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보다 더더욱 짬이 차서 그 동안 사용하던 커스텀이 많이 바꼈습니다.
겨울에 일도 없고 쉬는 김에, 모든 커스텀 공유를 다시 하고자 올립니다.



[주의]
내 스스로 커스텀을 맞추기 힘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몬린이, 혹은 이제 막 몬린이를 탈출하려고 하는 분들은, '종결' 이라는 단어를 유독 많이 찾아 보시기에, 제목에 '종결' 을 사용 하였으니 이것이 불편하여 도저히 참을 수 없는 프로 불편러들은, 그냥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회성 or 가성 5를 전제로 깔고갑니다
정비와 가호는 맞교환이 가능합니다

커스텀강화
밀라디몰리셔: 회복1 회심1 속성1
속성무기: 회복1 속성2






1. 범용 - 집중x 귀마개
회심 105프로

집중은 때때로 방해 밖에 더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단축이 있는 커스텀과 없는 커스텀 둘 다 구비해 두시면 편합니다. 가호와 정비가 필요 없으신 분들은, 이렇게 귀마개를 채택하시면 좋습니다. 해머의 경우 귀마개는 단순 유틸이 아니라, 딜링기와 마찬가지일 경우가 많습니다. 






2. 범용 - 집중x 귀마개, 가호 정비
회심 105프로
 
1번에서 완충이 빠지고, 가호 정비가 추가된 세팅입니다.






3. 범용 - 집중o 귀마개
회심 105프로

공격이 6인게 흠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장인이나 비연과 같은 핵심 스킬을 뺄 순 없습니다.






4. 범용 - 집중o 귀마개, 가호 정비
회심 105프로






5. Ko 극의, 집중x
회심 105프로

Ko술 5랩을 뛰운 해머입니다. 고기 식사까지 하면 아주 몬스터들이 좋아 죽죠. 다만, 경직치 계산이 매우 힘들어 지므로, 매우 숙력된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6. Ko 극의, 집중o
회심 105프로

공3과 장인1 대신에, 집중3과 치유1을 얻은 세팅입니다 






7. 쌍극의, 무지성 수렵
회심 100프로

복장빨로 때려잡는 세팅입니다. 눈치보며 차징할 필요가 없기도 하고, 부동입고 맞다이 깔 때에는, 피가 달아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단축을 챙긴 세팅이 완충 보다 더 좋습니다.  






8. 전화위복, 귀마개
회심 105프로

테오, 맘타로트 상대로 주로 사용하는 커스텀입니다. 완충은 의미가 없는 거나 마찬가지고, 끊임없이 상태이상이 발생하는 몬스터이기 때문이죠. 테오의 경우, 머리 부파치 요구량이 매우 작아서, Ko 의존도가 매우 낮은 몬스터이고, 맘타로트는, 특정 구간이 아니면 머리를 때릴 수 없어서 기절치가 큰 의미를 갖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나마 수렵에 도움이 되는 귀마개를 채택 했으며, 이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바꿔도 무방합니다. 

혹시 바꾸거나 한다면, 도약을 추천드립니다. 






9. 대 무페토
회심 105프로
 
기절이 매우 유용한 무페토이기에 Ko 극의를 4 채용하였고, 당연하지만 파괴왕3을 챙겼습니다. 가호 극의 보다, 정비 극의를 채용하여, 복장 빨로 무페토 지바의 어그로를 끌며 나대줍시다.

해머는 머리와 뒷다리를 때리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머리를 계속 때리는 것을 추천 드리곤 합니다. 뒷다리는 깨는 것에 비해 보상이 매우 낮기 때문이죠. 차라리 머리 때리면서 어그로도 좀 끌고, 딜도 좀 더 넣고, 기절 1번이라도 더 시키는 게 도움이 됩니다. 물론 부파 위주로 가자고 하는 파티라면, 그 때 그 때 분위기에 맞춰야 하겠지만요. 






10. 대 흑룡, 극딜
회심 105프로

제가 가장 많이 애용하는 세팅입니다. 해머는 회피 거리가 생명이라서, 가호보다 오히려 더 생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뭘 해도 맞기만 하는 극 초보라면 가호가 더 좋겠지만요. 아시다시피 흑룡은 기절 내성이기 때문에, Ko 관련 된 것은 없고, 단차 지형에서의 전투가 가능은 하지만,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비연주도 없습니다. 머리 위주로 때리는 특성상, 파괴왕이 없어도 되지요. 물론 본인이 배에서 회오리만 치는 해머라면.. 간혹 머리 짤짤이를 칠 때를 대비해 파괴왕을 달아도.. 되겠죠. 






11. 대 흑룡, 가호 정비
회심 105프로
 
완충3, 납도2를 잃는 대가로, 전화위복2, 정비5를 얻은 세팅입니다. 전투가 길어질 수록, 정비는 빛을 발할 것이니, 초보가 섞여 있는 방이거나, 본인이 초보일 때 사용하면 좋은 커스텀 입니다. 특히, 해머로 행여나 솔플을 도는 경우, 처참한 딜 성능 때문에, 늘어지는 클리어 타임에는, 정비 만큼 좋은 게 또 없습니다.






12. 얼음 연성
회심 95프로

의외로 유용한 얼음 연성 해머입니다. 다만, 쓸 수 있는 몬스터가 한정 되는 편이고, 신경이 매우 많이 쓰이는 편이기 때문에, 숙련자가 아니라면 비추입니다. 다른 무기들과는 사뭇 다르게, 얼음 연성인데, 회심이 95퍼센트에 달합니다. 만약 좀더 안정성과 유틸을 챙기고 싶으시다면, 아예 공격을 포기하고, 공격2 x 2 자리에다가, 장인2주, 회피2주를 넣으시면 됩니다. 그냥 회심 90으로 만족하고, 회피2 장인2 넣고 다니는 편입니다.  






13. 대 알바트리온 - 화
회심 100프로
각성: 빙룡의신비,속성6555

황제금 폭추의 성능이 영 좋지 않으므로, 고점을 찍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사용 해야 하는, 무페토 불해머입니다.  회심격을 키기 위해, 라비나그리브를 채택했습니다. 전화위복의 경우, 납도하면 손해인 해머에게 있어, 용속 디버프가 매우 짜증나게 다가 오기에,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해머의 경우, 회전회오리의 속성치가 매우 높습니다. 이 세팅으로 잘만 돌려주시면 솔플 시, 속성 대경직 2번은 기본이고, 조금만 신경쓰면 3번도 쉽게 봅니다. 멀티플레이에서도, 높은 속성치로 파티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공격보다는 속성 위주로 각성과 커강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4. 대 알바트리온 - 빙
회심 100프로

성능이 매우 좋은 축에 속하는 빙해머 입니다. 



해머는 좋은 무기가 아닙니다. 스토리 처음 밀때, 몬스터들이 이 공격 저 공격 다 맞아 줄 때야 고마운 무기지, 아이스본 3성만 되어도, '이 무기는 한계가 있구나' 하는 걸 알게 되실겁니다. 그래도 애정이 가는 무기이고, 잘 맞아주는 몬스터를 잡을 때는 또 재밌기도 합니다. 해머가 주케이신 분들의 경우, 몬창이라면 모를까, 그렇지 않은 몬린이 분들의 경우를 말씀 드리자면, 안 좋은 무기 너무 붙잡지 마시고, 다른 무기랑 병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해머 하다가 겜 접은 사람들 여럿 봐서.. 여튼 즐거운 수렵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