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무기

무기는 빙랑룡 소재를 사용합니다. 외관이 꽤나 그럴싸하게 생겨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룩입니다. 무기 공격력은 330, 회심 0%, 슬롯2, 백룡3으로 무난한 성능입니다만 장탄수가 고작 3발인데 이동 사격은 되지만 이동 사격은 안되는 먼가 빙구같은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게다가 반동, 리로드, 흔들림을 위해서 대량의 1슬롯이 필요하기에 생각보다 사용하기 까다롭습니다.

특히 이동 리로드가 안되는데 상당히 자주 갈아끼어주어야하기에, 끼딱하다가는 움짝하는 사이에 사망할 수 있으니 사용자의 숙련된 테크닉이 반드시 필요한 무기입니다. 대신 속성 딜 하나는 확실하게 나와주기에 특정 몬스터 상대로 효율이 좋습니다.



02│장비 목록 




이번에는 회심률을 조건부로 100%로 만드는 세팅입니다. 이걸 위해서 허리를 프라그마코일, 다리는 라비나그리브로 바꿉니다. 그렇기에 복마향명 2랩으로 제한됩니다.



03│괴이 강화  





기본적으로 업개와 분투 위주로 세팅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둘 중 중요성은 분투가 좀 더 큽니다. 분투가 직접 속성대미지를 배율로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04│스킬 레벨 내역  




내역은 비슷하면서도 다릅니다. 결정적으로 약점특효가 3랩이 들어가면서 회심률이 간파 20% + 약점특효 50% + 분투 10% + 광룡증 20%가 되면서 조건부 100% 회심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 회심격[속성]을 3랩을 찍어줍니다. 대신 복마향명은 2랩이 되었으며, 앙심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물론 앙심이 들어가면 더 좋습니다. 이상적인 것은 공격력 세팅을 유지한 상황에서 속성을 올리는 것인데, 헤보는 가능하지만 속사강화가 들어가야되는 라보는 불가능합니다.


05│스테이터스  





광룡증을 극복하고, 전화위복과 연격이 모두 걸린 맥시멈 상태입니다.


06│대미지 테스트  




3큐리아 기준으로 광룡증이 걸린 상태에서 틱당 127~147 (회심 80% 기준: 143), 광룡증 극복하고 전화위복이 걸린 상태에서는 회심률 100% 기준으로 145가 나옵니다.





디아블로스의 날개와 날개 쭉지 위주로 맞추면 딜이 빵빵하게 잘나옵니다. 큐리어 한마리일 때는 150내외지만, 나중에 3마리 되고 피리 등 각종 버프를 받으면 170~190 사이 정도의 틱당 딜이 박힙니다. 항상 밧벌선회로 10%의 추가 대미지를 유지하시면서, 디아블로스의 정면이 아닌 옆구리를 공략하시길 바랍니다.




홍바젤은 머리통 아니면 꼬리를 노리셔야합니다. 딜 자체는 꼬리가 더 잘나오기는 한데, 실제 게임에서는 각이 잘 안나와서 공략하기 쉽지 않습니다. 꼬리를 향해서 모든 버프가 터지면 180을 상회하는 대미지가 나옵니다. 머리는 보통 140~150내외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회이동 버프를 잘 유지하면서 항상 머리 및 꼬리와 맞주서서 극딜을 넣어봅시다.


라이트보우건 커스텀

헤비보우건 커스텀
🔫 V15 관통탄 헤보
🔫 V15 산탄 헤보

쌍검 커스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