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집형 RPG로 액션성이 강한 게임입니다. 

2. 핸드폰으로 진행 시 리세마라에 2~3분이 걸려 리세마라 친화적이며 원하는 SSR 1개쯤은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SSR 2개 부터는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또, PC/앱플레이어로는 리세마라가 불가능. 

3. 1-1 1-2 로 이어지는 스토리 진행 방식입니다. 성진우의 레벨이 조건으로 걸려 중간 중간 막히는 구간이 있습니다. 팀 전투력이 보통 입장 기준입니다.






4. 스토리에서 모집에 필요한 뽑기권을 많이 주는 편입니다. 상시(선택) 모집을 2~3번 천장까지 볼 수 있을 정도 분량입니다. 또, 한정 픽업 캐릭터는 이벤트로 무기를 주기 때문에(천장 찍으면 무기도 반쯤 확정) 게임을 진행하면 SSR 캐릭터 1~2명은 추가로 얻게 됩니다. 

5. 무기+캐릭터가 함께 나오는 모집 방식이며, SSR 확률은 1.2%, 64회째부터 SSR 확률이 증가해 80회에서 확정입니다. 

6. 초반은 스토리 중심으로 플레이 합니다. 전투는 하급 몬스터 처치 > 보스전으로 이어지는 구조인데요. 캐릭터 교체와 적 패턴을 무적회피할 수 있는 회피기 사용이 중요합니다. 






7. 주인공 성진우는 이 게임의 메인 캐릭터로, 많은 콘텐츠에서 성진우를 조작하게 됩니다. 뽑기로 얻는 '헌터' 들은 성진우로 플레이 시 서포터 지원만 하게 됩니다. 반대로 성진우 없이 헌터들만으로 조작하는 콘텐츠도 있습니다. 최종 콘텐츠 중 하나인 '시련의 전장'에서는 헌터/성진우 두 모드가 다 있습니다. 


8. 성진우는 무료 캐릭터인 대신, 뽑기에서 나오는 '전용 무기'를 2개까지 장착합니다. 어떤 무기를 장착했냐에 따라 스킬이 변화하고 운영 방식도 달라지며, 요구 스텟도 조금 다릅니다. 대신 방어구 개념인 '아티팩트'는 헌터와 공유합니다. 





9. 뽑기로 얻는 캐릭터인 '헌터'는 스킬, 아티팩트, 진화(중복 돌파)등으로 강화할 수 있고, 성진우와 아티팩트를 공유합니다. 또, 전용 무기 개념이 있어 캐릭터에 맞는 전용 무기를 껴주면 좋습니다. 







10. 주요 콘텐츠에는 스토리, 게이트, 폐쇄임무, 시련의 전장, 시간의 전장, 인스턴스 던전 등이 있습니다. 

스토리는 말 그대로 나혼렙의 스토리를 즐기는 메인 모드입니다. 게이트는 원작 설정처럼 성진우가 성장하는 콘텐츠로 골드, 경험치, 돌파 재료 등을 줍니다. 폐쇄임무는 캐릭터와 성진우의 방어구인 아티팩트를 얻는 곳입니다. 시간의 전장, 인스턴스 던전 등은 후반에 개방되는 엔드 콘텐츠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