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00:00 꼬마 삼국 러시
03:30 꼬마 캐릭터 에그 확률 알아보기
04:35 꼬마 캐릭터 에그 굴려보기

※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3월 14일 12시부터 시작된 '꼬마 캐릭터 시즌'의 이벤트 던전인 '꼬마 삼국 러시'의 초지옥급을 돌아본 후에 꼬마 캐릭터 에그를 굴려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꼬마 캐릭터 시즌은 퍼드 오리지널 몬스터 중 일부가 꼬마 버전으로 등장하는 시즌으로 오랜만에 복각한 덕분에 성능의 대폭 상향이 있었습니다. 또한, 전용 에그 역시 모든 몬스터가 레어도 관계 없이 똑같은 확률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트 던전으로는 '꼬마 삼국 러시'가 개방되며 모든 난이도를 다 클리어 할 경우 우편을 통해 꼬마 캐릭터 에그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던전을 통해 얻는 이벤트 메달을 이용해서 꼬마 장비와 꼬마 관은병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사실 대폭적으로 상향을 받은 것은 좋은데 대다수의 몬스터가 컨셉에 잡아먹혀서 높은 파라미터 값을 가져가는 대신에 각성이 몇개 빠진다거나 하는 식이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요즘 같은 대 인플레 시대에서 그나마 얼굴 비출 수 있고 화제성 끌어갈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은 맞긴 한데 아마 이번 시즌이 지나면 기억나는 친구는 크게 없지 않을까 싶네요.

거기다가 에그에서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의 확률이 같다는 것도 좋게 말하면 '다이아가 나올 확률이 은알과 같다'지만 역으로 말하면 '은알이 나올 확률이 다이아와 같다'가 될 수도 있어서 '과연 그게 좋은건가...' 싶기도 하네요.

결국 한두가지 몬스터를 저격하는 모양새로 에그를 굴리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마법석 아끼는 방향으로 가는게 제일 맞지 않나 싶습니다. 조금만 찍어먹었는데도 벌써 매워서 혀가 타들어갈 것 같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