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르즈 자체가 적소니아 꿀서브라 무과금 적소니아라면 현재 육성상태가 어떻든 이번 우르즈 강림을 한 번쯤은 도전해 보고 싶으실 거에요. 물론 만렙은 커녕 방금 겨우 진화시켜서 타마도라 먹여놓은 적소니아로 서브층이 엄청나게 화려하지 않은 이상 초지옥급에 가서 한번에 데려오는 건 아무래도 무리가 있고, 이 팁은 그냥저냥 플레이한지 일주일 정도 되서 이제 적소니아 파티가 대략 all악마로 구색만 갖춰졌을 때 어떻게든 지옥급을 돌아서 우르즈를 데려오는 법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전 과거 히메를 키웠다가 배수팟이 아닌(그리고 목팟도 아닌; 목팟 무과금이 하기에는 너무 안좋은거같아요) 다른 파티로 갈아타보고 싶어서 분양해드린 뒤 적소니아로 재시작. 지금 설렁설렁하게 해서 2주차 정도 되어갑니다. 시험기간과 겹쳐서 아마 1주차 분들이랑 맞먹는 육성정도일 거에요.

 

오늘 새벽에 헤라 우르즈 지옥급을 총 3번 돌아서 2번 노컨으로 성공했고, 1번은 1층에서 뒷구가 12콤보가.. 터지는 바람에 그냥 포기하고 나왔었습니다. 오거 한마리를 죽이고 다른 오거 피를 반피 넘게 깎아버리더라구요.

 

그럼, 저와 같은 초보분들이 지옥급 강림을 클리어하는 재미와 동시에 우르즈를 데려올 수 있으시길 바라며 제가 사용했던 공략법을 적어볼게요.

 

우선 제 육성상태입니다.

현세의 붉은 용환사 소니아 34레벨/ 풀각성

우드 사무라이 오거 50레벨/ 풀각성

아이스 사무라이 오거 50레벨/ 풀각성

킹 데비링 50레벨/ 각성 무

킹 데비링 33레벨/ 각성 무

 

어떠신가요? 이틀 정도 히페리온만 달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파티상태입니다. 중요한 건 오거의 종류인데, 우르즈 클리어를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하려면 불/물 오거가 하나 섞여 있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무과금 적소니아팟이 헤라, 헤라 우르즈 강림 클리어를 하는 공략을 보면 지옥급은 올만렙 이후 도전하라고 하거나 언제 나올지도 모르는 삐에로, 그리고 키우다가 암걸릴 것 같은 뱀로 등을 사용토록 권장하더군요. 그런 거 키워내려면 수 주 동안 준비해야 하는데, 전 그 전에 우르즈를 데려오고 싶었고 그래서 이런 파티를 구성해 봤습니다.

 

아래는 클리어하는 방법입니다.

 

 (완전체 적소니아분을 프랜으로 데려갈 시)

체력은 대략 12400정도 되니 오거들 반피 이하로 내려갔을 때 한대 맞으면 죽습니다.

2층에 드래곤 나오는거 플레임버스트 한방이 12800정도 데미지이므로 한대 맞으면 죽습니다.

 

 

1층에서 풀불 오거를 적절하게 순삭시킨 뒤 물오거랑 씨름 좀 하면서 풀스킬 다 채워가고, 2층 선제공격 준비를 위해 만피 만들어서 올라가면

 

2층은 적소+데비링 사용 원컴보로 보냅니다.

 

3층은 별로 안 아프기때문에 (또한 공격드롭 지워도 피가 1씩 빠져서 딜조절이 편하기도 합니다.) 최대한 천천히 때려서 잡아주고

 

4층은 50%되는 순간 어둠 속성 바인드를 걸어버리므로 (그런데 이거 몇 턴간 바인드시키나요? 티그에서 찾았는데 ?턴간 바인드라고 되어있더군요. 흠칫해서 절대 안 맞아줬습니다. => 지옥급에서는 2턴 바인드라고 하시더군요.) 50%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잘 때리다가 아까 쓴 적소, 데비링 턴이 2턴 남으면 적소 데비링으로 순삭내고 5층 넘어갑니다.

 

5층은 첫턴 상태이상 무효, 둘턴 물속성 바인드를 거는데, 이것 때문에 굳이 불/물 오거를 데려간 것입니다. 올라가자마자 물속오거 스킬(바인드 걸리면 못씀 ㅠ)을 써주시고, 우르즈 체력이 50%이하가 되지 않는 한에서 최대한 많은 스크래치를 내야 오거 하나를 물리고도 원콤딜이 나옵니다. 우르즈가 뻘짓으로 2턴 소비하면 적소 데비링 켜지니, 원컴보로 보내버립니다.

 

퍼콤같은 에드온은 걸리적거려서 싫어하고, 그렇다고 퍼즐력이 눈부시게 좋은 것도 아니어서 하는 내내 심장이 쫄깃했네요. 그래도 이 맛에 퍼드 하는 것 같아요. 참 좋습니다.

고에몬때는 1컨하고도 보물상자 떠서... 딱히 무과금인데 굳이 고에몬 얻는다고 법석 더 쓸 필요 없을 것 같아 넘겼었는데 이번에는 4개쯤 들여서 진화재료+ 우르즈까지 깔끔하게 마련했네요. 자연스태 기다려도 마련될 녀석들 너무 욕심내서 미리 한 거 아닌가도 싶지만 뭐... (사실 정말 그런것같아요 ㅠㅠㅠㅠ 내가 법석 왜썼지)

 

이제 인벤에 육성할 녀석 하나가 늘어나니까 기분이 좋네요!

시작한 지 이제 2주쯤 된지라 한 10법석 정도 오늘을 위해 준비했는데 7개가 남아서 싹 창고에 몰아버리고 행복하게 자면 될 것 같아요.

 

우르즈 업어오고 싶으신 초보분들 전부 화이팅이고 인벤분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저는 다행이 컨티뉴로 법석사용은 하지 않았고, 진화재료와 이번 강림 때 스태미너를 채운다고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4층에서 약 13턴가량을 버텨내야 하므로 회복드롭이 마르면 사망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봐야 1컨으로 지옥급 클리어가 되니까, 노컨을 너무 고집하지 마시고 컨티뉴 용 법석을 조금 준비해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적소니아 스킬을 사용할 때는 당연히 스작된 프랜 적소분의 스킬을 먼저 써야 됩니다. 3~4층에서 턴 벌어내는게 이 파티로는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삐에로 등 회복드랍 수급요원도 없고...

 

**데비링이 스작되어있다면 2층을 데비링만 쓰고 넘길 수 있을 것 같은데(그럼 벌어야되는 턴이 줄겠죠). 하지만 스작까지 했으면 초보자 아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