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에서 눈을 뜨신 것을 환영합니다. 방랑자님!

폭풍과도 같은 액션의 파도,『명조:워더링 웨이브』입니다.

방랑자님:

『명조:워더링 웨이브』에 대한 방랑자들의 관심 및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1.4 버전 「낮의 문을 두드리는 야밤」이 곧 업데이트될 것입니다. 이번 개발 단말 통신에서는 1.4 개발 중인 새로운 플레이, 시스템 및 버전 최적화 내용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개발 중인 신규 플레이✦

신규 전투 메커니즘 [꿈속의 성찰]

새로운 버전에서 공명자 간의 스킬 연계 메커니즘을 테마 이벤트의 전투에 도입할 예정입니다. 전투에서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공명자 파티가 [꿈속의 성찰] 상태에 진입하고, 해당 상태에서는 파티 전체 공명자의 전투 능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고속 전투 시도 [가득 찬 꿈의 속행]

1.4 버전 테마 이벤트에서 축복을 주워 [가득 찬 꿈의 속행] 상태를 획득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1.4 버전의 새로운 공명자 「루미」도 비슷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미」가 특정 상태 발동하면 회피 능력이 고속 이동으로 변경되고, 고속 이동하면서 적에게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위의 두 가지 신규 플레이는 1.4 버전 테마 이벤트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기간 한정 오픈 이후에 상시 이벤트로 유지되므로 언제든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개발 중인 신규 시스템✦

무기 외관 시스템 [무기 투영]

방랑자에게 더욱 다양한 무기 외관을 제공하고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존 무기 시스템을 기반으로 무기 외관을 업그레이드하는 [무기 투영] 시스템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무기 투영]을 장착하면 현재 공명자의 무기 외관이 [무기 투영]의 외관으로 표시되며, 현재 장착한 무기의 성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1.4 버전 테마 이벤트에 참여하면 4성 이벤트 직검 무기의 [무기 투영]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5가지 무기 유형에 모두 [투명 무기 투영]이 추가할 것입니다. [투명 무기 투영]을 장착하면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는 무기의 외관을 완전히 혹은 부분적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랑자들의 개성화된 패션과 사진 촬영에 더 많은 선택을 제공하길 바랍니다.

※1.4 버전의 새로운 [신비한 경지 도전]에 참여하면 [투명 무기 투영] 풀 세트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권갑] [증폭기]에 [투명 무기 투영]을 장착한 후 무기의 외관을 완전히 숨길 수 있으며, [대검] [직검] [권총]에 [투명 무기 투영]을 장착한 후 무기의 외관을 부분적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1.4 버전 최적화 미리보기✦

육성 과정 최적화 [던전 2배 보상 수령], [에코 강화 재료 단계별 투입] 등

1.4 버전에서는 일련의 육성 관련 최적화를 진행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팀은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최적화로 방랑자의 장기적인 게임 플레이 체험을 개선하기를 희망합니다.

버전 업데이트 이후, 방랑자 여러분은 지도를 통해 [무음 소탕], [강적 토벌]의 도전 위치로 직접 [텔레포트]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응소의 영역], [시뮬레이션 영역], [무음 소탕] 도전을 완료할 때, 2배의 [결정 웨이브 플레이트]를 소모하여 그에 상응하는 2배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이와 함께, 결제 인터페이스에서 각종 보상의 표시도 최적화되어 방랑자 여러분이 획득한 보상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코 강화 과정도 더욱 최적화되었습니다. 에코 강화 시, 강화 재료를 자동으로 [단계별 투입]하여 에코를 옵티마이즈가 가능한 가장 가까운 레벨(5/10/15/20/25)로 강화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에코 강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인터페이스 최적화 [결정 웨이브 플레이트 팝업창] [에코 흡수 팝업창] [역경의 탑 인터페이스 로직]

1.4 버전 업데이트 이후, 방랑자는 게임에 로그인할 때마다 [결정 웨이브 플레이트]와 [결정 단체]의 현재 개수를 표시하는 팝업 알림을 받게 되며, 현재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에코를 흡수할 때의 정보 표시도 최적화되었습니다. 이제 방랑자들은 에코를 흡수하는 동시에 해당 에코의 속성 및 화음 이펙트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방랑자가 [역경의 탑]을 도전할 시, 다양한 파티 편성을 시도하기 위해 탑에 자주 출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에 대해, [역경의 탑]의 일부 인터페이스 로직을 조정하고 최적화하였습니다. 방랑자 여러분은 [역경의 탑]을 나가지 않아도 파티 상세정보 확인 및 파티 조정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위의 최적화된 콘텐츠 외에, 다른 개발 중인 최적화 내용도 있고 새로운 시스템 및 플레이에 대한 개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새로운 콘텐츠는 조만간 방랑자 여러분께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위의 [개발 단말 통신]에 공개된 내용은 모두 개발 중인 버전으로 최종 버전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정식 출시 내용을 기준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설명은 후속 공식 공지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