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MH:W 문제 해결/보고서 스레드 발췌 및 번역 내용입니다.
원문 링크: https://steamcommunity.com/app/582010/discussions/3/1745594817430288153/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으나 필요 없다고 판단해 생략했습니다.
이중에 PC의 문제점이 있을테니 직접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어떤분이 쪽지로 저한테 오류때문에 도움을 청하셨는데 다른분들께도 도움이 될까 싶어 공유합니다.
번역기로 돌린 영어가 이해하기 힘드실까봐 직접 전부 각색/번역했습니다.
저는 캡콤 직원이 아니기 때문에 질문과 본인 PC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질 생각도 없고 개인적 답변도 하지 않겠습니다.
이렇게 써놔도 글 제대로 읽지도 않은 사람들이 물어볼게 뻔하기 때문에...
아무튼 시작하겠습니다.




일반 오류 / 오류 코드

"네트워크 오류입니다. 네트워크 연결 끊김(1201)
이 오류는 게임 중 스팀에서 로그아웃될 때 발생합니다. 다시 스팀으로 로그인하고 몬스터 헌터: 월드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게임 중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깜박임
일부 구성에서는 사용자가 Graphics Options(그래픽 옵션) 내에서 프레임 우선 순위 설정을 선택할 때 깜박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으로 인해 사용자의 PC 사양에 따라 해상도가 자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이 설정을 "High(높음)" 또는 "Prioritize Resolution(해상도 우선 순위 지정)"으로 변경하십시오.

최초 플레이 시 시작/충돌 문제
처음 시작할 때 시작 또는 실행 중지 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을 시도해 보십시오.
스팀을 다시 시작합니다.
다음 폴더에 있는 스팀 ID에서 저장 파일을 제거합니다. Program Files (x86)Steamuserdata[스팀 ID]582010
게임을 다시 시작합니다.

오프라인 게임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온라인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제목 화면에 도달하면 오프라인 모드를 사용하여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류01: Directinput 장치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DirectX 11이 설치되지 않았거나 .dll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오류03: DirectX11을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
이 오류를 일으키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DirectX 11이 PC에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DirectX11과 호환되지 않는 그래픽 카드 사용
-OS는 윈도우즈 7, 8, 8.1 및 10과 같은 플랫폼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해결하려면 Windows Update가 실행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오류04 : 디스플레이 정보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이 오류는 모니터/디스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는 해상도/색 모드가 없거나 DirectX에 대한 출력을 찾을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그래픽 카드가 게임의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래픽 카드가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경우 드라이버가 완전히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원격 액세스/스트리밍이 아닌 로컬 컴퓨터에서 게임이 시작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오류08 : 메모리 오버런입니다.
시스템 메모리/그래픽 카드 메모리가 부족하여 게임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게임의 해상도/그래픽 설정을 낮추십시오. 그래픽 카드에 2GB 이상의 비디오 메모리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오류10 : 지원되지 않는 DXGI 요청입니다.
그래픽 카드가 게임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몬스터 헌터: 월드와 호환되는지 확인하고 최신 드라이버와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하십시오.

오류11 : DXGI 호출이 잘못되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게임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몬스터 헌터: 월드와 호환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래픽 카드가 게임의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래픽 카드가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경우 드라이버가 완전히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고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오류12 : 그래픽 디바이스가 충돌했습니다.
그래픽 카드에 최신 드라이버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다음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오류13 : 그래픽 드라이버 내부 오류
그래픽 카드에 최신 드라이버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한 다음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오류14 : 그래픽 API가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이 오류는 현재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니거나 DirectX의 특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려면 그래픽 카드 제조업체의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USB/비디오 변환기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는지 확인한 다음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문제 해결 단계

1. 게임의 시스템 요구 사항 확인
게임의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게임의 최소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게임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소 사양은 충족하지만 권장 사양은 충족하지 않는 경우 그래픽 설정을 낮추어 보십시오. 대부분의 그래픽 설정을 변경하려면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일부 고급 통합 그래픽 칩과 최신 노트북 통합 GPU는 작동하지만 아직 테스트되지 않았으며, Capcom의 공식 지원도 받지 않았습니다. 듀얼 GPU 전용 그래픽 카드와 통합 그래픽 프로세서가 장착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BIOS 설정을 통해 통합 그래픽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BIOS 액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랩톱/마더보드 제조업체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NVIDIA의 SLI 또는 ATI의 Crossfire 기술과 같은 다중 GPU 설정을 사용하는 경우 게임과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실험을 수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Capcom은 공식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PC에 대한 기술 지원을 보증하거나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의 예외/제외 목록에 게임의 폴더와 파일을 추가합니다.
일부 시작시 문제는 거짓 양성 오류로 인해 게임 실행 파일의 실행을 방해하는 특정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방지하려면 안티바이러스 및 방화벽 제외 목록에 다음 파일 및 폴더를 모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파일과 폴더가 이전에 이미 추가된 경우 제외 목록에서 해당 파일을 제거하고 다시 추가하십시오.

참고: 다음 폴더에 빨리 액세스하려면 Windows 키 + R을 누른 다음 아래 폴더 URL을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MonsterHunterWorld.exe:
기본 위치: C:Program Files(x86)SteamSteamappscommonMonster Hunter World

Steam.exe:
기본 위치: C:Program Files(x86)Steam

스팀 앱데이터
기본 위치: C:Users%USERNAME%AppDataLocalSteam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에 예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다음 링크 중 하나를 참조하십시오.
윈도 Defender[support.microsoft.com]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answers.microsoft.com]
Malwarebytes[www.malwarebytes.com]
아바스트 Antivirus[www.avast.com]
AVG Antivirus[support.avg.com]
카스퍼스키 Anti-Virus[support.kaspersky.com]
Webroot SecureAnywhere[www5.nohold.net]
McAfee 안티바이러스(스팀 지원 가이드)
비트디펜더*[www.bitdefender.com]
*Bitdefender의 경우 프로그램의 화이트리스트에 MonsterHunterWorld.exe 파일도 추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비트디펜더 실행
2. 보호 탭으로 이동
3. "기능 보기"를 클릭합니다.
4. "Advanced Thread Defense"(고급 스레드 방어) 상자 안의 기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5. "화이트리스트에 응용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합니다.
6. MonsterHunterWorld.exe 파일을 찾아 탐색합니다.
7.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Monster Hunter World
8. .exe 파일이 추가되면 Bitdefender를 닫고 게임을 다시 시작합니다.

3. Steam과 게임에 관리자 권한 부여
어떤 사용자들은 관리자 모드로 스팀 게임을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exe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로 실행"을 선택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작동하지 않으면 게임 .exe 파일을 관리자 모드로 실행해 보십시오.

4. 비디오/그래픽 드라이버 및 Windows 운영 체제 업데이트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보십시오. 오래된 드라이버는 게임 내 그래픽 문제에서부터 게임이 시작되지 않는 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최신 Nvidia 드라이버의 경우 [www.nvidia.com]을 클릭합니다.
최신 AMD 드라이버의 경우 [support.amd.com]을 클릭합니다.

또한 Windows Update가 실행되었고 모든 최신 업데이트가 운영 체제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비디오 드라이버 세트를 새로 설치해 보십시오. 이렇게 하면 이전 드라이버 설치와 관련된 모든 관련 없는 드라이버 DLL 파일 또는 게임 프로파일이 제거됩니다.

비디오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려면 많은 매니아들이 원래 드라이버 설치 패키지에 포함된 구성 요소를 완전히 제거하는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www.guru3d.com])라는 타사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1. DDU를 실행하고 이전 비디오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2. 최신 OEM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PC를 재부팅합니다.
3. 최신 DirectX 설치 관리자 패키지[www.microsoft.com]를 실행하고 PC를 재부팅합니다.

중요! 비디오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한 후 Windows를 재부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드라이버와 그래픽 카드를 다시 초기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그래픽 드라이버 설정 및 컴퓨터 전원 설정 확인
다시 말해, 일부 고급 통합 그래픽 칩과 현대의 노트북의 클래스가 분리 된 별개의 GPU는 작동하지만 아직 테스트되지 않았으며 Capcom의 공식 지원도 받지 않았습니다. Intel Integrated Graphics Processor + Nvidia Dedicated Graphics Card와 같은 이중 GPU가 있는 노트북은 통합 프로세서가 전용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정의하는 등의 추가 구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중 Nvidia/Intel GPU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최신 Intel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하십시오 [downloadcenter.intel.com]
2. PC 재부팅
3. Nvidia 제어판 열기
4. '3D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5. '프로그램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몬스터 헌터: 월드'를 선택합니다(목록에 없는 경우 '추가'를 클릭하여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음).
6. 아래로 스크롤하여 '전원 관리 모드'
7. 'Adaptive' 대신 '최대 성능 우선' / '고성능 프로세서'로 설정
8. Nvidia 제어판을 닫고 몬스터 헌터: 월드 실행

만약, 이중 AMD "Switchable Graphics(스위치 가능한 그래픽)" GPU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AMD Catalyst Control Center 열기
2. "스위치 가능한 그래픽"에서 고성능 섹션을 선택하고 '몬스터 헌터: 월드'를 선택합니다(목록에 없는 경우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음).
3. '적용'을 클릭합니다.
4. AMD Catalyst Control Center를 닫고 몬스터 헌터: 월드 실행

추가적으로, 다음을 수행하여 데스크톱/노트북의 전원 설정을 다시 확인하십시오.

1. 랩탑을 사용하는 경우 충전기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제어판 열기
3. 전원 옵션 선택
4. "Change Plan Settings(계획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5. "Change advanced power settings(고급 전원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6. 드롭다운 메뉴에서 "High performance(고성능)"을 선택하고 'Apply(적용)'을 클릭한 다음 'OK(확인)'을 클릭합니다.
7. 몬스터 헌터 출시: 월드 실행

6. DirectX 업데이트
DirectX가 완전히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려면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인스톨러[www.microsoft.com]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스팀 내 게임 캐시 확인
스팀으로 게임의 캐시를 확인해 보세요. 이 '스팀 서포트 기사'에 설명된 단계에 따라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아래에 다시 게시). 이 경우 게임을 방금 설치했더라도 누락되거나 손상된 파일을 복구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게임 또는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파일을 바이러스로 플래그를 지정하므로 캐시를 확인하거나 게임을 시작하는 동안 일시적으로 안티 바이러스를 비활성화 하시길 권장합니다. 

게임의 캐시를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1.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스팀 실행
2. "라이브러리" 섹션에서 게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3. "로컬 파일" 탭을 선택하고 "게임 파일의 무결성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4. 스팀으로 게임의 파일이 확인됩니다. 이 과정은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5. 중요: 하나 이상의 파일이 확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스팀 게임에서 보편적입니다. 확인에 실패한 파일은 이 프로세스의 일부로 대체하면 안 되는 로컬 구성 파일입니다. 이 메시지는 무시해도 됩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스팀 클라이언트는 이 게임을 위해 다운로드한 모든 파일을 검색하고, 각 파일의 체크섬을 확인하고, 스팀의 컨텐츠 서버에 있는 파일 매니페스트 데이터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파일이 없거나 체크섬 값이 다른 경우 "X 파일의 유효성을 검사하지 못해 다시 획득됩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즉, 일부 파일이 삭제되었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닫기"를 클릭하면 문제가 있는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또는 교체됩니다.

Capcom 미국 고객 지원

이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