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임에 나와있는 가이드 중에서 메커니즘 관련으로 알아두면 좋을만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1. 라스트 에포크의 데미지는 [타격 데미지][지속 데미지]로 나뉜다.

타격 데미지는 회피(데미지 무시), 빗맞음(데미지 35% 감소), 차단(받는 데미지를 x% 줄일 확률)이 적용 가능하다.

지속 데미지는 방어력이 아닌 '저항'으로 완화해야 한다.
지속 데미지에는 치명타가 안 터지고 타격 시 체력 획득 등의 타격 효과가 발동하지 않는다.
지속 데미지에는 빗맞음이 발동하지 않는다.


2. 저항 한도는 75%까지만 적용된다. (그 이상을 넘어가도 실제로는 75%)


3. '관통'으로 저항을 깎고 음수로 만들 수 있다. 모든 적들은 지역 레벨 1당 1%의 관통을 가지고 있다.


4. 회피, 차단 확률은 85%까지만 적용된다. (그 이상을 넘어가도 실제로는 85%)


5. 모든 타격의 기본 치명타 확률은 5%이다.
치명타 시 기본 데미지 배수는 200%이며 다른 관련 옵션이 있다면 곱연산으로 계산된다.

치명타 회피 옵션은 데미지를 무효화하는 것이 아닌 치명타를 일반 데미지로 바꿔줄 확률이다.


6. 기절 상태의 기본 지속시간은 0.4초다.
특정 공식에 의해 충분한 데미지를 주는 경우 일정 확률로 적이 기절한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은 기절시키기가 더 어렵다.


7. 미니언은 스킬, 아이템, 패시브, 기타 효과로 소환하는 모든 아군을 뜻한다.
소환수 뿐만 아니라 토템도 미니언으로 취급한다.


8. 민첩은 1당 회피 레벨 4를 올려준다.
지능은 1당 와드 유지력 4%를 올려준다.
조율은 1당 마나 2를 올려준다.
활력은 1당 체력 6, 독소 및 괴사 저항 1%를 올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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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상태이상 적용 확률이 100%를 초과하고 
해당 상태이상이 중첩 가능하다면 한 번에 여러 개의 스택을 쌓을 수 있다.


10. 저항 분쇄는 일반 적은 5%를 감소시키지만 플레이어와 보스 대상으로는 2%만 감소시킨다.


11. 출혈, 천벌, 감전, 점화, 독 등의 지속 데미지를 입히는 상태이상은 중첩 횟수 제한이 없다. 
단, 역병은 중첩되지 않으며 지속 부패는 12회까지만 중첩된다.


12. 남은 체력이 최대 체력의 65% 이상인 경우 '높은 체력', 
최대 체력의 35% 이하인 경우 '낮은 체력'으로 판정한다.


13. 툴팁상에서 '최근'이라는 용어는 지난 4초 이내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