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3-13 03:40
조회: 49,995
추천: 43
활린이들을 위한 활 입문 가이드안녕하세요 활린이 여러분 별거 없는 실력이라 공략을 쓸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요즘들어 활을 써보려는 유저들이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한눈에 보기편하고 핵심만 짚어준 공략이 없어서 적어보려 합니다. 글만 보면 누구나 활을 쓸 순 있을정도로 가 목적입니다. 활의 완전 기본적인것들과 개인적인 노하우 정도가 되겠습니다. 강궁주는 베이스니까 강궁주 없음 활 쓰지말고 딴거 쓰세요 본 공략은 강궁주를 전제로 합니다. 뭐 없어도 쓰신다면야 말리진 않겠습니다만 딜차이가 30% 이상 나니까 추천하지 않습니다. 우선 맨날 나오는 질문이 '활 콤보가 뭐에요?'
퀵샷(무차지) - 연사(1차지) - 강사(2차지) - 연사(3차지) - 강사(3차지) 로 이어지는 제일 기본적이고 활이 가진 제일 쎈 콤보입니다. 월드에서의 활은 쏘기만해도 차지 +1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안끊기고 쏠수록 쎄진다는 의미죠 커맨드는 O - R2 - O - R2 - O 풀차지 강사를 쏘면 더이상 연사를 쏠수 없고 차지가 초기화 콤보 다 때려넣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니까 보통 몹이 다운됐거나 뻘짓할때 쓰면 됩니다. 퀵샷은 아무것도 안하고 O눌렀을때 나가는 강사 비슷한걸 말하는거고 강사는 연사 이후 O을 누르면 나간다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강사만 단독으로 쓰는 방법은 없고 항상 앞에 곡사든 연사든 퀵샷이든 다른 사격이 붙어줘야 가능합니다. 스탭 모션중엔 R2를 놓아도 화살을 쏘지 않는데 이때 O를 눌러도 가능합니다. 활의 주 딜링은 강사니까 연사를 못맞추더라도 강사는 꼭 맞추도록 합시다 스탭을 쓰면 무조건 차지가 +1 됩니다, 풀차지 상태에서 스탭을 밟으면 풀차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스탭을 쓰면 추가적인 연사-강사 가 가능하며 저 콤보에서 마지막 강사 이후 스탭을 밟고 3차지된 연사-강사를 또 쓸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스테미너만 된다면 무제한 쓸수 있습니다. 혹은 차지를 안한상태에서 스탭 (+1) - 연사 (1) - 강사(2) - 연사(3) - 강사(3) 같은 콤보도 가능합니다. 곡사같은 경우엔 강사 이후 O 누르면 나가거나 R2+O 누르면 쓸수있는데 단독으로 혹은 멀티에선 쓸일이 없고 몹이 다운됐을때 연계로 쓸 수 있습니다.
이미 넘어진 테껄룩한테 곡사를 두번 깔아서 한번더 눕히고 프리딜 타임 추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곡사에 대한 이미지는 상당히 왜곡된 상태입니다. 솔플시 곡사는 무조건 써야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TA할꺼 아니면요 곡사를 두번깔면 꽤 심한 딜로스가 생기지만 대신 한번 더 딜을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 수 있어서 안정성을 몇배는 늘려주니까 꼭 한번은 스턴을 걸어줍시다. 멀티엔 아예 쓰지마세요 + 요소는 하나도없고 - 요소만 많습니다. 다시 연 강사 콤보로 돌아오자면 말했다 싶이 아무때나 쓸 수 있는게 아닙니다. 몹이랑 거리가 멀어지면 퀵샷과 강사는 아무 의미가 없어지니까 여러분은 스탭을 활용해서 몹과의 거리를 좁히고 좁히는 과정에서 딜을 해서 딜로스를 줄여야 합니다.
연사(1차지) - 바로 연사 (2차지) - 스탭 (차지 +1) - 연사(3차지) - 강사(3차지) 몹과의 거리를 줄이면서 강사를 쏠 여건을 만드는게 활의 핵심입니다. 움짤에선 디아 뿔을 깰려고 저런거고 딜을 더 넣을꺼면 걍 옆으로 스탭 밟고 날개를 치면 됐겠죠 물론 이렇게 몹과 붙으면 위험하니까 뻘짓 패턴때 쓰던가 아니면 다음 스탭을써서 빠져나올수 있다 싶을때 쓰면 됩니다. 그리고 이게 핵심인데 활린이들이 제일 많이 하는 실수이자 죽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차지가 아까워서, 에임을 아직 못맞춰서 혹은 습관적으로 차지를 땡기고있을때 벌어지는 상황입니다. 만약 저기서 디아가 다시 뒤돌아서 돌진했으면 적어도 50% 확률론 맞았을겁니다. 차지와 병을 아까워 하지맙시다 진짜 아까운건 여러분들의 스테미나에요 해당 움짤에선 꼬리치기를 썼기때문에 진작에 대충 쏴서 맞추고 스탭을 써서 붙든 차지를 하면서 붙든 날개에다가 연사를 더 박아넣을 수 있었을겁니다. 뭐 대충 이정도 입니다. 이제 연습과 노력이 남았네요 ㅎ 다음은 커스텀인데 이건 말이 많으니까 딱 베이스만 제공하겠습니다.
활은 어지간해선 이 틀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장식주는 산탄주, 강궁주만 박은 상태입니다. 저는 강탄주가 없어서 산탄주를 카이저 암에 박았고 신발엔 강궁주를 박은상태입니다. 강탄주가 있고 산탄주가 없는 활린이들은 라바 그리브 베타에 강궁주 / 카이저 암에 강탄주를 박으면 됩니다 둘다없으면 열심히 테이블을 돌려봅시다 커스텀은 워낙 다양하고 본인 취향이니까 그냥 마음가는데로, 장식주 여유 되는데로 맞추시는게 가장 바람직합니다. 회심격 / 약특3 / 체술3 / 연,강사 강화 이건 무조건 챙긴다 보면 되겠습니다. 연 강사는 커스텀에 따라 둘중하나가 빠질 수도 있구요 한조는 하고싶음 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다 취향이니까요 ㅎ 다만 제가 장담하는데 이게 더 재밌고 쎕니다.
EXP
289,398
(17%)
/ 310,001
|





메이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