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 업데이트 된 둥지들 중에, 용인 죽전역(지하철 분당선) 근처에 포켓몬 둥지가 두 개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하나는 용인 아르피아의 에레브 둥지, 다른 하나는 엑스파크 공원의 브케인 둥지입니다.






▲ 죽전역 인근 지도 / 용인시 기흥구에 속해있고, 용인-성남 경계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죽전역을 중심으로 더 확대한 지도 / 북서쪽 큰 공원이 용인 아르피아, 남동쪽 작은 공원이 엑스파크 공원입니다.






우선 용인 아르피아의 에레브 둥지입니다.
사실 이사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이쪽 분들이 저 공원을 정확히 뭐라고 부르는지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
둥지 목록에 대한 공지글에는 어떤 분이 공원 남서쪽의 아트홀 이름(용인 포은 아트홀)으로 부르고 계시던데,
일단 저는 '용인 아르피아'가 좀 더 공원 전체를 포괄하는 명칭으로 보여서 그걸 썼습니다.


▲ 주말이 되면 수많은 인근 주민분들이 모이는 공원입니다.
   공원 북쪽 멀리서 찍은 사진이라 티가 잘 안나지만, 축구하시는 분들은 물론 햇볕쬐러 나온 분들까지 엄청 많습니다ㅎ






공원 넓이는 축구장+육상트랙의 너비에 +α가 붙은 정도로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포켓몬을 잡으며 빠르게 걷는다면 20~30분 정도면 한 바퀴를 돌 수 있을 정도...?
공원 내의 포케스탑 수는 7~8개 정도로, 공원 안의 포케스탑 근처가 아닌 곳에도 에레브가 젠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전 몇십분 정도로 느긋하게 공원을 한 바퀴 돌며 잡았는데, 6마리를 잡았구요.
공원에서 나올 때 공원 입구 멀찍이서 젠 되는 에레브가 있는 것도 확인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엑스파크 공원의 브케인 둥지입니다.
지도상에서는 '푸르내 공원'이라는 명칭으로 되어있습니다만,
포케스탑의 명칭이 X-Park로 되어있기 때문에 옆 공원인 '엑스파크 공원'으로 부르겠습니다.


▲ 말이 공원이지, 사진으로 보이는 큰 분수대(+조형물) 하나랑 앉을 공간 한두개가 전부입니다.


사실 여기는 둥지라고 부르기가 상당히 애매한게, 둥지에 해당되는 포케스탑이 오직 하나 뿐입니다.
지도 상에는 녹지 넓이가 어느 정도 있어 보이지만 사실상 쬐끄마한 동네 뒷산 성도 밖에 안되거든요.
실제로 접근 가능하고 포케스탑이 있는 공간은 위 사진의 분수대 주변 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둥지라고 올린 이유는, 저 단 하나의 포케스탑에 브케인이 꾸준히 젠 되기 때문입니다.
엑스파크 공원 바로 옆의 카페거리에서 자취를 하고 있어서 집 안에서 저 곳에 젠 되는 포켓몬을 확인할 수 있는데,
4월 20일 이후로 브케인이 거의 항상 젠되어 있거든요 ㅇㅇ
이전에는 찌리리공이 비슷한 방식으로 계속 젠 된 적도 있었던 것으로 봐서, (그때 찌리리공을 많이 잡았어야 했는데)
앞으로 다른 포켓몬의 둥지가 될 확률도 높은 곳입니다.

저기만 죽치고 앉아 브케인 나오기를 기다리는 것은 효율이 꽝이겠지만,
인근에 거주하시거나 브케인에 관심이 매우 높으신 분들 등등에게 어쨌든 좋은 참고가 될 듯 하여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