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던전 정보

위치아이콘이름공격방어HP특이사항드랍
1층베르세르크
No.221 
14,085881,117,0762울트라 파이어 바인딩 : 불 속성 몬스터가 10 턴 동안 행동 불능 (첫 턴 사용)
일도 양단 : 28170대미지 (HP25% 이하 사용)
1층하이랜더
No.223 
8,18122,000533,9201다크니스 플래시 : 드롭이 보이지 않는다
연속 공격 3~6회 9816~19632대미지 (HP75% 이하 랜덤 사용)
2층질풍의 사냥꾼 그리핀
No.403 
23,550460340,9502신속 : 선제공격 11775대미지
카미카제 : 연속 공격 94200대미지
3층하늘의 사도 엔젤
No.204 
11,160900647,7001부활 : HP 전체 회복 (HP50% 이하 사용)
냉철한 눈으로 노려보았다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4층헤라
No.189 
10,0283102,085,4861선제공격 5014대미지
랜덤으로 2종류의 드롭을 방해 드롭으로 변환
연속 공격 18051대미지
마력 적립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HP ?%이하 사용, 이후 그라비톤 폭탄과 번갈아 사용)
그라비톤 폭탄 : 연속 공격 60168대미지
제우스 디오스
No.650 
18,7785,1003,989,6521선제공격 14084대미지
신들의 수호자 : 999턴 상태 이상 해제 (첫 턴 사용)
디오스 블레이드 : 연속 공격 28165대미지
신 타입 몬스터가 3~4턴 동안 행동 불능
목성 제네시스 : 37556대미지

인벤 몬스터 정보에서 따왔습니다.

하늘의 사도 엔젤의 리저렉션은 하얀방패의 여신 발키리개년와는 다르게 단 한번만 사용합니다.


2. 공략팟 예시


- 호루x호루 16배 배수팟

불의 맹금 호루스 야마타노오로치 각성 제우스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스사노오노 미코토 불의 맹금 호루스

1층에서 하이랜더 삭제하고 베르세르크를 남겨서 모든 턴을 모읍니다. 

하이랜더는 베르턴 오기 전에만 삭제하면 됩니다. 삭제못하면....종말이 기다린다

2층과 3층은 빠르게 순삭합니다. 그리핀은 삭제가 쉽지만 하늘의 사도 엔젤..뭐 엔젤은 약하니까요. 딜스킬도 안쓰고.

만일 1층에서 모든 스킬을 못 모았을 경우 여기서 전부 메꿔야됩니다.

4층 각성 헤라 에서 스사노오노 미코토를 돌리고 최대한 빠르게 삭제합니다. 여기가 관건. 

그라비톤 보면 법석이에요 그냥. 못버팀.
5층 각성 제우스 디오스야마타노오로치와 2그라가 있다면 그냥 껌이죠.

스사노오대신 다른 목서브(ex황금의 여신 파르바티)를 넣게 될 경우 헤라에서 거의 무조건 컨을 해야 할겁니다.

-라x라 36배수팟

태양신 라 야마타노오로치 붉은 여제 에키드나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각성 헤라or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태양신 라

호루스팟과는 다르게 2턴밀요원으로 갑니다. 따라서 스사노오가 빠지게 되고 턴벌기에 좋은 파르바티를 넣습니다.

다만 다른 강림과 마찬가지로 라팟의 고질적인 문제인 1층에서의 드랍부족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운이 좋기를..

라팟이 육성이 잘 되있다면 그라비티보다 사랑의 신 카오스 비너스의 CTW가 효율이 더 좋다는 조언을 받았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이경우엔 파르바티 대신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를 넣는다는데 턴 벌기가 약간 힘들어 보이네요. 다만 보스전 딜은 강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던전공략은 호루팟과 똑같이 진행되며, 헤라에서 스사노오액티브 대신 에키턴밀을 사용합니다. 

헤라를 가져가셨다면 그라비티는 디오스에서 사용해주세요.

-아스x아스 반격팟

예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전쟁의 여신 다크 미네르바 풍양신 이블 세레스 각성 헤라 각성 헤라 이스 예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냉장고에서 가장 안정적인 팟으로 꼽히는 아스 피뻥 반격팟입니다.

반격을 주딜로 삼는 대신 화력이 약하기에 턴을 모으기 굉장히 쉬우며, 신바인드에 리더가 걸리지 않는 매우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완전한 노컨을 위해선 피통을 6만이상까지 끌어올려야하고, 그리핀에서 카미카제를 맞기 전에 죽여야 합니다.

또한 한섭 기준으로 예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와 전쟁의 여신 다크 미네르바는 스작이 안됩니다만...일퍼드를하시는 지인분의 말로는 스작이 안되있어도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풍양신 이블 세레스대신 도화룡 삐에로 조커를 넣으셔도 좋고, 전쟁의 여신 다크 미네르바대신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를 넣어도 됩니다. 제가 이번 냉장고를 도전해볼 팟이기도 합니다(..)

사악한 불의 마신장 벨리알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던데 얘 넣으면 스탯이 꼬여버립니다. 역시 퍼드에서 전차 탄 캐릭은 잉여

-루시x루시 피뻥팟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각성 헤라 각성 헤라 각성 헤라 바다의 요정 세이렌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

유튜브에 있는 냉장고 루시팟에 있는 멤버입니다. 각성 헤라 각성 헤라 이스는 섞으셔도 무방. 

세이렌은 회복드랍 수급 가능한 회복력 좋은 멤버로 교체 무방.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황금의 여신 파르바티황금의 여신 파르바티짱짱.

냉장고 신바인드에선 확정 1컨입니다. 육성만 잘 되있다면 1컨으로 냉장고 가능. 

보통 제우스 선제공격을 못버티기에 2컨까지 생각해야합니다.

-고에몬 파티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강한 팔의 거인 기간테스 킹 버브링 불의 맹금 호루스 분노와 불의 정령 샤이탄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선제공격이 있는 냉장고지만 냉장고의 선빵은 목속이기에 샤이탄으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팟은 고에몬 스작이 안되있다면 불가능. 운도 좀 따라줘야하며, 체력도 2만 4천 이상은 필요합니다.

1층에서 불바인드 맞고 /춤 회복드랍위주로 지워주시면서 불바인드 풀리면 하이랜더부터 삭제 이후 베르 삭제

2층 가기 전에 힐드랍을 지웠다면 그리핀 선제 맞고 살아서 그리핀 광속 삭제, 아니라면 그리핀에서 1컨.

3층 엔젤 볼것도 없이 삭제

4층 헤라. 여기서 운이 따라줘야 하는데, 우선 회복드랍을 못맞췄다면 선제맞고 죽을겁니다. 아니면 삭제하시구요.

선제맞고 죽었다면 그 다음에 헤라가 체력을 20%로 맞춰줘야되는데, 헤라가 평타 2번을 쳐줘야 합니다. 

연속공격 나오면 체력이 아마 20% 못맞출거에요. 그럼 법석.

5층 냉장고 모든 스킬을 다 돌려서 삭제. 참 쉽죠?

-기린팟

극광의 기린 사쿠야 붉은 여제 에키드나 각성 헤라 이스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성수룡 엔젤 라이온 극광의 기린 사쿠야

...한국에서 이팟으로 냉장고 가실 분이 과연 몇이나 계실까요.............



이정도가 현재 한국에서 냉장고 클리어가 가능한 파티라고 생각됩니다.

여친팟의 경우 최강장비 시간의 마도사가 필요하고, 제로그팟은 고대의 드래곤링 나이트이 필요해서 이 둘은 제외시켰습니다.

물론 신휘의 대행자 메타트론도 제외.



3. 글을 마치며

사실 냉장고는 난이도에 비해 보상이 많이 구린 편입니다.

밸런스팟의 꿈과 희망인 늑대왕의 영웅 노블 쿠 훌린 질풍의 사냥꾼 그리핀 각성 제우스 디오스 킹 우드링 늑대왕의 영웅 노블 쿠 훌린 늑대왕의 영웅 노블 쿠 훌린..

분명 딜 자체는 훌륭합니다만, 노는 드랍이 많고, 쁠작을 해도 피통이 후달리며, 그렇다고 회복력이 좋지도 못합니다.

거기다 디오스 스작은 고에몬과 같은 수준인데 던전은 넘사벽이라 난이도가 무한한 공간 저 너머로 가죠To infinity and beyond

무리해서 얻어오실 필요는 전혀 없는 강림입니다.

디오스 강림의 진정한 의미는

"다음 강림이 각성 헤라 우르즈각성 헤라 우르즈각성 헤라 우르즈강림이라는 것"!

하지만 겅호는 드래곤링을 열겠지고대의 드래곤링 나이트고대의 드래곤링 나이트고대의 드래곤링 나이트고대의 드래곤링 나이트고대의 드래곤링 나이트


이상 공략글을 마칩니다.



p.s. 월요일 전에 황제 에메랄드드래곤황제 에메랄드드래곤황제 에메랄드드래곤황제 에메랄드드래곤황제 에메랄드드래곤 열어주실 겅호님

p.s.2 신라만상 콜라보 열어주실 겅호님 광화소란 카엔카구야광화소란 카엔카구야광화소란 카엔카구야광화소란 카엔카구야광화소란 카엔카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