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텍스트 가이드를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편집이 여의치 않아 입으로, POB로, 인게임으로 설명을 해서

텍스트 가이드를 보고 영상을 보거나 하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아라칼리의 송곳니?



2. 네크로맨서



3. 거미 일으키기



4. 장/단점



5. 아이템



6. 스킬구성



7. POB / 밴딧/ 판테온



8. VOD



9. 마치며
















1. 아라칼리의 송곳니?








아라칼리의 송곳니는 유니크 단검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보기에는 별달리 좋은 옵션은 아니나, 단 하나의 옵션인


'처치 시 100%의 확률로 1레벨 거미 일으키기 발동'만을 보고 사용합니다.




거미 일으키기로 소환된 거미는 '체력 바'는 존재하지만 '인식당하지 않고 피격당하지 않는' 소환체입니다.


때문에 실제적으로 몬스터가 거미를 치지도 않고, 인식하지도 않습니다.


거미는 기본적으로 근접 공격을 가하며, 특징적인 사항으로는 '독사의 일격'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게 평타에요(?)




때문에 생각보다 굉장히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빌드는 이 아라칼리의 송곳니로 소환되는 거미만을 순수하게 사용하는 베이스입니다.


악령이나 좀비와는 다르게 해골처럼 자체적으로 소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는 소환체입니다.


기본적으로 30초 지속되며 레벨은 시체의 레벨을 따라갑니다.


최대 소환체수는 20체입니다.















2. 네크로맨서



어센던시는 당연스럽겠지만서도, 소환체에 가장 특화된 네크로맨서를 채택합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많이 채택하는 악령이나 좀비, 해골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어센던시 노드는 해당을 뺍니다.




'어둠의 사령관'으로 모든 저항력 20%를 가져와 아이템 세팅에 도움이 되게 함과 동시에


오라에 적용받는 소환수들이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지속시간을 가진 소환체를 사용하므로 '꼭두각시 숙련'을 통해 소환체의 지속시간을 30% 증가시킵니다.


소환체 빌드에서 가장 답답한 것은 멍청한 AI인데, 해당 부분을 최대한 커버해주는 소환수 이동속도 또한


20%증가되며, 공격속도 또한 맵핑시 12% 증가하고 소환수와 관련된 스킬을 사용시 소환수의 데미지도 30% 증가합니다.




'희생의 여주인'을 통해 공물류 스킬을 사용할 때 해당 효과가 본인에게도 적용되게 만들고,


스킬 지속시간 20% 증가를 통해 공물의 효과지속시간과 거미의 지속시간 둘 다 늘려줍니다.




나머지 1개는 '기원술사'를 통해 소환수의 데미지 20% 증가와 소집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줍니다.










3. 거미 일으키기




거미는 '처치 시'에 소환됩니다.


해당 효과는 플레이어가 On kill을 했을 때이므로, 무엇이든지간에 무슨 스킬로던지간에 일단


무언가 적을 죽여야 소환이 됩니다.



또한 죽였을 때 주위 시체 1개당 2마리씩의 거미가 소환되므로,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적을 죽였을 때 해당 적의 시체를 포함하여 10체의 시체가 있으면'


최대 갯수인 20체까지 거미가 소환됩니다.




하지만 소환 전문의 빌드이므로 일반적인 공격스킬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꿈틀거리는 단지(The Writhing Jar)' 플라스크를 사용합니다.



해당 플라스크를 사용 시, 벌레가 두 마리 소환되는데 이 벌레들은 체력이 낮기 때문에 죽이기 쉽습니다.


또한 주위에 시체가 있어야 하므로 '모독' 스킬로 벌레를 죽여서 모독으로 생성된 시체에 영향을 받아


거미가 다수 소환되게 만듭니다.



모독은 1회 캐스팅당 5개의 시체가 나오므로, 모독과 연속 주문 보조를 사용해 한번에 10구 이상의


시체를 생성시켜 1회 주문당 20체의 거미가 나오도록 하면 됩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4. 장/단점





   장점)


 1) 빠른 맵핑속도


- 소환수의 이동속도를 많이 챙겨서 일단 맵핑할 때는 좀 똑똑해 보입니다. 또한 데미지가 낮은 소환수가 아니기 때문에

  굉장히 빠른 맵핑속도를 지닙니다. 맵핑 구간에서는 근접 범위 피해 보조를 사용하여 더욱 빠르게 사냥이 가능합니다.





 2) 사실상 1코어 빌드



- 사실 이 빌드를 구현하는 데에 필요한 것은 무기인 '아라칼리의 송곳니' 뿐입니다.

  다른 부분은 전부 유저 취향에 맞춰서 구성이 가능하므로 빌드 구동 자체는 1코어만 필요합니다.

  6링크도 필요없습니다.




 3) 빠른 이동속도



- 위상 질주(Phase run)를 특별하게 행동이 없을 때는 항시 키고 다니기 때문에 몬스터의 인식저하와 더불어

  플레이어 자체도 이동속도를 빠른 편으로 만들어줘 역시 빠른 맵핑이 가능합니다.




 4) 새의 위상



- 사카왈의 둥지(Saqawal's nest) 갑옷과 새의 위상 오라를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새의 위상은 새의 힘, 새의 비행 두 가지 효과를 번갈아서 적용시켜주는데,

  새의 힘은 소환수가 더블 데미지를 줄 확률이 10%가 생기고

  새의 비행은 플레이어와 소환수의 이동 속도를 10% 증가시켜줍니다.


 사카왈의 둥지 갑옷을 통해 새의 위상 효과를 2배로 증가시키기 때문에 더욱 빠른 이동속도가 가능합니다.





 새의 위상은 '사카왈 렉스'라는 빨간 야수를 잡으면 야수관에서 '사카왈의 보금자리'로 가는

 포탈을 열 수 있습니다. 안에서 사카왈을 처치하면 '새의 위상' 스킬을 레어부위 어디든지간에

 크래프트 할 수 있는 야수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상 스킬은 접미사입니다)




 5) 생존


- 기본적으로 걸신들린 왕관(The devouring diadem)투구를 통해 섬뜩한 충전기(EB) 효과를 받아오고,

  노드에서 정신력의 문제(Mind over matter, MOM)를 찍어줘서

  받는 피해의 70%는 HP로, 나머지 30%는 에너지 쉴드로 받아줍니다.


  에너지 쉴드의 양은 기본적으로 1000 초반대를 형성하고, 공물 스킬을 영혼 공물(Spirit offering)을 사용해

  플레이어의 에너지 쉴드량이 추가적으로 증가하여 안정적입니다.


  또한 걸신들린 왕관의 자체옵션인 '육체의 연회' 자동발동으로 주위에 시체가 있을 경우

  시체를 흡수해 HP와 에너지쉴드, 마나를 '즉시회복'하므로 더더욱이 안정적입니다.








   단점)



 1) 소환빌드



- 개인적으로는 소환빌드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는 제 캐릭터가 직접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캐릭터의 직접행동이 없으므로 흡수(Leech)를 통한 생존은 불가능하여

  '기본적'으로는 플라스크에 생존을 많이 의존합니다.





 2) 인식되지 않는 소환수



- 장점이자면 장점이자 단점이자면 단점입니다.

  거미는 적에게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순수 퓨어 거미빌드를 할 경우

  적에게 인식되는 것은 오로지 플레이어 자신입니다. 때문에 어그로가 많이 끌립니다.

  위상 질주를 통해 인식저해를 일으킬 순 있지만 당연히 근접하면 인식하므로 대신 탱킹해 줄 소환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은 바리에이션을 통해 다른 소환수를 써서 해결해줄 수도 있는 부분이긴 합니다.




 3) 리전 플레이



현재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리전 군단을 잘 못잡습니다.

  사실 딜링은 충분합니다. 20체의 거미가 딜집중하면 레어몬스터도 금방 녹아내립니다.

  문제는 멍청한 소환수의 AI때문에 거미가 한 체에 딜집중을 하질 않고 이것치고 저것치고 하면서

  이리저리 움직여서 플레이어가 원하는 것을 공격하질 않습니다.


  눈앞에서 커런시 상자를 깨지 않는 거미를 보면서 애가 타는 본인을 볼 수 있습니다.






 4) 지속시간이 존재하는 소환수



- 사실 지속시간이 긴 편이긴 합니다만, 지속시간이 존재한다는 것은 갑자기 소환수가 슉 사라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소환방식이 해골과 달리 조금 번잡한 편이므로, 재소환하는 시간이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5) 아인하르



천적입니다.

  아인하르를 만나면 맵에 존재하는 야수를 전부 잡기 전에는 아인하르가 해당 맵에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면서

  적을 같이 죽여주는데, 문제는 얘가 재소환하려고 소환한 벌레도 같이 죽여버립니다.


  반응속도가 매우 빨라서 아인하르가 옆에 있으면 소환하기가 조금 힘듭니다.













5. 아이템





 1) 무기







위에서 설명한 아라칼리의 송곳니를 사용합니다.


대략적인 설명은 상기되어있으므로 넘어가겠습니다.







 2) 갑옷







사카왈의 둥지를 사용합니다.


새의 위상 오라를 크래프트해서 사용할 것이므로 채택한 갑옷입니다.



모든 능력치를 유동옵션이 크지만 굉장히 많이 올려주고, 기본적으로 번개 저항력도 보유합니다.


점유 마나 감소는 깨알같이 오라를 더 많이 키게 도와는...줍니다.


역시 위에서 언급했던대로 새의 위상 오라효과 증폭을 위해 사용합니다.






3) 장갑






구덩이의 지배자를 사용합니다.


광산에 위치한 심연 보스만이 드랍하므로 가격이 조금 있습니다.



사용하는 이유는 생명력 증가와 더불어 '무시무시한 눈'주얼을 홈에 장착시,


소환수의 정확도를 1000이나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밀리 공격을 사용하는 거미이기 때문에 정확도를 올려줘야 실질적인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4) 방패







빅타리오의 자비를 사용합니다.


사실 옵션 다 볼것 없이 하단에 '명중 시', '처치 시'옵션만을 보고 씁니다.


때문에 아무거나 사시면 됩니다.




패시브 키스톤 중, '강령술의 비호'를 사용해서 방패의 옵션을 전부 다 소환수에게 몰아줍니다.


때문에 거미가 격분 충전과 권능 충전을 쌓을 수 있게 되어 거미의 공속도, 데미지 등을 전부 올려줍니다.








5) 신발







레어 신발 사용합니다.


리전 덕분에 30달려/회피 혹은 추가5%이속 등의 신발이 괜찮은 가격에 많이 풀려있으므로


레어 신발 쓰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상질주 레벨을 올리기 위해 민첩 붙은 신발을 썼습니다.

새의 위상은 레어 부위 빈곳 어디에나 붙이셔도 됩니다. 접미사인 점을 명심해주시면 됩니다.


(민첩옵션 부담되면 1포인트 희생해서 민첩 +30 왕노드 찍는 편이 오히려 좋을 수 있습니다.)







6) 벨트






레어 벨트 사용합니다.


물론 명계의 죔틀이 가장 좋습니다.


명계의 죔틀을 사용하신다면 높은 생명력/높은 저항/플라스크 옵션이 좋으며,


일반 벨트라면 위와 같은 벨트처럼 리전이나 인커전 템플에서 구할 수 있는 생명력+%생명력 듀얼옵션


저항력/플라스크 옵션을 쓰시면 됩니다.









 7) 반지








'두려움의 에센스'를 사용해 만든 레어 반지가 필요합니다.


요 부분이 조금 어렵습니다.




두려움의 에센스를 반지에 사용하면, 위처럼 소환수의 이동 속도 증가가 고정적으로 붙어나옵니다.


적절한 HP, 저항력 등이 붙으면 좋습니다.



추천하는 에센스 레벨은 절규하는 이상을 쓰시면 됩니다. 악을 쓰는이 가장 무난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없어도' 됩니다. 그러므로 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만 쓰시면 됩니다.








8) 목걸이



- 너무 자유롭습니다.

  쓰시고 싶으신 유니크나, 부족한 옵션을 채워줄 레어 쓰시면 됩니다.







 9) 플라스크



- 기본적으로 수은/휘안석/현무암/신성한 생명력을 썼고 유니크는 꿈틀거리는 단지를 사용합니다.
  매직 플라스크들은 원하시는 것을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수은 플라스크 - 아드레날린 : 이동용입니다.

  휘안석 플라스크 - 열기 : 휘안석 플라스크는 사용시 플레이어 주위에 연기를 일으켜 적에게 실명을 겁니다.

                              생존용으로 사용했습니다.

  현무암 플라스크 - 수호 : 회피 빌드가 아니기 때문에 맞는 데미지를 줄여주기 위해 현무암을 사용했습니다.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출혈 면역 : HP회복, 출혈방지용입니다.

  꿈틀거리는 단지 : 거미 소환용입니다. 충전 소모량이 낮은 것을 사는 편이 좋습니다.






 10) 쥬얼



구덩이의 지배자에 사용할 심연의 쥬얼을 제외하면, 명계의 죔틀을 포함합니다, 심연의 쥬얼을 쓰든

일반 쥬얼을 쓰든 상관없습니다.



심연의 쥬얼의 경우의 유효 옵션

   1) 생명력

   2) 소환수가 주는 추가 물리 피해

   3) 소환수의 공격 속도 증가


정도입니다.



일반 쥬얼의 유효 옵션


   1) 생명력

   2) 소환수가 주는 피해 증가



정도입니다.












6. 스킬구성


   ※ /로 구분된 것은 그냥 구분선이고, -로 연결된 것은 해당 젬들을 링크해줘야 합니다.




 1) 거미 서포트(무기)


- 근접 물리 피해 / 소환수 피해 / 근접 범위 피해 or 최대 생명력 시 피해(스왑)



무기에 넣은 스킬젬이 거미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링크 필요 없습니다.


밀리 스킬(독사의 일격)을 사용하므로 근접 물리 피해, 소환수 피해로 기본적인 데미지를 상승시켜주고


맵핑시에는 근접 범위 피해로 빠른 사냥을, 아주 강한 보스를 잡을 때는 최대 생명력 시 피해를 사용합니다.




레벨은 모두 20, 퀄리티도 모두 20으로 맞춥니다.





 2) 오라(머리)


육체와 돌 / 자부심 / 가속 - 관대함



머리에 점유율이 높은 오라를 최대한 몰아줍니다.


걸신들린 왕관의 효과로 장착된 오라젬의 점유율을 20%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더 많은 오라를 키기 위함입니다.




육체와 돌은 모래(Sand)로 사용합니다.

근접한 적에게는 실명을 걸고, 조금 떨어진 적에게는 받는 데미지를 줄여주는 아주 좋은 방어오라입니다.

현재 단일 방어오라로서는 최상위권 성능을 보여줍니다.



자부심은 플레이어 근처의 적이 받는 물리 데미지를 굉장히 큰 폭으로 늘려줍니다.

플레이어의 근처라는 점이 마음에 걸리시고, 아웃플레이만 하실 거라면 다른걸로 교체해도 됩니다.



가속은 역시 거미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상승을 위해 사용합니다.

관대함을 같이 연결하여 플레이어가 효과를 받지 않는 대신 가속의 효과를 더 강하게 증폭시켜줍니다.






레벨은 전부 20, 퀄리티는 육체와 돌을 제외하고 20이 좋습니다.


사실 퀄리티는 없어도 됩니다만 거미가 영향을 받는 범위를 늘려주기 위해 20이면 좋습니다.






 3) 이동기, 거미소환용 스킬


화염 질주 / 모독 - 연속주문



화염 질주는 이동용입니다.



모독은 거미를 소환하기 위해 벌레를 죽이고 시체를 생성해두는 용도입니다.


연속 주문을 연결해서 시체를 한번에 10구 이상 생성하게 합니다.




화염 질주는 레벨 1, 퀄리티는 20으로 두고

모독은 레벨 20, 연속주문은 레벨 상관 없습니다. 퀄리티도 상관 없습니다.





 4) 보조 1


위상 질주 - 영혼 공물 - 효력 - 지속시간 증가



위상 질주는 평소 이동속도 증가와 더불어 인식 저해를 통해 생존성을 조금 늘려줍니다.

사실 인식 저해는 그다지 효과있는 것 같지는 않으나 이동속도 증가가 매우 좋은 옵션입니다.

어차피 행동을 많이 하는 빌드가 아니기 때문에 항상 키고 다니면 됩니다.



영혼 공물은 공물 중에서도 소환수의 물리 피해의 일정 %만큼을 추가적인 카오스 데미지로 얻게 해주고,

소모한 시체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2%를 추가 에너지쉴드로 얻게 해줍니다.


'희생의 여주인'을 통해 공물의 효과를 플레이어도 받으므로 플레이어는 에너지 쉴드 증가,

거미는 데미지 증가를 얻습니다.


영혼 공물에는 깨알같이 모든 저항력 증가 효과도 있는데, 공물을 쉴새없이 쓰실 거라면

해당 저항력만큼 아이템에서 안 맞추셔도 되긴 합니다.



위상 질주와 영혼 공물 둘다 지속시간이 길면 좋으므로 효력과 지속시간 증가로 보조해줍니다.




위상 질주는 '민첩이 되는 수준'까지 레벨업을, 나머지는 전부 20으로 합니다.


퀄리티티는 효력을 제외하고 전부 20입니다.







 5) 보조 2


-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모독 / 전쟁 깃발



피격 시 시전과 불멸의 외침을 연결하는 것은 아시다시피 받는 데미지 감소를 위한 기본적인 방어세팅입니다.


모독을 피격 시 시전에 발동하게 만드는 것은, 걸신들린 왕관의 육체의 연회가 주위의 시체를 흡수해


생명력, 마나, 에너지 쉴드 등을 즉시회복시켜주므로 맞았을 때 주위에 걸신들린 왕관이 흡수할


시체를 자동적으로 생성해주기 위함입니다.




전쟁 깃발은 거미들의 정확도를 올려줘서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며, 플레이어 근처의 적들이


받는 물리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데미지 딜링용 깃발입니다.




피격 시 시전에 연결된 것들은 '적정히 레벨'을 유지하고, 전쟁 깃발은 20을 찍습니다.


퀄리티는 전쟁 깃발만 20 하거나 안하시면 됩니다. 역시 영향범위를 높이는 퀄리티라 없어도 무방합니다.






 6) 보조 3



소집



거미를 플레이어 근처로 불러오기 위함입니다.


딜집중을 하기 위하거나 너무 퍼진 거미들을 불러오기 위해 사용합니다.




레벨은 20, 퀄리티도 20입니다.






나머지 빈 공간에는 원하는 저주라던지(직접시전), 혹은 다른 원하는 세팅을 구사하시면 됩니다.




오라 같은 경우에도 본인이 원하는 세팅 하시면 됩니다. 저것이 정석은 아닙니다.













7. POB / 밴딧 /판테온



https://pastebin.com/E1tDxw5X




POB 세팅과 위 사진 세팅은 '다른 세팅'입니다.

이러이러한 옵션이더라~ 이정도 되더라~ 참고로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밴딧 올킬입니다.





판테온은 사실 정말 유저취향입니다.


스턴이 걸리는 것 같다면 염수왕, 무난하게는 루나리스/솔라리스가 괜찮습니다.


보조 신은 가루칸을 사용해 이동속도 증가를 노려볼 수도 있고, 나머지 원하는 유틸적인 것 골라도 됩니다.






8. VOD









간단한 일반적인 맵핑입니다.


14티어 쇼어였고, 근접 범위 피해 보조 사용상태입니다.


젬들의 레벨은 18~19, 퀄리티는 전부 0 상태입니다.


플레이어 레벨 또한 82, 미완성입니다.



맵모드에 물리데미지 감소 40%가 있어 조금 느릿해보이는게 흠이네요.

















샤퍼 풀런입니다.


젬레벨도 역시 동일하고, 퀄리티도 동일했습니다. 플레이어 레벨도 같습니다.


사실 더 키우기 귀찮아서 요 상태에서 잡았습니다.






우버엘더는 이번 리그 플레이 영상은 없습니다만, 재소환 2회정도에서 클리어 될 겁니다.


과거에는 1회 재소환으로 잡는 타임이 나왔습니다만 현재는 샤퍼의 이동빈도가 잦으므로 2회 재소환을 감안합니다.














9. 마치며



사실 정말 매력적인 소환빌드긴 합니다.


코어 아이템도 한개고, 나머지는 전부 유저의 바리에이션에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악령을 같이 쓸수도 있고, 좀비를 쓸수도 있고, 골렘을 쓸 수도 있습니다.


오라를 마음대로 킬 수도 있습니다.


이동속도를 많이 챙기는 빌드라 밀리 소환수임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사냥속도를 보입니다.


자신의 특성에 따라 맞춰가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해보신 후 자신만의 노하우를 추가해 변경해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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