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 데미지, 기동성과 병장착을 이용한 다양한 상태이상 공략으로 파티구성에 있어 멀티 플레이어

 

검사무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조작법을 가지고 있는 활은 갓 입문한 상태의 뉴비헌터에겐
적응을 위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몬헌의 유저수가 적은 이유중 하나로 꼽고 있는것이 까다로운 조작법,
그중에 활 조작의 까다로움이 적잖이 한몫 한다고 보고있습니다.
일반 mmo의 자동 타깃에 길들여진 유저에겐 더욱이 큰 부작용으로 다가오지요.


기본적으로 컨트롤러(몬헌전용 패드)를 사용한다면 조작에 대한 어느정도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겠지만,
이도 저도 없는 서민 헌터, 즉 키보드 유저에겐 초기엔 크나 큰 난관이나 다름 없습니다.
이에 대한 마우스 조작에 의한 조준이 추후에 패치 되었지만, 이 역시 유저의 손가락만 꼬이게 할뿐,
별다른 효과도 없었지요.

 

"레인저에 대한 로망으로 몬헌에 입문 했는데...
조작법이 이따구라니... 답답해서 하겠나... 그만두자" 라고 말하는 분들은,

몬헌이 가장 중요시하는 덕목, 그중의 으뜸 '근성'이 부족하다고 한번더 말씀 드리면서, ^^
이어 가겠습니다.
참고로 저도 키보드유저로서 이에 적응 하는데 대략 1달 가까이 걸린듯 하네요. (운동신경이 그리 좋은것 같진않아...)


잡설이 길었네요, 잡설이라고 말할 수 도 없는것이...
활의 운용은 활 조준에 대한 적응이 50%라고 말해도 과언은 아닌것 같네요.
여튼 근성있게 적응하면 검사에서 거너라는 전직(?) 이 가능해지니 파이팅들 하시구요.


1.궁합스킬

러너 / 각 탄강화 /  고급귀마개(여의치 않으면 귀마개라도) / 화사장력+2

 

2.장점

검사무기로 공략하기 힘든 위치의 부위 공략에 탁월한 무기, 상대적으로 파티원의 방해가 적은 무기,
검사무기에 비해 빠르고 집중적인 약점공략, 기본 2개이상의 상태이상 병 장착가능.

 

3.단점

검사커스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방어도, 정확한 조준이 필요한 까다로운 조작

 

 

4.기본지식

 

차지

 

우선. 활은 활 시위를 당기는 동작의 약중강 조절이 공격버튼을 누르고 있는 시간에 따라 활성화 됩니다.
간단히 말해 차지라는 행위구요. 이 차지에 따라 공격력도 약중강으로 변하며,
이 약중강 3단계 차지시에 신비롭게도(?) 현재 당기고 있는 화살의 갯수도 증가하며, ( 당연히 공격력도 증가 )
발사형태 (연사,확산,관통)도 변하게 됩니다.
(활 의 자세히 보기옵션으로 들어가면 각 차지에 대한 발사형태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차지 시간을 좀더 줄이기 위해 '연사' 스킬을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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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공격

 

여러가지 공식적이고, 개인적인 노하우들로 현재 3차지 '강' 공격에 의한 공격이 가장 효율적이다 라는
결론이 나온바 마지막 3차지시의 발사형태 (연사, 확산, 관통)로써 해당 활의 물리속성공격이 결정되고 있구요.
예를 들어  A라는 활이 (약)1차지_연사  (중)2차지_확산  (강)3차지_관통  의 차지 공격이 가능하다면
마지막 (강)3차지_관통 의 발사형태가 우선시 되어, '이 A활은 관통 활이다' 라고 일단락 되고 있습니다.

 

확산 - 수평으로 대 여러발이 포물선을 그리며 부채꼴로 퍼지며 날아감.(참고_ 최대 발수로 병을이용한 빠른 상태이상 가능)
연사 - 수직으로 포물선을 그리며 여러발의 화살이 시간차를 두어 거의 한점에 떨어짐
관통 - 거의 직선으로 크게 포물선을 그리며 1발이 타겟을 관통해서 대여섯번의 히트를 하며 통과함.

 

각각 발사 형태의 대략적인 설명인데요.
읽어보시면 감을 잡으시겠지만 각각의 공격 특징이 있습니다.
확산은 퍼져 나가는 탄 때문에 몬스터의 여러부위를 동시에 히트 시킬 수 있고,

연사는 한 부위만을 집중 공략, 관통은 몬스터의 몸을 뚫고 지나면서 다양한 부위및 약점을, 특히 체내에
약점을 가진 몬스터 공략에 필수이지요.

 

-일반적으로 하나의 활에 다양한 형태의 발사형태가 있습니다만, 3차지모두 단일의 발사형태를 가진 활도 있으며,
'장전수 업'  스킬로 차지를 4단계 까지 확장 시킬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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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의 활용

 

위에서 말한 다양한 공격 형태등, 여러 장점이 있는 활무기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
바로 여러 형태의 '병'을 이용한 공격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활은 자체의 상태이상 데미지 옵션이 없습니다.
하지만 장착가능한 다양한 병을 사용해서 일정량 상태이상및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지요.


몬헌 활의 구조를 자세히 보신분을 아시겠지만 활의 앞 부분엔 병모양의 형태가 있습니다.
다양한 병을 교체해서 장착하면 활 시위를 당길때 자동으로 활 시위에 해당 속성이 묻게 되어
공격시  +상태이상 속성 혹은  +데미지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지요.

아래는 다양한 병의 종류입니다.

 

강격병 - 활 자체 데미지에  + 공격 데미지 효과 
수면병 - 몬스터를 잠들게하는 수면속성의 수면제(?)가 들어가 있는 병
독   병 - 화살촉에 독을 묻혀 독을 중독시켜 지속적인 데미지와 여러 몬스터의 특수스킬 시전을 방해.
마비병 - 몬스터를 일정시간 마비 시킴

 

(기본적으로 이병들 외에 추가된 병들이 있습니다만, 100랭 이후 부터 만나게 될것이니 생략 합니다.)

각 활들의 종류에 따라 장착 가능한 병도있고 불가능한 병도 있습니다.
또한 각 병들은 사용중에도 번갈아 교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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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target range)

 

교차로 사거리 아닙니다. 사격 가능거리를 말합니다.
활을 정확한 위치에 쏘기 위해서 조준버튼을 눌러 조준을 합니다.
이때 나타나는 반짝이는 노란선이 조준선이구요.
이 조준선을 자세히 보면 직선으로 쭉 가다가 어느 시점에서 아래로 곡선을 그리며 떨어집니다.
이는 대략적인 사거리를 보여주는 것인데요.
아래로 떨어지는 부분은 화살이 날아가는 힘이 떨어지는 부분이란 뜻입니다.
당연히 데미지도 줄어들겠죠.

 

이는 화살이 몬스터에게 히트 될때 보이는 이펙트로도 감안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적절한 사거리에서의 최대의 데미지가 들어갈때의 히트 이펙트는

크고 밝게 번쩍이는 엑스모양의 이펙트로

정신없는 전투시에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답니다.


활이 원거리 무기임은 확실하나, 효율적인 데미지를 주기 위해선 이 사거리 유효 거리안에서 사격을 해야 되는
원거리 답지 않은 까다로움이 있습니다. (와우에서는 지구 끝까지 따라가더만..)

한마디로 보우건에 비하면 원시적인 어중간한 원거리 무기인 셈이지요.

 

 

 


5.운용 노하우

 

거너들의 책임이자 의무 이겠지만,
상대적으로 검사보다 몬스터에게 노출이 덜한 거리에 있기에,
검사들이 몬스터를 향해 달려가는 중에도 원거리무기의 장점을 이용해 한발이라도 더 쏴서
파티에 도움을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파티원들이 몬스터의 꼬리에 맞아 뒹구는 동안에도,
몬스터가 공중에 떠있는 동안에도,
파티원이 브레스에 가드를 하는 중에도,
숯돌질을 하는 동안에도 끊임없는 3차지에 의한 딜링.

 

이런 딜링을 좀더 강화하기 위한 필수 스킬인 화사장력 +2  (화사장력 +1는 활성시 방어도만 증가하므로 비추)

를 이용한 과감하고 강력한 플레이,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거너의 방어도는 종이짝에 불과하니

어차피, 한방에 훅가는거, 좀더 공격력에 집중하는 스킬을 최대한 많이 활성화하는게 중요합니다.

 

검사와는 상대적으로 몬스터의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거리유지
그러나 보우건에 뒤쳐지는 사거리, 치명적인 거너의 종이짝 방어도이기에
한방에 훅가는 상황에 항상 긴장해야 되는것이 활 유저 인듯 합니다.

( 몬스터의 표호에 의한 헌터의 경직은 활에 의한 헌팅중 가장 위험한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이를 최대한 방어하기 위한 고급귀마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항상 공격과 안전을 위한 사거리 유지, 검사들이 파괴 혹은 공략하기 힘든 높은 위치의 약점 공략에 신경을 쓰며,

각 활에 사용가능한 병 들로 상태이상을 이용해 파티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레인저가 되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