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페이스 몇 번 누르다 글이 날라갔지만 나는 굴하지 않는다. 우즈메를 사랑하니까.

 

시작하기에 앞서

1. 글쓴이는 270랭크에서 서식중인 호갱입니다.

2. 이하 소개하는 몬스터를 저는 전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3. 이 글에서 소개되는 서브 중에는 아메노우즈메보다 더 좋은 리더도 있지만 이 글은 우즈메를 리더로 두고 우즈메x우즈메의 경우로 작성했습니다.

4. 글쓴이가 퍼드백과사전이 아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 틀린 부분도 많습니다. 지적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5. 이 글은 국내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국내미적용인 몬스터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아메노우즈메


아메노우즈메기예의 여신 아메노우즈메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아메노우즈메 누님은 조건부 불속성 배수리더로

 

궁진 전인

아메노우즈메기예의 여신 아메노우즈메

는 HP 80퍼센트 이상에서 불속성 3.5배를

궁진 후인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는 HP 50퍼센트 이상에서 불속성 3.5배를 가진 예쁜 누님입니다.

얼마 전 패치로 상향을 받아 불속성 몬스터의 HP를 25퍼센트 증가시키는 리더스킬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우즈메 누님의 장점은

1.HP관리가 되는 상태에서는 불 드랍을 3개만 지워도 12.25배라는 배수로 우월한 딜을 보여준다.

2.특이한 4턴간 회복력을 1.5배로 늘려주는 인핸스와 바인드 4턴 회복이라는 액티브를 가지고 있다.

3.궁진 후엔 공격 타입을 추가로 받아 태생적으로 화속성과 죽이 잘 맞는 공격 타입 팟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4.예쁘다.

5.

 

단점은

1.불속성 특성상 몬스터들이 대부분 회복력이 낮기 때문에 한번 HP가 배수 조건 이하로 떨어진다면 데미지는 물론이고 생존 역시 힘들어진다.

2.각성.

자동회복자동회복HP관리를 도와주는 자동회복이 두개, 불속성 강화불드롭 강화 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각성이 두개.

전부 쓸모없는 각성은 아니지만 요즘 나오는 각성 빵빵한 리더들에 비해 조금 밀리는 감이 있다. 아니야?

거기다 액티브 스킬이 바인드 회복인데 비해 바인드 막기바인드 막기 스스로에게 바인드 막기가 없다.

3.양날의 검이 될 수 있는 리더스킬

HP를 25퍼센트 증가시키는 리더스킬은 분명 안정성을 가져다주는건 맞지만 배수 조건 미만으로 HP가 떨어졌을때 배수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회복시켜야 하는 HP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HP회복에 대한 대책을 세워두지 않으면 컨티뉴 화면을 보게될 수도 있다.

4.99퍼센트 그라비티 등의 스킬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단속성 파티의 의의와 필요한 서브들

단속성 파티는 불속성 강화2마리 공격횡강과 투웨이 각성스킬과 불드롭 강화단일 속성 혹은 단일 타입 데미지를 n배 증가시켜주는 인핸스를 통해 한방딜 혹은 짧은 턴으로 보스를 때려잡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아마도).

또한 단속성 파티는 하나의 드랍(우즈메 누님이니까 이 경우에는불드롭 강화)에서 대부분의 딜을 뽑아내기 때문에 메인 딜링을 하는 드랍을 마르지 않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필요한 서브는 역시

스킬 턴이 짧은 메인 드랍 생성 스킬을 가진 서브

버스트 딜을 위한 불드롭 강화드랍 혹은 타입 인핸스를 가진 서브

극한의 딜링을 뽑기 위해 불속성 강화2마리 공격등 데미지 강화 각성스킬을 가진 서브

등을 마련하도록 합니다.

그 외

불드롭 강화스킬 부스트직간접적으로 파티의 안정성에 영향을 주는 스킬들입니다. 있으면 좋은겁니다.

 

 

서브 리스트

홍련의 여걸 에키드나짧은 턴 내로 보스와 맞다이를 뜨는 우즈메 단속팟에서는 큰 빛을 못보지만

육성이 부족할 때 파티의 안정성을 부여해줄 수 있는 3턴밀을 액티브로 가지고있으며, 불속성에 몇 안되는 회복 타입 몬스터입니다.

여러 파티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니 반드시 얻어두시고 여유가 있다면 스작도 해둡시다.

 

1.딜링을 위한 단일 서브들.

 

강완무쌍, 기간테스 그레이트

기간테스 ★★★★★

불속성 파티에서 가장 기본이며 핵심이 되는 속성변환 요원.

매우 중요하므로 궁서체로 적습니다.

영원의 마왕 뱀파이어 듀크극야의 마왕 뱀파이어 듀크와 함께 퍼드 기본적인 속성변환 요원 중에서 스작이 가장 쉽습니다.

큰 파이링타이탄황무자 레드 고블린황화의 여신 발키리 팜스작몹이 무려 4마리 개쩜

스작용 몬스터를 초반부터 얻기 매우 쉽기 때문이죠.

회복력이 좀 아쉽긴 하지만 그걸 커버해줄 정도의 피통(6000)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맹렬한 소녀 프린세스 발키리황화의 맹렬한 공주 그레이스 발키리황화의 여신 발키리 팜

이 언니들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이 언니들 쓰세요.

불속성 강화2마리 공격딜의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황화의 여신 발키리 팜큰언니는 2마리 공격2마리 공격 투웨이가 투개.

타오르는 불사조 기사 호무라 호무호무호무라는 상위의 일반던전 혹은 앙케이트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물드롭 강화드랍을 불드롭 강화드랍으로 변환시켜주며 만스작시 기간테스와 마찬가지로 5턴이라는 짧은 턴을 갖고 있습니다.

불드롭 강화2마리 공격는 덤.

 

홍염의 춤추는 무녀, 모치즈키 치요메 만스작시 5턴이라는 짧은 턴을 가진 빛드롭 강화>불드롭 강화 액티브.

불속성 강화2마리 공격스킬 부스트좋은 각성스킬.

그러나 레어 에그가 아니면 얻을 기회가 없고, 초반부터 쓰기엔 스작이 너무 어렵습니다.

 

각성 미네르바 방어력 감소와 어둠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의 만스작시 5턴, 스작을 하지 않더라도 기본7턴인 꿀같은 액티브.

방해 막기방해 막기바인드 막기바인드 막기일부 강림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각성 스킬 등 정말 좋은 서브지만

각성 헤라 우르즈각성 제우스 벌컨빛의 보옥어둠의 보옥레드 드래곤 후르츠라는 괴랄한 궁진재료는 여러 유저를 좌절시켰습니다(저도 그중 한명입니다).

전쟁의 여신 세인트 미네르바전쟁의 여신 다크 미네르바각성이 아닌 빛앰궁진 미네르바는 우즈메 화속성 팟에서는 사용 던전이 너무 제한적일 것입니다.

 

구패의 무왕신 조조 공격타입! 물드롭 강화>불드롭 강화, 1턴밀의 완소 액티브!

불속성 강화스킬 부스트불드롭 강화스킬 봉인 내성 엄청난 각성! 강력크한 스텟!

에키드나의 상위호환격인 몬스터로 서브에 드랍변환 요원만 꾸역꾸역 챙겨가면 1번의 극딜 타임을 2번까지 늘려주는 서브. 육성이 조금 부족하거나 클리어에 안정성을 더하고자 한다면 좋은 서브입니다.

 

그 외에도 얻었다면 육성하여 충분히 효과를 낼 수있는 공격형 드랍변환 서브들

광황의 군신 아레스불꽃망치의 만용 프로메테우스분기의 충의신 관우미사토 & AAA 분더, 주기점화용염의 치천사 우리엘디노 라이더 와일드 드레이크맹염의 마법사 라이라

 

2.파티의 안정성과 회복을 책임지는 서브

우즈메 파티는 HP 50퍼센트(궁진 기준)를 배수 조건으로 삼기 때문에 50퍼센트 미만으로 떨어졌을 때 생존과 딜링을 위해 최대한 많은 양의 HP를 회복하는 것이 좋은데 그걸 위한 회복형 또는 연계나 각성스킬로 도움을 주는 서포터형 서브가 몇 체 존재합니다. 솔직히 자동회복으로 드랍 굴려서 회복하는게 더 스트레스 안받을지도자동회복자동회복op

 

작조용 플레어 드랄애애애애애앵앵앵ㅇ애애애앵그리 드랄

화속성 방어태세 요원으로 ECO콜라보의 ECO 샐러맨더 아르마 이녀석으로 스작이 가능하지만 각성이 개떡같아서 그다지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궁진시 공격타입이 붙기 때문에 초반에는 나름 쓸모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요화의 천호 미츠키미츠키는 별 다섯개짜리♥♥♥♥♥(하트로보인다고요? 착각입니다) 회복 겸 서포터형 서브로  빛드롭 강화나무드롭 강화HP 강화로 바꿔주는 만스작 9턴(패치 후엔 7턴이 된답니다)의 액티브와 좋은 회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데미지를 받아 단숨에 HP를 회복시켜야 할 때 외에도 황화의 여신 발키리 팜 등의 공격태세와 연계하여 강려크♥한 딜을 뽑아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우즈메 누님과 시너지가 좋은 자동회복자동회복도 가지고 있고 불속성 강화스킬 봉인 내성등의 유용한 각성과 우즈메가 바인드 걸렸을때 액티브와 함께 풀어줄 수 있는바인드 회복가 있습니다.

회복/공 타입이여서 공격 타입 파티에도 취직 가능합니다.

미츠키불의 안내인 미츠키불의 구미호 미츠키요화의 천호 미츠키

4마리 키우세요 짱짱걸!

 

분기의 충의신 관우용염의 치천사 우리엘이 두 몬스터도 방어적으로 쓸 수도 있지만(불관우는HP 강화3000회복,우리엘은어둠드롭 강화HP 강화로), 액티브가 딜링 혹은 연계에 많이 사용되므로 크게 언급하진 않겠습니다.

 

그 외에

물드롭 강화HP 강화로 바꿔주는

귀여운 숲 속의 소녀 빨간모자로리모자가 있습니다. 체력타입이여서인지 체력은 꽤 봐줄만하고 회복력도 좋지만 공격력이 눈물(800).

스킬 봉인 내성스킬 부스트불속성 강화불드롭 강화개꿀같은 각성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니 쓸만할지도?

 

황혼의 마법사 체스터서포터형하면 이분을 또 빼놓을 수가 없져.

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스킬 봉인 내성일단 이것만으로도 먹고 들어가는 점수가 얼만데 깨알같은조작 시간 연장2마리 공격 좋은 각성에

방해 막기독 막기이 더럽게 처치곤란한 드랍을 HP 강화로 바꿔주며 미니미니 그라비티(10%)의 액티브! 도마뱀/악마 타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쓸 수 있는 곳이 많을 겁니다.

 

붉은 하늘의 딸기 드래곤각성도 그렇고 스킬도 그렇고 서포터형으로써는 매우 안성맞춤이지만 스작이...

 

회복으로 도저히 버티기 힘들다고 느끼신다면

플레임 골렘불의 파수꾼염계의 대정령 샤이탄그렌델 산탄등의 반감 요원들을 동행시켜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3. 인핸스

 

우즈메 파티에서의 인핸스는 공격 타입 인핸스와 불속성 인핸스, 불드랍 강화 인핸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타입 인핸스

킹 파이링모두가 잘 알고 계시는 타입 인핸스계의 아이돌 킹링.

한턴 공격 타입 데미지 3배는 그야말로 버스트 딜에 어울리는 인핸스이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리더인 우즈메를 필두로 구패의 무왕신 조조요화의 천호 미츠키등 다수의 공격타입 몬스터가 있을때 좋은 인핸스입니다.

다만 킹링들의 고질적인 문제로 스텟이 낮아 그걸 커버해줄만한 +알을 요구하는데다가 무엇보다

강완무쌍, 기간테스 그레이트황화의 여신 발키리 팜타오르는 불사조 기사 호무라홍염의 춤추는 무녀, 모치즈키 치요메불단속팟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짧은 턴을 가진 드랍 변환 요원을 사용하기 거북해진다는 것(딜이 확 내려갈테니 말이죠).

 

2)속성 인핸스

우즈메 팟에게 가장 편하고 효율적인 인핸스입니다.

용검의 승리신 프로이염검의 승리신 프로이과금계의 대표적인 화속성 인핸스. 3턴간 화속성 데미지가 1.5배 상승합니다.

킹 파이링이녀석의 3배보다야 낮은 인핸스지만 타입이 아니여서 서브 구성이 보다 자유롭고 지속시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뭣보다 횡강 등으로 100만 딜도 뽑아내는데 거기에 1.5배면 결코 적은 게 아닙니다).

불궁진은 공격 타입이 붙어 킹 파이링이 녀석의 인핸스를 받아 딜러로 쓰셔도 좋고(불속성 강화불속성 강화), 빛궁진을 시키신다면 도마뱀 타입을 받아 다른 파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대표적인 예가 분기의 충의신 관우 이분).

 

초염신 세트이 분도 1턴 1.5배라는 화속성 인핸스를 지니고 계신데다가 공격태세까지 갖추고 계신분입니다. 프로이는 없는데 이녀석이 있다 라고 하신다면 스텟도 나쁘지 않으니 인핸스 요원으로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솔직히 위 두 녀석은 어느정도 운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갖기 힘드니 그 외의 인핸스를 찾아봅시다.

 

키티&티라AB 레드버드 레드너넨 아니야 도라가

 

AB 돌격 윙맨앵구리 바드 콜라보가 한 번 열리고 시간이 꽤 지났지만 아직도 가지고 계시다면 써보는것도 좋습니다. 무려 5턴 동안 1.3배의 인핸스입니다. 몬스터 자체의 스텟이나 각성이 없는게 아쉽지만...

 

초원의 주인 가우가우 왕꽤나 자주 열렸던 케리히메 콜라보 던전의 보스. 4턴간 1.3배의 인핸스이며 밸런스 타입이라 그런지 스텟도 어느정도 균현이 잡혀 있습니다.

 

궁극화룡 무스펠헤임전설룡니뮤. 스킬 부스트의외로 스텟도 나쁘지 않고, 던전만 열 수 있다면 무과금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4턴 1.3배

 

이프리트우연한 기회로 이녀석을 얻었다면 이녀석도 나쁘진 않겠죠.불속성 강화불속성 강화스킬 부스트지젼. 2턴 1.3배 인핸스이며 물궁진시 공격 타입을 받네요.

 

으아아아아아 나는 운도 더럽게 없고 위에 있는 녀석들을 구할만큼 육성이 안되있어요 으아아아아아아 하시는 분들은 뭐... 별 수 있겠습니까

 

폭염용 그랜드 티라노스기본룡이라도 인핸스로 쓰셔야죠. 2턴 1.3배 입니다.

 

3)드랍 인핸스

 

드랍판에 보면불드롭 강화 이녀석의 효과로 +가 붙어서 나오는 드랍들이 있잖아요. 이게 또 요즘 상향을 먹고 있어서 이녀석을 메인 인핸스로 두시는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불드랍을 많이 수급할수록 그 효과가 증가하며 많은 드랍을 지울수록 데미지면에선 불속성 인핸스를 뛰어넘는 데미지를 보여주기도 합니다(저는 메인이 불속성 인핸스라 잘 몰라요). +가 붙은 드랍 하나당 5퍼센트의 데미지 증가가 있습니다(글쓴이는 계산 공식을 잘 모르기 때문에 계산 공식에 대해선 다른 분께 질문해주세옇).

 

파계의 창조신 시바탁월한 공격력+강력한 각성스킬불속성 강화불속성 강화조작 시간 연장스킬 부스트에 몬스터의 방어력을 0으로 만들고 드랍을 강화하는 불 단속성 과금계의 체고 인핸서.

 

빛나는 불의 맹금 호루스심플한 드랍 인핸서. 리더로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는 해로운 새. 스킬 봉인 내성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스킬봉인 던전에서 화속성의 유용한 인핸서가 될 것입니다(수요 던전이라던가 수요 던전이라던가 수요 던전).

 

과금으로 구할 수 있는 유용한 인핸서는 위에 두 개.

 

염계의 대정령 샤이탄이걸 빼먹지 않았냐고요? 얘는 그다지 인기가 없더라고요. 각성스킬도 준수한데 말이죠. 스작이 힘들어서 그런가??

 

다행히도 그 외에 화속성 인핸서는 과금을 하지 않아도 구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불굴의 전국용왕 제로그각성 헤라 우르즈↑↑다행히도 말이죠(....).

 

불굴의 전국용왕 제로그전국 용왕님은 쁘띠하게 15퍼센트 그라비티와 함께 드랍을 강화해주시는 인핸서고

각성 헤라 우르즈↑↑아주머니 여기서 이러시면 곤란해요 각성 헤라 우르즈↑↑ 는10퍼센트의 미니미니 그라비티와 함께하는 인핸섭니다. 솔직히 파티를 완성함에 있어 인핸스 요원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이렇게 난이도가 높은 요원은 초중반에는 구하기 힘들죠.

 

각성 헤라 우르즈 타협할만한 인핸서는 각성 우르즈 누님 정도겠군요. 암속성 드랍도 같이 강화해주기 때문에 일부 몬스터와 연계하면 큰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화염의 기계룡 베텔기우스우르즈도 힘들다면 테크니컬 던전을 열심히 뚫어 기계룡을 모셔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의외로 체력이 높습니다(4500) .

 

불의 기사용 포뮬러주속성이 화속성이 아니라서 OUT. 그리고 이거 얻을 수 있다면 우르즈를 클리어 하셨다는 말인데 필요없잖아요?

 

야금의 군신 다케미나카타주속성이 화속성이 아니라서 OUT(2).

 

구원의 불사조 피닉스완벽한 해로운새 하위호환. 가끔 강림던전이나 테크니컬 던전에서 볼 수 있으나 테크니컬 던전에서 이 녀석을 본다는건 이미 베텔기우스를 얻었다는 뜻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4.전체 드랍 변환 요원

 

가끔 강림 던전에서 방해 막기독 막기등의 드랍을 처리할 수 없거나 지금 현재의 드랍판으론 원하는만큼 딜을 뽑아내기 힘들다라고 하신다면 전체 드랍 변환 요원을 하나 정도 가지고 다니시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불속성에서 써먹을만한 전체 드랍 변환 요원은

킹 마스터 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취향으로 데려가셔도 좋지만 드랍판을 랜덤으로 갈아엎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좋습니다. 아주 좋죠. 스작만 잘 했다면 말이죠. 드랍 인핸스를 더한다면 금상첨화겠습니다만 각성이 좀 아쉬운 몬스터입니다.

 

천수화의 주작 레이란천성도의 주작 레이란주작의 꼬마 화신 레이란

진(陣)이라는 이름이 붙은 스킬 특성상 유저들의 뒤통수를 잘 후려갈기는 드랍판을 보여주기 때문에 주작을 쓰실 거라면

요화의 천호 미츠키홍염의 춤추는 무녀, 모치즈키 치요메디노 라이더 와일드 드레이크폭진의 마신장 벨리알등으로 연계합시다.

 

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꼬마 용환사 소니아최상급의 전체 드랍 변환 요원입니다.

어둠속성 강화불속성 강화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어둠속성 강화어둠속성 강화불속성 강화불속성 강화말도 안되는 각성스킬을 보여주며 경우에 따라서 3횡강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황의 검신 야마토 타케루허리케인 볼케이노 드래곤미사토 & AAA 분더, 주기점화등을 이용해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액티브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효율은 떨어집니다만).

 

구성의 대천사 라파엘황화의 여신 발키리 팜

나쁘지 않...나?

 

5.각성셔틀

각성스킬이 매우 좋아서 스텟이 부족하더라도 파티에 있으면 제값을 톡톡히 하는 서브들입니다.

 

붉은 하늘의 딸기 드래곤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불속성 강화불속성 강화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붉은 하늘의 딸기 드래곤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불드롭 강화x5 쁠라쓰가 안붙은 드랍은 불 드랍이 아니니라.

안 넣고 뭐하세요?

 

각성 환신오딘불속성 강화불속성 강화불속성 강화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스킬 부스트

각성이 나쁜것도 아닌데 스텟까지 정신나간 서브. 액티브 역시 사용처가 굉장이 많아서 이만한 서브는 구하기 힘듭니다.

안 넣고 뭐하세요?(2)

 

각성 히노카구츠치2마리 공격2마리 공격2마리 공격불속성 강화스킬 부스트

졸라 짱쎈 카구츠치가 울부짖었다.

졸라 짱쎈 카구츠치가 보스를 공격했다

카구츠치가 졸라 짱 쎄서 보스가 죽었다.

안 넣고 뭐하세요?(3)

홍련용신 히노카구츠치염옥사신 히노카구츠치스킬 부스트불속성 강화2마리 공격2마리 공격

물론 각성이 아닌 빛앰궁진이라고해서 나쁜건 아닙니다.

앰궁진 카구는 무려 공타입.

 

6.그 외

 

크리스마스 이브의 산타 헤라메인이 불속성이며 30퍼센트의 그라비티를 가진 헤라 어떠신가요. 지금 현재 크리스마스 던전에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무슨 판매홍보같은데 이거...

 

 

파티 예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몬스터 내에서, 구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가장 활용하기 편하고 강한 조합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서브를 구성하는데 있어서 정답은 없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턴이 짧은 드랍 변환 요원과 인핸스가 필수라는 말도 제 개인적인 생각에서 나온 의견일뿐 정답이 아닙니다. 저 역시 모든 서브를 다 써본 것도 아니니까 입퍼드라고 말씀하셔도 할 말은 없습니다.

※파티 예시는 제 경험이나 망상을 기준으로 합니다. 깔깔깔

 

1.꿈의 보스 극딜 파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각성 환신오딘각성 환신오딘각성 환신오딘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불속성 강화12개와 스킬 부스트11개의 스부. 보스까지 도달할 수 있다면 더 볼것도 없이 보스를 끔살 가능한 파티. 도달할 수 있다면 말입니다, 도달할 수 있다면.

 

2.더블 인핸스를 사용하는 꿈의 극딜 파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파계의 창조신 시바염검의 승리신 프로이각성 환신오딘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속성과 드랍에 인핸스를 더해 버스트 딜의 데미지를 봐줄만한 파티. 다만 역시 보스까지 가는 길이 험난하담.

 

3.드랍 변환을 우겨넣어 중간 보스 등에도 대응할 수 있는 변환 파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황화의 맹렬한 공주 그레이스 발키리구패의 무왕신 조조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베이비 타마도라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베이비 타마 자리엔 던전이나 취향에 따라 혹은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집어넣어 완성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라면요화의 천호 미츠키 이거다.

 

4.위에서 말한 모든 것을 집어넣은 (글쓴이 자칭)정석적 파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황화의 맹렬한 공주 그레이스 발키리요화의 천호 미츠키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염검의 승리신 프로이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턴이 짧은 드랍 변환/안정성을 위한 더블 방태/다양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전체 드랍변환/인핸스

 

5.한번은 안되겠고 두 번이면 잡을 수 있겠다 파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황화의 맹렬한 공주 그레이스 발키리요화의 천호 미츠키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구패의 무왕신 조조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조조로 턴을 밀고 미츠키와 발키리로 1차 극딜, 적소로 2차 극딜이 가능한 파티

현재 제가 가진 녀석으로 구성된 예시이며 턴밀과 연계가능한 요원이 있다면 입맛에 맞게 구성하시면 됩니다.

 

6.크리스마스 에그가 나에게 쁘띠 적소를 줬어 파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현세의 붉은 꼬마 용환사 소니아황화의 맹렬한 공주 그레이스 발키리홍련의 여걸 에키드나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화/암 각2횡강은 정말 버리기 아까운 각성입니다. 쁘띠 적소가 스텟이 나쁜것도 아니기 때문에 에키드나 등으로 턴을 벌면서 스킬을 켜고 공태를 이용해 전진하는 파티입니다.

 

7.불 단속성 공격타입 파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킹 파이링요화의 천호 미츠키광황의 군신 아레스구패의 무왕신 조조or천성도의 주작 레이란or염검의 승리신 프로이등/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공격 타입 위주로 구성하는데 남은 한자리는 유틸성이나 인핸서를 집어넣습니다.

데이터 베이스를 뒤져보시면 불속성 공격 타입의 유용한 친구들이 많습니다. 불 단속 공격타입 파티는 정답이 없다고해도 좋을 정도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니 이것저것 시험해보세요.

 

8.각성 셔틀들아 모두 공격해 파티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붉은 하늘의 딸기 드래곤각성 환신오딘각성 히노카구츠치절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으아아아아 살려줘 으아아아아아아

스킬 부스트x8 불속성 강화x8 2마리 공격x3 불드롭 강화x6

 

 

 

끝으로


저는 퍼즐&드래곤을 잘하는 것도 아니고 아직 1년도 즐기지 않았습니다.

호루스로 시작해서 잠깐 들렸던 퍼드 인벤에서 누군가를 보고 황명의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를 갈아타서 지금까지 키워왔으며 이시스를 육성하던 도중에 먹은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 우즈메가 맘에 들었고 점점 우즈메 서브 조조미츠키로 쓸만한 친구들이 모이기 시작해서 본격적으로 육성했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을 살린 저랭 보내는 팁은 드릴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우즈메를 키우면서 이 몬스터를 서브로 쓴다면 이런 파티나 이런 연계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고 막연하게 생각하며 글을 전부 적었습니다만 작성자가 보기에도 엉망이군요.ㄲㄲㄲ

우연히도 우즈메를 획득하신 고랭분들이나 저랭분들, 우즈메를 시작신으로 퍼즐&드래곤을 시작하시려는 분들 모두

동굴의 기예여신 아메노우즈메를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하시는 김에  우리 자비로운 어머님도 좀....여러분이 좋아하는 호루새를 낳으신 분이란 말입니다 엉어엉어엉황명의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

 

※이 글은 우즈메 누님을 소개하기 위한 글일 뿐만 아니라 지적, 태클 등을 받아 글쓴이의 우즈메 파티를 좀 더 보안하기 위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