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들리크러쉬입니다. 애드온 신규 버전 이전에 글을 두번째나 올리게되네요.

혹시, 진행상황 등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의 디스코드에 현황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수확 리그의 핵심인 농장 배치도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래에 공유 드리는 그림들을 보셨을텐데 안타깝게도 기존에 정보를 공유하시는 분들께서

원본의 출처라든가 명확히 연결된 이미지 전체를 올리지 않으셔서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전체 정보 공유가 필요하다 싶어서 중복인듯 중복아닌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농장 배치도 99.5% 원 저작자는 레딧 유저 esk213님이시구요. https://www.reddit.com/user/esk213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를 재공유 드리는 입장이라 이미지들에 일부러 위 주소를 기입하여 원 제작자 분의 출처를 표시하였습니다.

* 참고로, 데들리트레이드 외 커스텀 오버레이 매크로/애드온 등을 이용하시면,

인게임내에서 오버레이로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데들리트레이드의 오버레이는 지정된 이미지 외에 사용자가 이미지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간단한 무지하게 짧은 사용법 영상이 있습니다.)

■ 농장 배치도 전체 레이아웃 : 핵심인 고티어 씨앗은 1시방향에 색상별 2개씩 총 8개의 밭입니다.

. 각 아이콘들이 어떤 의미인지는 아실테니까 생략하겠습니다.

. 우측에는 필요한 구조물들의 개수

. 7x5 한칸에 고티어 씨앗을 배치할 경우

. 7x5 세칸 + 살포기용 1칸들에 고티어 씨앗 3개를 배치할 경우에 대한 이미지 설명이 있습니다.


■ Wild 야생 Pink 레이아웃 : Pink의 연결점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까 천천히 참고해보세요.


■ Vivid 혈기 Yellow 레이아웃 : Yellow의 연결점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까 천천히 참고해보세요.


■ Primal 원시 Blue 레이아웃 : Blue의 연결점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까 천천히 참고해보세요.


※ 꽃~이상 신규 구조물은 수확시에만 영향을 주니까 1시방향 또는 임의로 만드신 고티어 밭이 있다면 수확할 때 잠깐 구조물을 들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 아래는, 제가 위 정보들을 토대로 임의 구성한것인데요;; 그림 실력이 꽝이라 이해 부탁드립니다.

2~3티어용 7x5 밭 3개를 놓고 중앙에 크래프팅 저장소 공간을 약간 두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온에서 오버레이로 쓰려고 씨앗 정보 이미지도 포함(이미지 출처 표시)시켜놓았습니다.


* 2020.07.19 추가합니다.​


제목이 99.5% 공간 활용입니다.

공간 활용의 예시를 보여준 원작자의 의도록 이해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가본데요.


이 레이아웃이 널리 퍼진것은 그대로 써도 좋고 수정하기도 좋고 연습하기도 좋고 암튼 공간 활용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서 이고 최대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요지입니다.


그래서 정보를 공유드리는 차원에서 원작자의 의도에 맡게 공유드렸구요,

하고 싶은 말이 더 많지만 WOW 애드온과 정보들을 공유할 때의 인벤러들의 모습과

현재 일부 인벤러들의 격세지감을 느끼며 라떼는 말야~ 소리 나올까봐 더하고 싶은 말은 접고 본론 씁니다. 본 게시글만에서 느낀바가 아니고 이곳에서 저의 다른 게시글들은 물론 다른분들의 정보글들을 쭈욱 다 보고나서 주관적인 생각을 적은거니 태클 들어오셔도 좋습니다.

우째 이리 야박해졌는지 아흐흐흐흐흑;; 눈물과 콧물이 앞을 가려서~ 아흑;


*

아래는 낼모레 반백살이 손이 후달거려서 발그림으로 그린것이고,

예를 들어서 그려본 것이니 효율이 어떠하다 저떠하다 할거면 본인들이 정보 좀 알려주세요.

농장에 대한 공간 이해나 배치에 대한 이해가 끝나면 꼭 아래와 같은 예시가 아니라도,

상당히 자유롭게 개개인의 플레이 스타일과 목적에 따라 변형이 가능합니다.




*

게임 플레이 하는 시간이 개개인마다 다릅니다.

그리고 99.5% 공간 활용 원작자 밭 그대로 배치해놓고 저장소만 푸르미로 바꿔주고 써도

아무런 불편 없어요. 밭이 100개면 100개 매번 다 돌려야 된다는 식인건가요? 저는 그냥 비어 있음 비어 있는대로 씨앗이 있으면 있는대로 상황에 따라 사서 확 뿌리기도 하고 그럽니다.


댓글에도 남겼다시피 전문 농사꾼분들 또는 소규모로 하시는 분들이 초보-중급-고급 사용자들에게

본인들의 최적이고 효율적이다 하는 것에 대해 효율 비효율 Yes No만 말고,


정보게시글을 굳이 쓰지 않더라도 스크린샷한장이라도 링크하나라도 주시고서 얘기하시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런게 있다면 당장에라도 이곳저곳 소개하고 싶습니다. 에효. 내가 마~ 가슴이 여며서 흑흑;;


*

자 여기에 농장의 레이아웃 빈공간이 있습니다. 색칠하고 연결하면 됩니다.

커뮤니티 검색이나 구글링해보시면 레이아웃을 도와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 그림이든 사이트를 이용하시든 효율적인 정보를 공유해주신다면 제가 할 수 있는한 널리 널리 공유하겠습니다.


2020.07.19 추가 커멘트를 마치며 >

개인적으로 정보의 공유는 타인을 비방하면서 본인의 정보의 가치를 높이는게 아니라 공유 자체로써의 의미가 있는 것이고 발전적인 비판과 의견을 수용하면서 발전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의 발전적인 토론은 웃음도 있고 때론 마찰도 있겠지만 결국은 긍정적인 효과를 내기 때문입니다.


또한 순수한 자료 및 정보의 공유가 아닌 다른 목적이 있을 때에는 그것을 명시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정보 취득자로써의 입장에서 보면, 여타 목적을 명시하고 그것을 순수하게 드러냈을 때에 거부감이 없는 것이지 자료와 정보의 순수 공유를 가장하여 어떠한 의도든 자신의 다른 목적을 성취하는대에 사용된다는 것을 인지하거나 확신하게되면 정보 취득자는 인지 단계에서부터 강한 거부감을 나타내는것이 현 시점 정보화 사회의 상식적인 반응입니다.



[ Contact ]

Private >

○ Twitter - https://twitter.com/crush_deadly

○ Discord - DeadlyCrush#7202

​○ Blog - https://deadlytrade.tistory.com/ https://blog.naver.com/eocsdev2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deadlycrush.kor

○ Reddit - https://www.reddit.com/user/DeadlyCrush

Funny Project >

​○ GitHub - https://github.com/DeadlyCrush

○ Azure - https://dev.azure.com/DeadlyCrush/

Media >

​○ Twitch - https://www.twitch.tv/deadlycrush

​○ Youtube - https://www.youtube.com/c/DeadlyCrush

DeadlyTrade / Deadly KOR Team >

○ Discord - https://discord.gg/Gd7MjCz

○ Site - https://www.jumpleasure.me/deadlytrade

○ KAKAO Open Talk - https://open.kakao.com/o/gylOSztb

#패스오브엑자일, #PathOfExile, #트레이드, #Trade, #데들리트레이드, #DeadlyTrade, #농장, #배치도, #씨앗, #수확

──────────────

§ 포스팅 관리 §

──────────────

※ 혹시 찾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그리고 여러분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서 관리하는 게시물 리스트입니다.

각종 노출된 정보로도 어려움이나 질문 또는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디스코드에 오셔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데들리트레이드 디스코드 서버의 각 분류별 채널을 이용새주시길 바라며, 각 커뮤니티 및 공홈, 깃허브, 레딧 등과 컨택트에서의 정보들을 통합해서 관리하기 위함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자유로운 수다 채널을 비롯하여 #다운로드 #faq #질문과답변 #버그제보 #건의,요청 등의 다양한 채널에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스코드 데들리트레이드 서버(https://discord.gg/Gd7MjCz)

Join the DeadlyTrade Discord Server!

Check out the DeadlyTrade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4,687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gg

■ 애드온 데들리트레이드 외 ( https://github.com/DeadlyCrush )

○ (DeadlyTrade) 데들리트레이드에 관한 당부 말씀 올립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691454

○ (DeadlyTrade) 데들리트레이드 Harvest 3.11 리그 사용 안내

https://cafe.naver.com/poekorea/691211

○ (DeadlyTrade) 데들리트레이드 for Harvest 3.11 진행현황 안내

https://cafe.naver.com/poekorea/690916

○ (DeadlyTrade) 데들리트레이드 - Harvest 3.11 리그에 대비한 업데이트 준비 현황

https://cafe.naver.com/poekorea/689136

○ 데들리트레이드 정상 실행 :: 업데이트 서버 복구 안내

https://cafe.naver.com/poekorea/664714

○ 데들리트레이드 업데이트 서버 오류 확인 안내

https://cafe.naver.com/poekorea/664628

○ 디스코드에 남겨두신 모든 질문과 제안 등은 최대한 빨리 답변드리겠습니다. 또한 업데이트 버전을 최대한 빨리 배포하고 안내드리겠습니다.

https://cafe.naver.com/poekorea/649388

■ 애드온 (데들리트레이드 외) 가이드

. 사용하고 계시는 대부분의 애드온의 가이드를 찾아보시면 일정 수준을 넘지 않습니다.

. 제가 한글화해서 배포했었던 머큐리트레이드 역시 개발자의 가이드보다는 사용자들의 가이드가 오히려 더 많습니다.

. 그러나, 데들리트레이드를 사용해주시는분들께서 주시는 의견들에 일정 부분 공감하는데요,

그것은 개발자/공유자가 가이드하는 수준이 일정 수준을 넘지 않는 것이 통상적이라는 것이 당연한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 또한 이해를 부탁드리는 것은 순수 목적의 개발자/공유자는 직장인이 개인 시간을 들여 몇몇분의 특정 도움만(예: 디자인, 데이터 정리)으로 하는 작업이라서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 상기의 내용들을 너그러이 이해 부탁드리며,

조만간 있을 신규 버전 업데이트 부터는 가이드에도 신경을 써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자기만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동영상 or Clip ]

○ 1.4.0.0 DeadlyTrade Overhaul Version

https://youtu.be/27_E5OHgxFo

○ 패스오브엑자일 매크로 (애드온) Deadly Trade Beta 1.0 거래도움 및 유용한 기능들 (상세한설명 한글 자막/Detailed English Narration) POE

https://youtu.be/rlyw7mKyshE

○ 패스오브엑자일 매크로 (애드온) 역병 리그 Deadly Trade 1.0.3.8 :: 거래 도움, → DeadlyTrade 1.3.9.6 Released.

https://youtu.be/J6dP7tL3PU0

★ DeadlyTrade 가이드 관련 영상 플레이리스트

????

https://www.youtube.com/watch?v=CC-UjKUfOpY&list=PLnGuUZhy5WMkaZl0h2JmaBvOOuOHRjxYZ

[ 한글 가이드 ]

○ (DeadlyTrade) 데들리트레이드 1.4.0.4 버전 메뉴얼 - 수정/보완중.

https://blog.naver.com/eocsdev2/221855629916

○ (DeadlyTrade) 데들리트레이드 사용자 매뉴얼 - 1.3.9.6 버전 기준.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82910762

○ 데들리트레이드 간략 매뉴얼 + 패스오브엑자일 3.11.1 Patch Notes 수확 리그 3.11.1 패치 노트

https://cafe.naver.com/poekorea/720587

[ English ]

○ DeadlyTrade for POE 3.10 (Trade helper & Useful Functions)

https://www.pathofexile.com/forum/view-thread/2785386 (GGG 공식홈페이지)

○ DeadlyTrade 1.3.9.6 Ver. User Guide

https://blog.naver.com/eocsdev2/221784334236

■ 아이템 필터 ( https://github.com/DeadlyCrush/Dekard4DollarFilter )

○ Neversink 7.9.1 Deckard cain 4$ Loot Filter for Harvest League : ( 패스오브엑자일 네버싱크 루트 필터 3.11 수확 리그 )

https://cafe.naver.com/poekorea/693168

○ Neversink 7.8.6 기반 Deckard cain 4$ : 4-Very strict Focus 업데이트 ( 패스오브엑자일 네버싱크 루트 필터 3.10 )

https://cafe.naver.com/poekorea/664862

○ [데들리크러쉬] 데커드 케인 4딸라 필터 for POE 3.10 (based on 네버싱크)

https://cafe.naver.com/poekorea/643204

■ 정보 공유

○ 유용하고 필요하지만 ggg는 가이드해주지않은 수확 리그 보관함 (미세 먼지 팁)

https://cafe.naver.com/poekorea/691571

현재의 3.11 리그 초반 상황 - 렉과 잦은 튕김 현상 :: POE 최적화 정보

https://cafe.naver.com/poekorea/695834

레벨링 가이드 (간략) - 겁쟁이,교두보,균열석 vs 레벨업 버스 60~80레벨 10엑에 관하여~!

https://cafe.naver.com/poekorea/757675


패스오브엑자일 수확 리그 - 농장 배치도 99.5% 공간 활용

https://cafe.naver.com/poekorea/766957

■ 간단한 TIP

○ 판매자에게 구매 귓말을 보내실 때의 기본, 상호간 거래시의 매너

https://cafe.naver.com/poekorea/695657

○ 명령어 씨리즈 #2 자리비움. 메시지 답하기 어려운 상황 등... (feat. 구매자 놓치지 않기 & 약간의 영문챗)

https://cafe.naver.com/poekorea/644320

○ 명령어 씨리즈 #1 스킬포인트를 주는 선택퀘스트 확인 (feat. 액트밀기. 버스타기)

https://cafe.naver.com/poekorea/644314

[POE 컴퓨터 팁]

○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1

https://cafe.naver.com/poekorea/644278

○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2

https://cafe.naver.com/poekorea/644283

○ (freezing)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3

https://cafe.naver.com/poekorea/644288

○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4 - GPU 설정

https://cafe.naver.com/poekorea/644295

○ POE 랙이 심해요. 기본 가이드 #5 (사운드 설정 추가)(중간 정리 및 보완) - 네트워크 중급, 디펜더/안티바이러스, POE에만 해당하는 것들

https://cafe.naver.com/poekorea/644299

■ POE 소식

○ 데들리트레이드 간략 매뉴얼 + 패스오브엑자일 3.11.1 Patch Notes 수확 리그 3.11.1 패치 노트​

https://cafe.naver.com/poekorea/720587

■ 기타

○ 안녕하세요. 데들리크러쉬입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하루 보내고 계시죠?

https://cafe.naver.com/poekorea/643002

○ 고인물ㆍ망무새ㆍ초보ㆍ아재ㆍ이런 저런 얘기들에 대한 생각

https://cafe.naver.com/poekorea/692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