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awaii 입니다.

5성 프리져 레이드 대비 시뮬레이션 자료입니다.


■ 레이드 시뮬레이션 정보

- 레이드 보스의 일반공격은 [얼음숨결]로 고정하고, 차징기술 종류별로 시뮬레이션한 자료입니다.

- "바위, 바위, 또 바위 딜러" 강력 추천입니다!


동일한 포켓몬으로 3계정이 참여했다는 전제를 하였으며 각 DPS, TDO 등의 수치는 1계정에 대한 결과입니다. 또한 실제 레이드와 유사한 환경 설정을 위해 6마리 죽을 때마다 발생하는 시간 패널티가 고려되었습니다.


5성의 경우 DPS합이 50 이상이면 클리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DPS가 30 정도 나온다면, 최소 2계정은 있어야 합니다. 단, 소모되는 포켓몬이 너무 많을 수 있으므로 DPS 외에 TDO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 DPS: 포켓몬 한 마리가 1초당 가하는 대미지
 ● TDO: 포켓몬 한 마리가 기절하기 전까지 가하는 누적 대미지

 ● TDOn: 포켓몬 n 마리가 레이드 종료까지 가하는 누적 대미지


- 아래 표의 '적정인원'은 스킬대비 및 해당 포켓몬으로 안정적인 도전 시 필요한 인원입니다. 회피, 각종 버프(프렌드, 날씨, 메가 등), 포켓몬 구성 및 레벨에 따라 난이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220513: 적정인원 관련 파라미터를 일부 조정 중입니다.

 ● 최소인원 = 1/TDOn(%) (소숫점 올림)
 ● 적정인원: {최소인원, 기절수}를 고려한 인원수
  ▷ 적정인원 ≥ 최소인원
 ● 평가기준: {DPS, TDO}를 고려한 상대 평가. 현재 DPS의 가중치를 더 높게 두고 있습니다: DPS³×TDO


(예시1) TDOn = 40%일 경우 100%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인원수를 가늠하여 최소인원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최소인원은 2.5에서 올림처리 하여 3.0명으로 판단됩니다.


(예시2) 최소인원과 적정인원의 차이가 큰 경우, 레이드 동안 기절하는 포켓몬의 수가 많다는 뜻입니다.


★ 초보 트레이너는 육성난이도가 높은 포켓몬보다 야생의 고레벨 포켓몬을 포획하여 진화체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래와 사탕을 상당히 아낄 수 있고, 적정인원 이상의 다수가 참여하는 레이드에서는 큰 차이 없습니다. 아래 표의 '준수한 포켓몬들 6마리'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대미지 계산기: http://www.inven.co.kr/board/pokemongo/4989/3082



■ 시뮬레이션 공통 조건
- 포켓몬 [레벨: 30, 40, 50] [개체: 12/12/12][80%]

- *표기 기술: 커뮤니티데이, 특정 이벤트, 대단한 기술머신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는 기술

- 모든 버프 없음: 프렌드, 날씨, 메가 포켓몬 투입 등



■ 시뮬레이션 결과 1. 레벨 30 포켓몬



■ 시뮬레이션 결과 2. 레벨 40 포켓몬



■ 시뮬레이션 결과 3. 레벨 50 포켓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