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기용 합체, 갓 카노푸스

 

기존

 

체력 4126

공격력 1552

회복력 119

 

궁진후

 

체력 4326 + 990 = 5316

공격력 1602 + 495 = 2097

회복력 179 + 297 = 476

(뒤의 + 수치는 최대 쁠알수치)

 

부속성 빛추가, 신타입추가, 각성 목드롭강화 >> 목횡강 변화

 


아무리 애정을 담아도 기본 제공도마뱀에 쁠작은 그리 쉬운 선택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각성이 2개라서 아쉽지만 갓페한정신을 능가하는 스탯을 얻었습니다.

 

무려 스탯합이 부속제외 812에 달합니다.

 

제가 이전 글에 궁진이 된다면 기대반 농담반으로 전국룡급 스탯을 얻으면 좋겠다 했는데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스탯합 비교

 

귀곡의 무사룡 오보로 > 섬하의 무사룡 타케시 > 비천의 무사룡 우츠호 > 신마의 집행자 메타트론 > 옥염의 무사룡 쿠레나이 > 일륜의 무사룡 아키라

816.5           812.3           810.3           810.2           809.4           808.1

 

 

부속제외 812라는 스탯합은 갓페한정신 신마의 집행자 메타트론 언니를 능가하는 스탯입니다.

 

실제로 부속까지 생각하면 훨씬 엄청난 스탯을 부여받은 겁니다.

 

이 정도 스탯셔틀에 신타입까지 받았습니다.

 

각성숫자가 다소 아쉽지만 이제 횡강에 스부라는 가장 완벽에 가까운 각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팟 서브에도 정말 어울리지만 현존 목드랍강화유닛 중에 단연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감히 궁진질풍의 사냥꾼 그리핀이 출시된다 해도 오기용 합체, 갓 카노푸스를 단순 스탯이나 각성활용면에서 능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질풍의 사냥꾼 그리핀이 만약 공격에서 밸런스로 타입이 바뀐다면 밸런스 드랍강화요원으로 활용가능하리라 예상됩니다.)

 

특히 녹금의 선녀신 파르바티와 부속성까지 완벽한 싱크로를 자랑하며 최고의 목속딜서브중 하나인 수호용 아발론 드레이크와 주&부속이 일치하며 타입 및 발동드랍마저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이 정도 범용성까지 가지는데, 쁠작함에 있어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에인션트 드래링 나이트 세로

 

기존

 

체력 1137

공격력 954

 

궁진후

 

체력 2087

공격력 1254

 

부속성 목추가, 각성 공50 >> 스부 변화

 

 

 

전체적으로 스탯이 상승했으며 부속성으로 목속성을 얻어 딜상승이 있습니다.

 

또한 스부가 각성으로 들어오면서 한결 수월한 운영을 가능하게 해줬습니다.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는 이제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만큼 강력한 필수 서브를 쉽고 저렴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부 무과금으로 입수가 가능합니다.

 

에인션트 드래링 나이트 세로=저코강림, 바람의 은하 파브니르=천상의 선물, 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던전&우정에그, 오기용 합체, 갓 카노푸스=기계룡던전

 

에인션트 드래링 나이트 세로의 스업은 7까지만 하면 15턴으로 풀스작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와 맞춰집니다.

 

본인이 스업빈칸을 못 버티는 완벽주의자가 아니라면 7까지만 올리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오기용 합체, 갓 카노푸스에인션트 드래링 나이트 세로제너레이트 어스 드래곤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모든 유닛이 받는 배수를 계산!

 

기본 6.25 * 드래링 2.5배 * 횡강 1.4배 * 올드랍강화 2.8435 = 62.2015625

 

즉 순간딜은 62.2배정도 됩니다.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가 자랑하는 마성의 60배수를 에인션트 드래링 나이트 세로을 사용하고 넘겼습니다.

 

 


여담이지만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는 액티브 시전후 암횡강을 맞추는 갯수에 따라 다르지만 주 딜의 10%정도 암속딜도 들어가서 실제 딜량은 그래도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가 더 많습니다.

 

부속은 원래 공격력의 30%입니다만 영겁의 푸른 용환사 소니아의 경우 물횡강수가 암횡강수보다 월등히 많아서 딜차이가 많이 납니다.

 

 

 

 

무엇보다 이번엔 모든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파티 유닛전부가 저 배수를 받습니다.

 

오기용 합체, 갓 카노푸스가 쁠작만되면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만큼 딜을 해주기 때문에 천하의 대도둑 이시카와 고에몬, 각성 헤라 우르즈가 아닌 이상 강림파괴는 충분합니다.

 

그리고 스부의 총 갯수가 9개가 되면서 5층강림 기준으로 중간 층에서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액티브를 안 쓴다면 풀스작시 6턴만 모으고 올라가도 됩니다.

 

즉 중간층에서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를 쓰고 넘긴다면 턴모으기 용이한 곳에서 2턴정도 모으시면 됩니다.

 

 

궁진시 상세 스탯

 

 

 

진짜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이 언니 첫출때랑 지금 비교해보면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정확하게는 유구한 초록 용환사 소니아 이 언니는 처음부터 좋았는데 드디어 쓸만한 서브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는거죠.

 

좀 더 지켜보면 확실히 유저수가 늘어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PS1. 녹소가 1개면 바람의 은하 파브니르 넣구 갑시다. 수호용 아발론 드레이크 안 나오잖아요...ㅠㅠ

 

PS2. 쓰고보니 너무 당연한 말만 주르르 주르르... 그래도 전체적으로 스펙이랑 딜이 올랐네요.

 

PS3.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에 비해 나은 점은 그라스작을 안 해도 된다는 정도입니다.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는 여전이 강력합니다.

 

 

 

--------------------------------------------------------------------------------------

 

 

생각도 안했는데 관찡이 인증글 올려서 아이콘 업데이트도 되서 최신버전으로 수정했습니다.

 

컴벤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관찡 베니 잘쓸께요.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