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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15 05:09
조회: 20,312
추천: 5
파멸의방아쇠VS업[카르마] 통상 라보 비교플스에서부터 실험을 해왔기때문에 왠만한 무기는 성능이 좋은 무기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성능이 비슷한데 공격력VS회심 혹은 속성, 예리도 등의 차이로 사람에 따라 갈리는 무기들이 존재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통상 라이트보우건하면 자주 언급되는 두 무기 파멸의 방아쇠VS업[카르마] 두 무기 정보와 데미지를 비교해보겠습니다. 1. 무기 정보
커스텀강화, 슬롯은 무승부 공격력 - 파멸 승 회심률 - 업[카르마] 승 흔들림 - 업[카르마] 승 2. 탄(장전확장 2레벨 기준)
파멸의방아쇠는 3레벨 통상탄을 지원하지만 속사 지원은 2레벨만 가능하기 때문에 2레벨 속사 통상탄 무승부 철갑유탄 무승부 마비탄과 수면탄은 2레벨을 지원하는 파멸 승 다른 서브탄들은 통상탄 탄창이 충분하기 때문에 중요성이 떨어져서 제외 3. 반동
2레벨 통상탄 반동 무승부 철갑유탄 무승부 수면탄 무승부 4. 리로드
통상탄 무승부 철갑유탄 무승부 마비탄 무승부 수면탄 업[카르마] 승 ※ 반동의 경우 중부터 발사시 뒤로 밀려나지 않고 리로드의 경우 보통부터 이동하면서 장전 가능 5. 데미지 비교(두 무기 모두 회심으로 커스텀강화, 3발 발사 회심 데미지 포함) 5-1 파멸의 방아쇠
5-2 업[카르마]
※ 파멸의 방아쇠 커스텀에 들어간 스킬 중 혼신 3은 업[카르마]와 비교시 같은 회심률을 맞추기 위해 억지로 3을 채워넣었습니다. 업[카르마]의 경우는 기본 가지고 있는 회심률로 인한 여유로운 슬롯을 최대한 활용해 완전충전 스킬을 사용했습니다. ● 파멸의 방아쇠 ★ 스킬 X - 총 데미지 192 ★ 공격 4 - 총 데미지 224 ★ 약점특효 3, 혼신 3, 회심 커강(회심률 90%) - 총 데미지 232 ★ 공격 4, 약점특효 3, 혼신 3, 슈퍼회심 3, 장전확장2(통상탄 2레벨 4발), 통상탄 강화, 부적, 발톱(회심률 95%) - 총 데미지 428 ○ 업[카르마] ☆ 스킬 X - 총 데미지 208 ☆ 공격 4 - 총 데미지 202(스킬 X의 경우 대부분 회심이 터졌는데 여기서는 반만 터짐) ☆ 약점특효 3, 슈퍼회심 3, 회심 커강(회심률 90%) - 총 데미지 240 ☆ 공격 4, 약점특효 3, 슈퍼회심 3, 완전충전 3, 장전확장2(통상탄 2레벨 4발), 통상탄 강화, 부적, 발톱(회심률 95%) - 총 데미지 436 ※ 정말 미세한 차이를 보이는데 이 실험은 통나무로 실험했기 때문에 나온 결과입니다. 그리고 업[카르마]의 경우 완전충전이라는 스킬을 사용했는데 아이루 회복이 아니라면 체력을 회복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사실상 저 효과를 계속 유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완전충전 대신 공격7, 도전자 등을 이용할 수 있지만 효율이 떨어질 것입니다. 파멸의 방아쇠 같은경우도 억지로 회심률을 95%로 만들었는데 달인의 연통 사용+혼신 다운 이러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업[카르마]의 경우 약점특효, 무기 회심만으로 달인의 연통 효과를 제대로 적용 받지 못합니다. 이렇게 커스텀을 제대로 한 뒤 몬스터에게 실 적용한다면 데미지면에서는 파멸의방아쇠 > 업[카르마]라고 생각됩니다. 정리해서 추천을 드리자면 무기 흔들림에 신경을 많이 쓴다. - 업[카르마] 장식주가 많이 없을 때 통상 라보를 하고 싶다. - 업[카르마] 장식주 파밍이 충분히 되었고 성능이 좋은 무기가 좋다. - 파멸의 방아쇠 통나무 실험이긴 하지만 실험을 할수록 너무 비슷한 두 무기라서 취향에 맞춰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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