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인데 할짓없어서 팁글 쓰고있는 잉여 허즉에서 환생한 Strobe 라고 합니다

사실 별로 알필요 없고 알아서 이득볼것도 별로 없어서 딱히 팁이라고 하기도 뭣하지만 일단 시작헙니다.


리ㅡ더 스킬

첫번째로 설명할건 리더스킬입니다.

퍼드는 눈보라사의 구석기게임처럼 텍스트가 친절하게 써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각 리더스킬에 적용받는 대상을 설명드리려 합니다.

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각성 이시스각성 메이메이성제의 여걸 에키드나가장제의 정령 아르라우네각성 바스테트

이러한 파티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먼저 프레이야의 리더스킬은 '나무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 입니다.

'나무속성 몬스터'가 효과를 적용받기 때문에 물드랍을 제거해도 각성 이시스성제의 여걸 에키드나가장제의 정령 아르라우네 의 주속성 데미지도 두배가 됩니다.



그리고 해당 파티로 7콤보를 했을 경우에는 프레이야(2배수) X 바스테트(4배수) = 8배수가 됩니다.

스킬을 쓰고 7콤보를 했을 경우에는 프레이야(2배수) X 바스테트(4배수) X 바스테트(1.5배수) = 12배수가 됩니다.

이때 약간의 헷갈릴수 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강화계열의 스킬은 중복이 되지 않기 때문에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의 나무속성강화와 각성 바스테트의 리더스킬에 있는 나무속성 강화가 중복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각성 바스테트의 나무속성 강화는 리더스킬에 적용되기 때문에 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의 나무속성 강화와 중복이 됩니다.


그래서 프레이야의 스킬을 쓰고 7콤보를 하면 프레이야스킬(1.5) X 프레이야(2) X 바스테트(4) X 바스테트(1.5) = 18배가 됩니다.


각성 이시스성제의 여걸 에키드나가장제의 정령 아르라우네 의 나무속성강화 스킬에 대해서는 잠시후 스킬 부분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리더스킬이

파괴신 시바 드래곤이 아이와광황의 군신 아레스 이 아이의 리더스킬의 차이입니다


파괴신 시바 드래곤의 리더스킬은 불속성몬스터의 공격력이 2배가 되고 신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이 2.5배가 된다 입니다.

이는 AA(속성or타입)의 공격력이 X배, BB(속성or타입)의 공격력이 YY배 라는것이므로

불속성 공격력2배, 신타입 공격력2.5배의 각각의 리더스킬이 같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불속성의 신타입 몬스터이면 불(2) X 신(2.5) = 5배수 입니다.

하지만광황의 군신 아레스의 리더스킬은 불속성과 어둠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입니다.

이는 AA&BB(속성or타입)의 공격력이 XX배 라는것이므로

불속성과 어둠속성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 라는것은 하나의 리더스킬으로 적용됩니다.

즉, 불/어둠 듀얼속성의 몬스터여도 2배수만 적용받게 됩니다.



스킬


그나마 좀 쓸모있는 스킬 부분입니다.


첫번째는 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각성 바스테트 등의 스킬인 속성강화/전체공격등 공격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먼저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의 스킬을 볼경우 나무속성의 공격력이 3턴간 1.5배가 된다 입니다.

이말은 정말로 '나무속성'의 공격력만 1.5배가 된다는 것 입니다.

아까전의 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각성 이시스각성 메이메이성제의 여걸 에키드나가장제의 정령 아르라우네각성 바스테트 이 파티에서

리더스킬을 적용받은각성 이시스의 물속성 데미지는 2배를 적용받았습니다.


그리고 아까 공격에 도움을 주는 스킬이라고 분류한 이유는, 각 계열 별로 스킬이 감소하는 턴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로, 공격계열의 스킬인 속성강화나 전체공격은 '플레이어가 드랍을 조작한 턴' 에 감소됩니다.

이말은 드랍을 조작한후 콤보를 맞추지 못했을 경우에도 감소한다는 뜻입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킹 마스터 링등의 드랍리
프레쉬 계열의 스킬로 콤보가 발생되거나
 각성 환신오딘등의 스킬데미지 계열의 스킬로 층을 넘어가더라도 인핸스와 전체공격의 지속턴은 줄어들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이 조건은 '적 몬스터의 공격빈도' 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두번째로, 방어계열의 스킬인 피격데미지감소나 반격은 '적의 턴수가 줄어들었을 때' 에 감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정의 황천신 이자나미의 스킬을 사용하고 적을 죽이고 층을 넘어갈 경우에는 적의 턴이 줄지 않았기 때문에 지속턴이 줄어들지 않은채로 다음층으로 넘어갑니다. 

지만 다음층의 몬스터가 선제공격으로 행동을 했다면 지속턴이 한턴 줄어들게 됩니다. 반격도 이와 마찬가지 입니다.

'적의 턴수가 줄어들었을 때'에 감소하기 때문에, 단순한 대사같은 행동에도 턴이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각성 시바등의 방어력 감소 스킬도 같은 판정을 받습니다.



그리고 별개로 스킬의 대기턴이 줄어드는 경우인데, 이는 '콤보가 발생한 턴' 에 감소됩니다.

이말은킹 마스터 링 등의 드랍리프레쉬 계열으로 콤보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내 몬스터들의 스킬대기턴은 줄어들고 적의 공격빈도는 그대로 입니다.(개이득)





그외 잡팁



드랍을 이어붙이는 개수에 따라 해당속성의 데미지가 다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드랍을 세개 연결하면 100%가 발현되고 드랍이 하나씩 더붙으면 25%씩 추가됩니다.

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불드랍 여섯개를 이렇게 연결할경우 100%+ 100%로 공격력의 200%의 공격력이 되지만

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불드롭 강화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이렇게 연결할경우 100%+75%로 공격력의 175%의 공격력이 됩니다.

이는 회복력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독드랍은 3개당 최대체력의 20% 데미지를 입히고 하나가 더붙을때마다 5%의 추가피해가 발생합니다.

즉 독드랍이 6개 있을경우에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독 막기독 막기독 막기
독 막기독 막기독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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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이렇게 연결할경우 최대체력의 40%만큼 데미지를 입지만,

독 막기독 막기독 막기독 막기독 막기독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방해 막기

이렇게 연결할경우 최대체력의 35%만큼 데미지를 입습니다.


다음은 드랍출현확률 증가 스킬의 알고리즘 입니다.
질서의 창계신 비슈누등의 스킬인 드랍출현 확률증가는 다음 떨어질 드랍을 15%확률로 확률증가된 드랍으로 바꾸는 형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물/나무의 3색 던전에서재칭의 강성신 에스카마리의 스킬을 사용할경우 어둠드랍이 나온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킹 마스터 링등의 드랍리프레쉬 계열입니다.

이 스킬의 판정을 쉽게 설명하면 모든드랍을 방해드랍으로 변환한뒤 지우는 판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으로 새로 나오는 드랍판에 3개이상 연결된 드랍이 있으면 콤보가 발생되고

어둠상태도 풀어주고 예상외로 잠긴드랍도 없애줍니다.










여러가지 써보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쓸게 없네요 ㅠㅠ












한줄요약

킹 마스터 링킹 마스터 링킹 마스터 링킹 마스터 링킹 마스터 링킹 마스터 링


갓스터링 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