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9-25 04:30
조회: 15,191
추천: 20
활쟁이 스텝 관련 심화팁차지스텝은 4방향으로만 가능하다. 이게 왜 심화팁인지 의아해 하는 사람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좀더 세부적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차지스텝은 4방향으로만 가능하다.(전후좌우에만 해당되는 사항이 아님) 기본적으로 차지스텝은 내가 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전후좌우) 네개의 방향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가령 나무기둥을 바라보고 있다가도 ![]() 보는방향을 돌려준다면 그 방향을 기준으로 전후좌우 차지스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스텝, 퀵샷, 강사, 곡사, 풀차징 연사) 직후에는 이것이 불가능합니다. ![]() 이해하기 쉽게 나무기둥을 기준으로 가상선을 그어보겠습니다. 만약 나무기둥 방향으로 (스텝, 퀵샷, 강사, 곡사, 풀차징 연사) 이 중 하나를 사용한다면, 직후의 스텝방향은 내가 보는 방향에 관계없이 위의 선 방향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단, 차지단계가 풀이라도 스텝직후의 연사는 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를 참조바랍니다. ======================================================================== ![]() 노차징 연사 직후 화면을 돌려 W스텝 ![]() 퀵샷 직후 화면을 돌려(45도 이하) W스텝 ![]() 퀵샷 직후 화면을 돌려(45도 이상) W스텝 =============================================================================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비슷한 각도를 바라보았으며, 똑같은 W스텝 발동임에도 불구하고 위 영상에서 보시듯 극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활쟁이 유저가 원하는 위치로 가지 못 하고 뜬금포 스텝으로 끔살당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 사실 위의 사항은 그래도 크게 우려할 만한 사항은 아닙니다. ![]() 샷 직후에 화면을 돌릴 경우에만 발생하는 문제이고 조준점 방향 = 화살을 쏜 방향 인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 문제는 연속스텝에서 발생합니다. ![]() 발도용화살 셋팅을 사용할 경우 회피를 위해 연속스텝을 밟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발도술 특성상 화살을 쏘지 않고 스텝을 밟다보니 여기서의 기준은 이전에 화살을 쏜 방향이 아니고, 이전에 스텝을 밟았던 방향이 되어버립니다. ... 따라서 조준점방향과 스텝을 밟는 방향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90도 단위로만 일치해도 방향을 잘못 잡을 일이 없겠지만) 그 특성상 절대로 갈 수 없는 위치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 그림상 W스텝이라고 나와있는데 A방향 스텝이 맞습니다. ![]() A스텝만 사용시 1->2->3으로 이동함 * ( 스텝 - 연사 -강사 )반복을 상정하였으며, (스텝 - 연사) 사용시는 화살을 쏘고나서도 조준점 위치를 변경하여 원하는 위치로 스텝이 가능함 -------------------------------------------------------------------------- ![]() A스텝만 사용시 a각도가 45도 이상은 1 -> 2 -> 3-1 45도 이하는 1 -> 2 -> 3-2 방향으로 이동함 ============================================================================= 즉, 일반적인 질풍활시에는 어느정도 각도변경이 가능한 반면에 연속스텝시에는 내가 보는 방향이 어느쪽이든 상관없이 오직 바둑판 모양으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 위 내용을 이해하시면 뜬금포 스텝으로 인한 끔살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EXP
29,340
(56%)
/ 30,201
|










설사에아락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