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6일(토)~7일(일) 양일간 서울 학여울역 세텍에서 2023 보드게임콘이 열립니다.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직접 즐기시고, 신상품도 만나보세요.

보드게임콘에서 만날 수 있는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소식을 전합니다.


 
신상품 출시: <피렌체의 제후>
 

르네상스의 중심지였던 피렌체. 피렌체의 제후들은 자신의 가문의 명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예술가들을 저택에 초청하여 자신의 교양과 세력을 과시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예술가들은 까다롭기 마련이죠. 예술가들이 원하는 환경을 충족시켜 훌륭한 예술품들을 만드는 것은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피렌체의 제후>는 2000년에 출시된 고전 명작입니다. 한국에서 보드게임 카페와 함께 보드게임이 처음 부흥할 당시 <카탄>, <카르카손>, <푸에르토리코> 등과 함께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 게임 중 하나죠. 당시 보드게임계의 명품 브랜드였던 ‘알레아 시리즈’(푸에르토리코, 버건디의 성, 로얄 터프(위너스 서클), 라스베가스 등)의 일원으로, 알레아와 헤어진 후에도 여러 업체에서 재판을 내며 인기를 증명한 바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코리아보드게임즈를 통해 리오그란데 게임즈의 영어판을 번역한 한국어판이 이미 한 번 출시된 바 있었죠.

이번 <피렌체의 제후>는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작가 볼프강 크라머와 협업하여 직접 일러스트 및 편집을 진행한 버전으로, 이전 버전 대비 훌륭한 일러스트와 높은 편의성, 그리고 ‘슈필 박스’ 잡지 부속으로 제공되었던 확장 등을 포함하여, 게임을 처음 즐기시는 분들은 물론이요 이미 이 게임을 여러 번 즐기신 분들께도 소장 가치가 높은 제품입니다. 게임의 재미는 이미 20년간 수많은 유저들을 통해 증명된 바 있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최고의 유로 전략 게임 중 하나지요.


 
신상품 출시: <아줄 미니>
 

보드게임의 르네상스를 열었다고 할 수 있는 <카탄> 이후로 몇 년에 한 번씩 대형 히트작들이 나오곤 했습니다. 앞서 말한 <카탄>을 시작으로, <카르카손>, <티켓 투 라이드>, <스플렌더>등 보드게임을 언급할 때 예시로 자주 거론되는 게임들이 그러합니다. <아줄> 역시 그 반열에 오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아줄>은 2017년 첫 출시 후, 확장이나 스핀오프 등 새로운 신작이 매년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올해인 2023년에는 <아줄 미니>로 돌아왔습니다.

<아줄 미니>는 기존 <아줄>의 게임성을 그대로 살리며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타일이 조금 작아지고, 플라스틱으로 된 오거나이저를 제공합니다. 어디든 손쉽게 들고 다닐 수 있게 해 주는 예쁜 에코백은 덤입니다.


 
신상품 출시: <마작 딜럭스>
 

우리가 오늘날 즐기는 보드게임은 대부분 서양에서 유래했습니다. 현대적인 북미나 유럽식 보드게임은 물론이고, 체스, 사다리 게임 등이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동양의 게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으로 바둑이나 장기가 있고, 우리나라의 윷놀이도 있습니다. 동양의 게임을 말할 때 마작을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상대적으로 즐기는 사람이 많지 않으나, 중국, 일본에서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폭넓게 즐기는 게임입니다. 예전 영화나 소설 등의 영향으로 도박처럼 인식되고 있지만 가족들이 모여 건전하게 즐기기 좋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마작은 <마이티> 등과 함께 3마라고 불릴 정도로 한 번 빠지면 헤어나기 힘들만큼 재미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마작을 즐기는 각 나라별로 규칙이 모두 다르고, 국내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작패를 구하기 어려워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장벽이 존재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작 딜럭스>는 좋은 품질에 적절한 가격으로 처음 접하는 사람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으며, 처음 시작할 때 도움이 되도록 초심자를 위한 참조표가 들어있습니다. 

마작을 처음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데굴데굴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 마작 가이드 영상이 공개됩니다.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니 기다려주세요.




 
보드게임 대회

보드게임콘에서 아래와 같은 대회가 개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드게임콘 대회 소식 공지사항을 참조해 주세요.

5월 6일(토) 10:00 -  월드 챔피언십 국가대표 선발전
5월 6일(토) 14:00 - 커피 러시 보드게임 대회
5월 7일(일) 11:00 - 우봉고 3D 초등학생 보드게임 대회
5월 7일(일) 14:00 - 2023 카탄 그랑프리 초등부/일반부 예선

[보드게임콘 대회 소식 공지사항 바로가기]


 
보드게임 특가 판매

현장에서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특가 상품을 비롯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상품도 있으며, 각종 프로모 및 구매 금액에 따른 사은품도 현장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콘 온라인 

이번 보드게임콘에 판매된 신작은 5월 9일(화) 부터 다이브다이스에서 판매됩니다. 배송은 5월 10일(수)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키포지> 새 소식
 

<키포지>는 2020년 한국어판으로 처음 출시되었으나 코로나 시대와 퍼블리셔 변경 등 여러 어려움을 겪으며 많은 유저들을 아쉽게 했습니다. 키포지와 관련된 새 소식을 오늘 저녁 7:00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전해 드립니다.  




 
<네메시스 락다운> 카드 및 스티커 관련 배송 지연 공지
 

<네메시스 락다운 스트레치골 박스>의 카드와 본판의 오류 수정 스티커 배송이 지난 주에 이루어질 예정이었으나, 저희 물류 업무 과중으로 인해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배송이 지연된 점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배송은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인 지연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