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에 대한 공략과 팁:)


안녕하세요, 4000++에서 솔로랭크 위주로 플레이하는 라샤리() 입니다.

솔로랭크를 위주로 플레이를 하며, 스크림을 참여하고 몇번씩 실험 후,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하여 글을쓰게 되었습니다.



저보다 아나 플레이를 잘하는사람이 많고,

몇몇분들에겐 제 공략이 도움이 안될수도있습니다.

또한, 저의 첫 공략글인지라 부족한 내용과, 글이 지저분할수도 있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D

저는,아나에 기본적인 지식과, 자리선정 위주로 공략을 

적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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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의 장점

1. "저격모드"에서의 장거리 회복.

제일 쓸모없어 보일지 모르겠지만. 이 특성 하나때문에

상대가 나를 잡으러 온다면, 손해일정도로 아나의 자리선정

위치를 잡을수있습니다.

2. 아나를 진정한 사기로 만들어버리는 "  수면총 "

-> 상대방의 궁 캔슬, 아나를 물러오는 캐릭의 역관광.

3. 아나의 꽃 "  나노강화제 "

-> 팀원의 강력한 궁 연계 [    ],[   ]등

있습니다.

아나의 위치 선정의 Tip?

1. 근처에 힐팩이나, 좁은 도주로가 있다. (수면총을 위해)

2. 상대와 전투가 일어나면, 아나에게 전장이 한눈에 들어오는 자리여야 한다.


아나의 스킬과, 사운드플레이.

대부분의 사람들을 보면,   수류탄을 상대 맞추거나,

팀원에게 쿨타임이 돌때마다 던지는 분이 자주 있는데요,

정말 안좋은 방법 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수류탄 자체가. 스킬 쿨타임이 긴편에 속하고,

아나의 유일한 "확정 도주기" 라고 봐도 되기 때문입니다.

"수면총은 도주기가 아닌가요?" 라고 물으시면,

수면총도 도주기가 될수 있지만, 수면총은 상대를 일단 

"맞추어야 되기때문에 좁은위치가 아니면 정말 맞추기가 

힘든편에 속합니다."

수류탄을 쓸때에는,

우리팀이 정말 위험한 순간이라서 어쩔수없거나,

상대가 물러왔을때, 상대와 내가 둘다 맞출수있을때 (상대를

 견제 함과 동시에 체력을 채우면 상대가 쉽게 들어오지 못

합니다.)

내가 정말 위험할때는 생각할 틈이 어딨어.. 일단 아래에 던지세요!

사운드 플레이

아나는 보통 뒤에서 혼자 있을때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발소리가 나면 무조건 적입니다 적!

사플은 설명하기도 힘들고, 경험으로 늘어나는것이지만,

약간의 팁이라고 한다면, 멀수록 작게들리며, 가까울수록

정말 크게 들립니다. 

또각 또각 또각 또각 또각 나 여깄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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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번 국도의 "수비"일때의 플레이,자리선정 방법.


처음 대치 위치는 주유소 라고 하는데요, 이 주유소 에서

수비쪽은 2층을 자리잡고, 끊어먹은후 덮치는식으로 플레이

를 하는데요,

아나의 경우에는 아나의 장점 인 장거리 회복이 있기때문에

제일 뒷 라인을 잡게되는데요, 뒷라인을 잡게된다면


사진속의 위치선정으로 인한

상대가 뒤로 도는 (뒷치기) 위치를 모두 파악할수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 힐팩쪽 간판뒤로오는것,

2층으로 나오는것의 견제, 등,

또한 이 위치를 잡기때문에

상대가 어디로 오는지를 미리 알기때문에 미리 도주로 파악,

팀원에게의 브리핑 (누가 어디로 돌아온다)를 할수있습니다.

상대가 나를 잡으려고, 윈스턴 점프+ 겐지의 질풍참

각이 보인다면, 바로 브리핑을 하여,자리야의 쉴드를 받거
나, 

팀원의 빽업을 받으면 상대는 녹아버리고, 한타는 대승!

다른 상황으로, 팀원과 상대가 싸우고있어서 아나를 봐 줄수

없는 상황이고,

누가 아나를 물러온다면 "낙하"하지말고, 바로 뒤에있는

동굴안으로 들어가 "수면총" 각을 기다립니다.


낙하 하지 않고, 동굴 안으로 들어가는 이유?

: 낙하를 한다면, 거의 무조건 죽어야 하는 각이 나오지만,

동굴안으로 들어간다면, 상대는 올수있는 길이 단 "하나"뿐이

기 때문에, 수면총을 기다리고있으면 100% 맞출수있습니다.

역관광을 시켜서 킬을 따버리거나, 한방에 못 녹이는 캐릭이

면, 바로 무시해버리고 전장에 합류하도록 합시다.

브리핑은 필수!! (뒤, 언덕 동굴쪽 누구누구 재웠다.)

1거점이 뚫린후, 2거점의 위치는



이 두곳은, 팀원이 어디에서 막냐에 따라 위치가 다를뿐,

위치 선정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전장이 한눈에 보이고, 왼쪽의 동굴에서 나오는 적들,

사운드로 알수있는 뒤쪽에서 오는 적들.

모두를 알수있습니다.

이 구역에서,적에게 견제를 당하면, 아까와 똑같이 바로 낙

하or뒤쪽으로 후퇴하여, 바로 앞에있는 동굴에 들어가, 

수면총을 대기합니다.

한타가 졌다면, 

쭉 뒤로 후퇴를 하여, 

팀원이 마지막으로 비비는 1mm 지점 2층에서 대기를 할텐

데요,



아나는 왼쪽 아래에 있는 동굴에서 나와, 힐을 해주도록 합시다!
뒤쪽에는 동굴이 있어,  상대는 수면총을 지역마다 한번씩 맞고 역관광 당하는
환장해버릴 정도가 되어있을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기까지 뚫려버린다면.



리스폰 지역 바로 앞 2층의 "회전초밥" 으로만 올수있는

위치에 자리잡는다면, 

상대로써는 아나를 물러오면, 혼자서는 절때 견제할수가 없

고, 두명이서 와야하는데. 그럼 아나는 리스폰지역으로 도망

가버리겠고. 한타는 4vs5 가 일어나 상대는 패배할것입니다.

또 견제를 안하자니, 아나의 무시무시한 힐량으로 인해

대박궁이 나지않는한 한타는 패배하지도 않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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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번 국도의 "공격"일때의 플레이,자리선정 방법.
 
 
공격 플레이 방법은 수비때와 같습니다.
 
전장이 한눈에 보이는 위치여야 하며,
 
도주로가 보이는 위치 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공격때에는, 화물이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화물에 따라 유동적으로 위치이동은필수입니다.
 
 
 
이자리는, 다리 아래에 있는 언덕을 이용한 자리입니다.
 
위아래쪽 동굴이 보임으로써, 뒤로도는 적들 확인,
 
주유소 2층에 자리잡은 적들 견제와 동시에,
 
상대를 견제하는 아군팀의 (윈스턴,겐지) 회복가능인 위치입니다.
 
 
이 위치는, 제일 싸움이 많이나는 구간인데요,
 
보통 화물이 중간쯤 갔을때 상대방이 화물을 멈추기위해
 
"낙하"하면서 싸움이 크게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이위치를 잡음으로써, 간판뒤로 오는 힐러를 물러오는 적,
 
뒤로도는 동굴쪽 위치가 한눈에 보입니다.
 
하지만, 싸움이 크게 일어남과 동시에 회복을 하다보면, 줌에의존하여
 
상대방을 못보는 일이 번번히 일어나는데요,
 
급하지 않다면 줌을 풀고 둘러보는것도 괜찮습니다.
 
 
두번째 위치에서 승리하면, 화물을 운송할텐데요,
 
하지만, 상대는 화물이 도착하기전, 비비려고 들어오는 상황이 번번히 일어나는
 
장소이기 때문에, 아나는 화물을 밀지않고,
 
이 위치를 선점하여, 언덕쪽에서 낙하하는 적을 브리핑과 동시에
 
상대방을 견제해 주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또한 바로 뒤에는 동굴이 있어,
 
누군가 물러 온다면 수면총을 맞추기도 쉬울것입니다.
 
 
두번째 거점 부터는, 상대방이 뒤로도는 길도 많고, 2층도 많기때문에,
 
물러온다면 한눈에 보이는 위치인 이곳에서, 자리를 잡는것을 추천합니다.
 
 
누군가 물러온다면 이렇게 동굴속으로 들어가 100% 적중지인 이곳에서 빻!
 
 
ㄱ자로 꺾이는 곳을 지나치면,
 
66번 국도의 공격은, 아나가 화물을 미는것도 좋지만, 자리를 먼저 선점하여
 
팀원에게 확실한 도움이 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때문에,
 
팀원이 화물을 운송하는 동안, 이 자리를 올라와,
 
브리핑과 회복, 견제  세가지 모두를 하면 굿 플레이!
 
아나가 이곳에 자리잡게 된다면, 왠만한 대박궁이 아닌이상,
 
한타는 승리할것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이곳까지 민다면 사진에 보이는 2층 동굴쪽에서, 마지막
 
1M 구간에서 비비려고 나올것입니다.
 
그것을 미리 대비하여, 빨간집 2층에서, 점프로 올수있는 언덕에 자리잡고
 
기다린다면, 이곳도 어렵지않게  PASS !
 
 
마지막 거점은, 딱히 숨을곳도 없고, 수비가 유리한 진영이 많기때문에
 
이자리를 기준으로, 화물이 가는만큼 조금씩 가까이 가는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 거점은 한번에 뚫기가 어렵고, 한타가 막장으로 개싸움 일어나는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한타가 졌다고 판단되면, 빠르게 후퇴해주세요.
 
뒷자리라는 이점을 이용하여,
 
사소한것이라도 브리핑을 해주는것이 도움이 크게 될것입니다.
 
-> 맥크리 왼쪽 2층 큰힐팩, 오른쪽에 로드호그 그랩빠짐,
 
자리야 주는쉴드빠짐, 자기쉴드빠짐, 등등.
 
텝을 자주 눌러,
 
상대방이 비비는 캐릭을 무었으로 들고왔는지 브리핑도 중요합니다!
 
상대 로드호그 내리고 메이, 맥크리 내리고 디바,
 
상대 4탱이예요, 딜러 하나밖에 없으니 포커싱 해주세요. 등등
 
공격때의 아나는 "브리핑"이 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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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첫 공략글이자,
 
66번 국도의 공,수 아나의 공략이 끝났습니다.
 
생각보다빨리 끝냈는데요,
 
너무나도 부족한 글이기때문에 보기싫은것과,
 
필요한 더 궁금한것들은 덧글로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다음맵은 추천받아 작업할 예정입니다.
 
아나가 활약하기 조금이라도 쉽게,
 
승리는 가뿐하게 가져오는 아나유저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