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텍스트 내용 붙임)



천상의 단도(Ethereal knives)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물리’ 기반 데미지로 구성

  • 전환/획득 옵션 등으로 많이 사용


2. 투사체 기반

  • 투사체 속도 증가시 범위 증가


3. 유니크 주얼을 활용한 사냥용 스킬

  • ‘칼날 경기장’ 주얼 사용시

추가 투사체 + 노바형식으로 발사






칼날 소용돌이(Blade vortex)


12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스택(Stack)형 스킬

  • 시전시마다 1개의 칼날 보유

  • 최대 10개의 칼날까지 보유 가능

  • 각 칼날은 고유한 지속시간을 가짐

(기본 지속시간 5초)


2. 순수 ‘물리’ 기반 데미지로 구성

  • 천상의 단도와 마찬가지로,

전환/획득 옵션 등으로 많이 구성


3. 투구 인챈트 의존율이 높음

  • 칼날의 지속시간 증가 인챈트의 효용성

이 매우 높음 (보유 유무차 편의성 큼)


4. 데미지가 강력함

  • 최대 칼날 갯수 10개

  • 칼날당 10% 치명타 확률 증가

  • 칼날당 데미지 35% 증폭

  • 칼날당 히트 횟수 35% 증가

(캐릭터 기본 시전속도 2.0

 칼날의 기본 히트 횟수 0.6초당 1회

 = 칼날 10개 기준 초당 7.5회)






칼날비(Bladefall)


28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순수 ‘물리’ 기반 데미지

  • 천상의 단도, 칼날 소용돌이처럼

전환/획득으로 구성 가능


2. 1회 시전당 5개의 웨이브가 드롭

  • 첫 웨이브 이후 6%씩 데미지 감폭

  • 첫 웨이브 이후 20%씩 치명타 확률 감소

  • 일반적인 상황에서 최대 히트 3

  • 밀어내기(Knockback)를 통해

히트수를 증가시키는 효과 기대 가능


3. 효과 범위 증감 영향

  • 효과 범위는 ‘반경(Radius)’에 영향

  • 효과 범위의 증가는 칼날비가

‘더 멀리(Longer)’ 나가게 만듬


4. 일반적으로 보고된 최대 히트수 4

  • 강한 밀어내기를 통해도

최근까지 관측된 히트수 4


웨이브가 총 5개이나,

현재까지 5히트 관측은 없었다고 함(?)







시체 폭발(Detonate dead)


4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시체’가 필요한 스킬

  • 시체가 없을 시 사용 불가능


2. 2차 구성 데미지

  • 1차 : 기본 화염 피해

2차 : 폭발 화염 피해


3. 폭발 화염 피해

  • 기본 피해(적 시체의 생명력 6%)

  • 주문 피해/치명타 확률 증감 X

  • 원소/화염/범위 피해 증감 O



4. 파티플레이

  • 파티플레이 시 몬스터 생명력 증가

  • 그러나 솔로 플레이 시의 생명력으로 계산



5. 반사/막기 불가능

  • 시체 폭발 데미지는 반사 영향 X

  • 주문 막기로 막을 수 없음






시체 소각(Cremation)


28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시체’가 필요한 스킬

  • 시체가 없을 시 사용 불가능


2. 분화구 1개당 42개의 투사체

  • 8초 동안 총 기본투사체 42발

  • 분화구는 최대 3개까지 생성 가능


3. 투사체 증가 보너스

  • 투사체의 총 갯수에 영향

  • 상급 다중 투사체 사용시(1+3+4)

8초간 84개의 투사체 발사


4. 샷건

  • 각각의 투사체는 고유의 범위 보유

  • 한 타겟에게 각 투사체가 중복 적중 가능


5. 치명타

  • 분화구에서 생성되는 투사체들은

각각 고유의 치명타 확률 적용


6. 관통/연쇄

  • 적용불가능


7. 시체 폭발

  • 최대 생명력의 4%만큼 폭발 데미지





시체 불덩이(Volatile dead)


12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 스킬



1. ‘시체’가 필요한 스킬

  • 시체가 없을 시 사용 불가능


2. 시체 폭발

  • 최대 생명력의 3% 데미지


3. 1회 시전당 3구의 시체 소모

  • 시체 1개당 구체 1개 생성

  • 1회의 시전으로 3구 소모=구체 3개

  • 인챈트 효과로 소모량을 1구 증가 가능


4. 구체 ≠ 투사체

  • 외형과 달리 투사체로 분류되지 않음


5. 오토타게팅

  • 구체는 주변 적을 자동으로 인식

  • 유도 효과로 자동적으로 다가가 폭발


6. 시체 연계 스킬 중 가장 높은 효율

  • 구체 지속시간 보유

  • 보스 상대시, 미리 시전하여 버스트 가능

  • 유도 + 시전제약X + 범위 = 사냥기 가능





폭발 덫(Explosive trap)


1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덫 스킬



1. 물리 데미지의 50%를 화염 피해로 전환

  • 전환/획득을 통해 데미지 업 가능


2. 최대 7회의 소형 폭발

  • 20레벨 기준 7회 폭발

  • 인챈트로 폭발 횟수 2회 증가 가능


3. 훌륭한 초반 레벨링 스킬

  • 쉐도우 스타트시 가장 무난한 스킬

  • 12레벨까지의 견인책


4. 준수한 버스트 데미지

  • 물리 데미지 기반 = 데미지 부스트 가능

  • 덫 = 순간적인 버스트 데미지 가능


5. 순수 사냥기로는 조금 아쉬운 성능

  • 범위형 데미지

  • 아주 넓은 범위를 보유하지는 못함






화염 덫(Fire trap)


12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덫 스킬


1. 폭발 + 화염 지대 생성

  • 1차 화염 폭발 데미지

  • 추후 화염 지대를 통한 지속 피해


2. 화염 지대

  • 정확히는 ‘화염 속성의 체력 퇴행’

  • 다른 화염 지속 피해와 중첩 가능


3. 데미지 영향 속성

  • 덫/화염/범위/주문피해 증가:폭발+지속

  • 화상피해 증가:지속





얼음 덫(Ice trap)


28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덫 스킬


1. 높은 콜드 데미지

  • 20레벨 기준 898~1347


2. 인챈트의 최대 데미지 기댓값

  • 단순한 40% 데미지 증가도 있음

  • 적의 냉기 저항력 10% 관통 인챈트


3. 역시 순수 사냥기로는 조금 아쉬운 성능

  • 군단에서 아쉬운 성능

  • 1티어 수준의 사냥기급 성능은 아님





화염방사기 덫(Flamethrower trap)


28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덫 스킬


1. 보유제한 덫

  • 최대 3개만 보유 가능


2. 높은 다단히트율

  • 몬스터 바로 위에서 발동한 기준으로

초당 10회 타격


3. 점화된 적에게 추가 피해

  • 피해량 25% 증폭


4. 화염계열 덫 빌드의 좋은 보스용 서브스킬

  • 4연결 구성으로도 효율적으로 높은 딜





지진 덫(Seismic trap)


28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덫 스킬


1. 보유제한 덫

  • 최대 3개만 보유 가능


2. 순수 ‘물리’ 기반 데미지


3. 시전속도가 폭발의 빈도에 영향을 줌


4. 보조 딜링기로도 잘 쓰이지 않음

  • 화염방사기, 번개 첨탑 덫이 우월






동결 지뢰(Freeze mine)


10레벨부터 사용 가능한 주문/지뢰 스킬


1. 적을 항상 얼림

  • 동결 면역인 적을 제외하면 100%


2. 디버프 효과

  • 동결 지뢰로 동결된 적은

냉기 저항력의 15%를 잃음


3. 너무나도 부실한 성능

  • 주력기로 쓰기에는 타 지뢰보다 부실

  • 보조기로 쓰기에는 엄청 유효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