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

00:00 학원 발레리아×아이젠 pt.
02:13 도트 발로그×암코튼 pt.

이번 시간에는 한퍼드에서 10월 25일 12시에 시작된 라지엘배 랭킹던전을 두가지 파티로 도전해봤습니다.

라지엘배 랭킹던전은 5층으로 구성된 짧은 던전이며, 7×6 드랍판을 기본으로 깔아주고 뒷구가 없는 던전입니다. 또한,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는 신타입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콤보드랍이 떨어지는 던전이며, 콤보드랍은 드랍판 안에 5개가 되도록 등장합니다.

7×6 드랍판을 깔아주기도 하고 콤보 드랍이 5개까지 떨어진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1층 우리엘의 11콤보 이하 흡수부터 시작해서 2층 13콤보 이하 흡수, 3층 15콤보 이하 흡수, 4층 17콤보 이하 흡수, 보스 18콤보 이하 흡수라는 콤흡 중심의 기믹을 갖고 있다보니 파티 구성이나 퍼즐링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한 파티는 총 두가지로 학원 발레리아와 아이젠을 믹스매치한 파티와 도트 발로그와 암코튼을 믹스매치한 파티입니다. 점수는 첫번째 파티가 더 높긴 한데 두번째 파티가 더 안전해서 추천할만한 파티는 두번째 파티인 것 같습니다.

[첫번째 파티 구성 및 택틱]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
※ 뱃지는 퍼드 패스

L 학원 발레리아: 스킬 부스트, (없어도 무방), 도트 산크레트
S 제우스 바스: (없음), (없음), 리쿠우
S 제우스 바스: (없음), (없음), 리쿠우
S 헤라 닉스: 스킬 부스트, 신 킬러×3, 여름 에스카마리 수영복
S 발레리아: 스킬 부스트, (없어도 무방), 명도 일천하 요시미츠
H 아이젠: 스킬 부스트+, 신 킬러×4, 소니아 클레어

※ 스킬 봉인 내성 80% 짜리 파티입니다. 여름 에스카마리 수영복 포기하고 스킬 봉인 내성 2개짜리 올리면 100% 방어 가능
※ 어둠 속성 타격 시간 줄이기 위해서 제우스 바스는 미진화체 사용했습니다.
※ 아이젠에 올린 소니아 클레어는 여름 시즌 요그소토스 하위호환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색진 사용 순서나 어둠 드랍을 생성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여름 시즌 요그가 훨씬 좋습니다.
※ 도트 산크레트는 2층 돌파를 위해 사용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의 장기에프도 드랍판 둘레를 바꿔주긴 하는데 장기에프는 불속성으로 바꿔주는거라 2층을 처리해줄 불 속성 딜러를 따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없다면 그냥 다른 2색진 쓰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1층: 자력 12콤보 이상
2층: 도트 산크레트 사용 후 어둠 쪼개서 풀콤
3층: 소니아 클레어 (여름 요그) 사용 후 풀콤 (통수진 가능성 있음)
4층: 명도 일천하 요시미츠 사용 후 바스×2&닉스 사용
5층: 이전에 깔아둔 2색진으로 풀콤. 빛 물 21/21 풀콤진 아니면 콤흡 무조건 못넘김

[두번째 파티 구성 및 택틱]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
※ 뱃지는 스킬 부스트

L 도트 발로그: 스킬 부스트+, (없어도 무방), 반 크로우
S 프리실라: 스킬 부스트+, 신 킬러×3, 헤라 닉스
S 튜올레: 스킬 부스트+, (없어도 무방), 헤라 닉스
S 극성 요그소토스: 스킬 부스트+, (없어도 무방), 크리스마스 요그소토스
S 메노아: (아무거나), (없어도 무방), 촉도의 대장군
H 어둠 속성 코튼: 콤보 강화, (없어도 무방), 촉도의 대장군

※ 반 크로우는 1턴감에 다음 층을 위한 2콤증까지 깔아줘서 대체가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 없다면 프렌을 구해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촉도의 대장군 대신 다른 불속성이 포함된 2턴감 2색진이 들어가도 되긴 하는데 촉도의 대장군이 불/물 2색진이라 타격 시간이 줄어서 가급적이면 촉도의 대장군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1층: 코튼에 올린 촉도의 대장군 사용 후 풀콤 (통수진 가능성 있음)
2층: 메노아에 올린 촉도의 대장군 사용 후 풀콤 (통수진 가능성 있음)
3층: 크리스마스 요그소토스 사용 후 풀콤 (통수진 가능성 있음)
4층: 반 크로우 사용 후 닉스×2
5층: 어둠 속성 코튼 → 메노아 순서대로 스킬 사용 후 풀콤 (통수진 가능성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