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핑크스를 만나기 위해 가는 방법부터 조금 복잡합니다. 

관문 역참 마을에서 1시 방향으로 가다보면 드래곤과 오거가 전투를 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성벽을 따라 이동하면 갑옷을 입은 오거 한마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오거를 잡고 안쪽 성벽으로 들어가 '끝자락 산굴'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서 산굴을 타고 신전 회랑으로 이동하면 스핑크스가 숨어 있는 '산악의 신전'이 나옵니다. 





신전에 도착했다면 우선 '귀로의 초석' 하나를 배치합시다. 

수수께끼를 깨려면 다른 마을을 오가는데, 다시 오는 길이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최종적으로 찰나의 비석 3개를 주니 몇 개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정답 요약





1. 눈의 수수께기 : 던전 입구 윗쪽 계단 올라가서 상자 개방(보상 : 용의 고동)
2. 광기의 수수께끼 : 친밀도가 가장 높은 NCP(메인폰) 잡기로 스핑크스 앞에 놓기(보상 : 귀로의 초석)
3. 지혜의 수수께끼 : 하브마을 림스톤 상호작용 후 CAPCOME이 고용주인 SphinxParent 폰 소환(보상 : 1,200RC)
4. 심지의 수수께끼 : 귀로의 초석 같은 비싼 아이템 하나 주기(보상 : 귀로의 초석)
5. 반추의 수수께끼 : 최초로 획득했던 '탐구심의 증거' 위치로 다시 가서 아이템 가져오기(보상 : 찰나의 비석X3)




- 눈의 수수께기 : 던전 입구 윗쪽 계단 올라가서 상자 개방

던전 내부에 몬스터들이 많고 상자도 많습니다. 

근데 모두 가짜고 정답은 입구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윗쪽 상자입니다. 






- 광기의 수수께끼 : 친밀도가 가장 높은 NCP(메인폰) 잡기로 스핑크스 앞에 놓기

친밀도가 높은 NPC를 하나 잡아오면 되는데
특별히 작업을 하지 않았어도 메인폰은 호감도가 높습니다.

메인폰을 단상 위에 올려 놓으면 해결 가능.






- 지혜의 수수께끼 : 하브마을 림스톤 상호작용 후 CAPCOME이 고용주인 SphinxParent 폰 소환

난해한 문제인데요. 자신의 부모를 찾아달라는 수수께끼입니다. 

말그대로 'SphinxParent'라는 이름을 가진 공식 폰을 소환해 가져오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유저가 명명한 폰은 불가능하고 공식 폰만 가능합니다. 

하브마을 림스톤을 개방했다면 림스톤 링크를 통해 '특별한 닉네임의 폰이 선출된다' 기능을 쓸 수 있는데요.

이것으로 SphinxParent 폰을 잔뜩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중 고용주가 캡콤인 폰을 찾아 고용하면 됩니다. 

앞선 퀘스트와 동일하게 폰을 잡아다 단상 위에 두고 스핑크스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 심지의 수수께끼 : 귀로의 초석 같은 비싼 아이템 하나 주기

인벤토리에서 비싼 아이템 하나를 주면 됩니다. 


- 반추의 수수께끼 : 최초로 획득했던 '탐구심의 증거' 위치로 다시 가서 아이템 가져오기

첫 탐구심의 증거를 먹은 곳에 '초심의 증거'라는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가져오면 되는데요, 기억을 못할 경우 굉장히 고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위치를 참고해 찾아봅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핑크스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며

2차 위치에서 다음 퀘스트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