 이거만큼 미친무기가 없다고 생각함. 잘맞는 스킬이 너무많음. 위쪽에 태도는 버그라도있지 이건 버그도없음. 딜 좋고, 회피좋고. 이런장르 게임에서 이 두개면 말 다했다고 봄. 구신가면 대부분 활들이 멀리서 용화살 + 집약공만 하는데, 좋은거 알겠는데 좀 가까이와서 몬스터 헌터를 즐기길 바람. 가운데 조준선같이 않은 조준선이 빛나는 주황색일때 딜이 가장 많이 들어간다는걸 망각하고있는거같이 하는사람들이 많이보임. 관통용화살, 접격 아니면 별 차이 없어보이긴 하던데.. 암튼.. 어그로가...크흠. 체감상 태도의 간파가 조준 + 스페이스바만 하면 마구마구 나감. 다만, 구신을 가면 강사 플레이의 강점이 많이 줄어들어서 아쉬움. 그래서 구신에선 잘 안보이는것 같기도. 4. 고전 명작 / 라보 ![]() 전작보다 쓰기 아주살짝엄청쪼오끔 어려워짐. 얜 손이 굉장히 편하고, 뇌빼고 게임해도될정도로 운영이 단순함. 그래서 할말도 없음. 별로 안좋아하는무기. 헤보랑 같이 매커니즘이 속성탄 아니면 특수탄 운영쪽으로 치우쳐져버려서 재미가없음. 걍 산탄들고 딱붙어서 ufc하고싶은데.. 5. 두두두두 / 헤보 ![]() 두두두두.. 월드때 (탕)제일많이(탕) 쓴 무기 탑3인(탕) 친구였어서(탕) 좀 슬픔. 두두두두.. 편하게(탕) 게임하고(탕)싶으면 이만한친구가(탕) 없음. 두두두두.. 아, 가끔 자기딴에 천재적인 플레이라고 언덕 위에서 딜하는 무친사람이 있는데 몹이 어그로 끌려서 올라가면 나머지 3명은 혈압 리즈갱신하는 수가 있음. 그러지 말아다오.. 6. 포효는 죽어서 해라. / 건랜스 ![]() 포격타입을 왜나눠놨는지 이해가 안감. 보우건류 다음으로 무기관련된 정보가 기괴한친군데 속시원하게 그런거 싹다 필요없고 그냥 '갈호트' 하나로 다 정리돼서 좋은것 같기도 함. 리로드에 추가된 가드포인트 + 용항포 찍을때마다 나오는 가드포인트를 보면 건랜스 고인물 개발자가 손을 쓴건가 싶지만, 항포 가포의 경우 타이밍 맞추는 난이도가 상당하기때문에, 난 알슈에서밖에 못씀. 가끔 차지액스 가드포인트가 잘못간건가 싶을정도. 단점은 몇판하면 질린다 정도밖에 없는 모난데 없는 무기. 7. 상남자 클럽 문지기 / 차액 ![]() 지가 혼자 뭐 하려면 좀 오래걸리는게 단점. (상처도끼 + 고출초고출) 하지만 도끼모드만 키면 텍사스라는 단어가 생각나는 무기. 딜은 이친구 이길 무기가 몇개 없다고 생각함. 예열 다 끝내놓고 로아처럼 1분 DPS 측정하면 얘가 제일 쎈거 아닐까싶을정도. 가끔 사람들 세팅 구경하다보면 속변쓰는경우가 많던데 복잡하게 그런거 쓰지말고 까짓거 걍 저처럼 무아지경좀 내리고 속편하게 구르셈. 검방은 전기톱 시동걸때 쓰는거임. 이친구는 예열구간을 월드처럼 바꿔줬음 좋겠음. 왜 전기톱 딜뺴고 퇴화한거같냐.. 8. 파채제조기 / 쌍검 ![]() 이친구는 월드보다 난이도가 대폭하향돼서 너무좋은것같음. 회피로 검강화하는것도 신박하고, 리바이도 쉬워졌는데, 의외로 유저가 적은느낌임. 아마 리바이 보고 시작한 몬린이가 스테관리 검게이지 관리 + 생각보다 빡빡한 저스트 회피에 물려서 떠난게 아닌가 싶음. 쉬워지긴했지만 뿌리는같은느낌이라 응애몬린이들은 하기힘들수도 있겠구나 싶음. 같은 저스트 회피를 받은 활은 회피 이후에 하이퍼아머가 진짜 '간파' 회피인 이름값 하는느낌이라면, 쌍검은 똑같은걸 줬는데 버그때매 짧아진게 아닌가 할정도로 짧은느낌. 9. 휘적휘적 / 한손검 ![]() 운영이 월드때 단순했다가 아본때 어려워지고 다시 와일즈에서 단순해진느낌. 아본때보다 20배는 쉬워진 백스탭 회피 + 미친슬라이딩이 왜 회성이있어! 싶은 회피기를 가진 무기. 좌클릭만 할줄 알아도 0.8인분. 우클릭까지 알면 1인분. 우클릭 + 양클릭을 할줄알면 2인분 이상을 할수있는무기. 지만 좌클 우클은 러시 쓸때나누르는것. 실용성은 떨어지지만.. 본인이 '적기' 원툴로 태도를 사용중인 유저라면 필히 한손검을 착용하길바람. 10. 정신개조용광로 / 슬액 ![]() 몬린이 폐사율 1위. 레고같은놈. 아 또 기절이야. 어어 얘 왜 빙빙돌아 등등 많은 수식어가 붙?어있는 무기. 얘는 안해본 사람이 잡으면 난이도가 너무 어려움.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게이지 채워서 강화된 동안 딜' 이지만 '게이지'를 채우는 과정과 '딜' 을 하는 과정 에서 찾아오는 스트레스가 조금 있음. 전체적으로 봤을때 그런거지 아본에서 밀라머리에서 매미질이라도 해봤으면 쉬움. 난이도도 난이돈데 제일 중요한건 따로있음. 상쇄랑 카운터. 두개가 다 스턴치가 누적되는 기술들인데 이 레고는 특성상 릴리즈 - 상쇄 , 도끼변형 상쇄 , 검 카운터 이 세개가 주된 생존기라 필연적으로 내절주를 껴야되는게 뭔가 존나게 꼬움. 그래도 릴리즈 뽕맛이랑 손맛때매할만함. 아본에 비해서 구르기 후딜도 적어진 느낌이고. 100판갖고는 추가된 존나짱짱쎈딜링기를 다룰 짬이 안돼서 가끔 풀릴리즈 안쓰고 속변끼고 도끼70% 검30% 으로 팰때가 있는데 멋만 없지 이게 더 재밋는거같음. 영문명도 switch axe 였나? 그런데 특색이 좀 사라진느낌. 11. 시끄러운 해머 / 피리 ![]() 생각보다 진짜 정말 재밋음. 쎄진않음. 연주할때 주격인지 주걱인지를 저스트 타이밍으로 누르면 딜은 별볼일없는 차이긴한데 괜히 기분좋고 돗자리 겹쳐 깔아놓은곳에서 딜할때 모두가 날 봐주고있어! 하는 기분을 느낄수있음. 물론 ㅈ도안보임. 게다가 알슈 무기가 필요스킬을 개념있게 갖고있음 + 밀라매너스아기카 빼다 박아놔서 손에 익어서 너무좋음. 구신가면 많은 몬린이들이 퀸리코더 들고 힐을 무슨 피리로 하던데 걍 우애주 이호주 끼고 물약 + 푸른버섯이 힐량 최고임. (아마도) 사실 본심은 리코더좀 치우고 회심피리나 알슈피리들고와서 공뻥이랑 예리나 채워줬으면 좋겠음. 이라고 적으면서 생각해보니까 응애들은 리코더가 경제적이겠다 싶네요. ㅋㅋ;ㅎㅎ;ㅈㅅ; 12. 왜재밋냐 / 랜스 ![]() 세팅 이름보면 알겠지만 의외로 존나재밋음. 구라가 아니라 진짜 개재밋음. 근데 이 무기는 쓰다보면 기분이 묘해지는게, 대경직같이 프리딜할때 재미없고 그 외 wwe 하는동안에 굉장히 재밋음. 월드에서도 2판하고 갖다버렸는데 여기선 앞으로도 진짜 재밋게 할것같음. 눈부신 가드성능, 조금 준수하지못한 딜(프리딜때) 그리고 정정당당할거같은 무기 이미지와 상반되는 너만쳐맞아 개초딩 모으기카운터 까지. '막고 찌르기만 하면 되는거 아님?' 일거같은 이미지만, 의외로 hard to master 무기. 알슈가 휩쓸면서 날아오르는 패턴을 쓸때 '모으기 카운터 차지 + 집중모드 180도 방향돌리기 + 소리듣고 날아가는거 날개 한대때리기(쎈거 안맞음)' 할때 뭔가 바보같은데 기분좋음. 타격감이라고 해야되나 피격감이라고 해야되나 뭔가 이상한데 쨋든 좋음 둘다. 몬헌시리즈 팬인데 랜스를 안해봤다면 한번쯤 체험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음. 진짜 재밋게했음. 더할거임. 단점이라면 집약공 판정이 너무안좋음. 방패로 치니까 인정하긴해.. 13. 패트병 / 패트병 ![]() 유일하게 누군가의 세팅을 보고 한것. 처음엔 내가 와일즈 초반이라, 바뀐 해머 이해를 못해서 세팅 잘못한줄 알았음. 데머리 아저씨 세팅 따라했는데 혼신모아 420인가 박히는것보고 크게 잘못됨을 감지. 이후 진짜 고통의 연속이었음. 진짜 밸런스패치때 진짜 메테오라도 떨구게 만들려고 이따구로 쳐 만들어놓은건지 도핑 안했다고해도 모아어퍼 회심 안뜨면 두자릿수 딜나오는건 진짜 레전드임. 세팅 이름이 '패트병' 인 이유. 다만 해머 문제는 밸패때 상향받으면 그만인 딜이 문제가 아니라, '상쇄'임. 뭔 어퍼컷이라길래 오! 하고 2차지 어퍼컷에 있는줄알았는데 무슨 쿵쿵따 어퍼컷에 달려있는데서 1차로 불편 + 기껏 상쇄 하면 바보같은 자세로 도마뱀 끌고 머리까지 기어가야됨. 얜 진짜 밸패되고 스피닝메테오에서 메테오 안떨어지면 어떡하려고 이따구로 만들었나 싶음. 누군가 해머를 하고있거든, 그를 놀리지 말라라. 이미 도마뱀들이 놀리고있다. 패치 후엔 '점화소서(물리)' 로 세팅 이름이 바뀔 예정.(이길바람) 14. 끔찍하게도생겼네 / 엘리자베스 ![]() 벌레를 좋아하는가. 존나짱큰 나방을 보고도 덤덤할수 있는가. 0.1초 남짓한 레이턴시는 손으로 극복할수있는가. 레이턴시로 인해 연속공격을 회피하지 못하는 억울함을 감당할수 있는가. 아 진액은 또 왜이렇게 안뽑혀! 를 감당할수 있는가. 역겨운 집약공 모션의 후딜을 견딜수 있는가. 괜히 바보같이 모션 질질끄는 기상기를 감내할수 있는가. 레이턴시때문에 가뜩이나 판정 거지같이 짧은 상쇄를 예측까지 해서 써야하는 억울함을 감당할수 있는가. 기본 공격 후딜레이중 대검 다음으로 긴 후딜을 가진 무기로 히트 앤 런이 가능한가. 위 9개 항목중에 11개 이상 가능하다 하는사람이 아니라면 100명중 1234명이 "x발 만들다 말았냐.." 할 무기. 뭔 액션게임에 특정무기에만(모으기가 추가된 무기 추측) 레이턴시가 생겨서... 이런건 버근데 밸패까지 갈게 아니라 빨리빨리 처리좀 해줘야될텐데 왜 방치하나 모르겠. 개인적으로 단점을 상쇄할 장점을 모르겠음. 구신가서 이거들고있으면 괜히 쪽팔림. 그건 엘리자베스때매 그렇긴함. 곤충을 좋아한다거나, 날아다니는 화려한무기라서 난 뒤져도 이걸 해야겠다가 아니라면 누가 칼들고 협박해도 걍 ' 아 ㅋㅋ 체크메이트쟈너~ ' 하면서 죽어줘야됨. 딜은 충분한 무기중에서 유일하게 알슈 0분침 못해본 무기임. 얘랑 해머는 사람되기전까지 안하지않을까 싶은데, 곧이라 기대됨. 둘다 아본때 꽤 많이 쓴 무기라. + 와일즈오면서 진입장벽 낮춘다고 단순한 플레이의 고점을 미친듯이 올려놨는데 이로인해 무기를 깊게 숙달할해서 플레이 할때의 즐거움을 사람들이 모르고 플레이 하다가 질려서 떠나는게 너무 안쓰러움. 스토리 미느라 정신없는 뉴비아니면 레벨이 높든 낮든 다들 적기적기 , 한손검 좌클좌클좌클양클 , 헤보 라보 우헹헹 두두두.. 틀렸다는건 아닌데 로우리스크 플레이의 리턴값을 높여버려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플레이를 할 이유가 사라지니 너무 게임이 단조로워짐.. 또 난이도 낮추기의 일환으로 단차가 쉽게 가능하게 만들고 세크레트도 활용한 초반단차가 쉽게 만들어놔서 딜하고 있다가 방금 온사람 단차하면 진짜 가끔 육성으로 크아아아ㅏㄱ! 이럴때가 있음. 월드처럼 받는딜 그대로, 넣는딜 그대로로 해놓고 단차 떨치기 패턴 가짓수 좀 줄여서 일반패턴 많이나오게 해두지.. 로우리스크플레이 리턴 상향은 알겠으니까 단차 딜감소라도 없애줬으면.. 아니 걍 단차 없앴으면..
EXP
306,062
(84%)
/ 310,001
![]() ![]() 25.04.28 999달성 & 무기횟수 120 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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