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켓몬 탄생 20주년 기념 포켓몬 다이렉트 영상 (출처 : 한국 닌텐도 유튜브 채널)

포켓몬스터 메인시리즈의 신작 '포켓몬스터 썬'과 '포켓몬스터 문'의 출시일 및 간략한 정보가 공개됐다.

주식회사 포켓몬은 27일 0시부터 진행된 '포켓몬 다이렉트'를 통해 포켓몬스터 메인 시리즈의 신작 '포켓몬스터 SUN'과 '포켓몬스터 MOON'의 출시를 공개했다.

이번 포켓몬 다이렉트는 주식회사 포켓몬의 대표이사 '이시하라 츠네카즈'가 직접 출연해 진행됐다. 이시하라 대표는 오는 2월 27일이 포켓몬 탄생 20주년을 맞이하는 날임을 강조한 뒤, 그동안의 역사를 간략히 뒤돌아보며 특별 영상을 상영했다.

공개된 포켓몬 20주년 기념 특별 영상의 끝에 "우리의 20년이 이어져 지금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는 슬로건을 내걸며 최신작 '포켓몬스터 썬'과 '포켓몬스터 문'이 3DS 소프트웨어로 2016년 겨울 전 세계에 발매될 예정임을 알렸다.


'포켓몬스터 썬'과 '포켓몬스터 문'은 2014년 11월 21일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가 출시된 지 2년여 만에 출시되는 메인 시리즈다. 이번 작품부터는 지금까지 일본어와 영어를 포함한 7개의 언어뿐만 아니라, 중국어의 번자체와 간자체가 추가되어 총 9가지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닌텐도의 버츄얼 콘솔 (VC)로 발매되는 1세대(적·녹·청·피카츄)에서 획득한 포켓몬을 '포켓몬스터 썬'과 '포켓몬스터 문'에 연동할 수 있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유저들은 3DS의 지원 소프트웨어 '포켓몬 뱅크'를 이용해 1세대 VC에서 모은 포켓몬들을 최신작으로 보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시하라 대표는 "20주년을 맞이한 올해는 물론 앞으로도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즐거움을 계속 만들어나가고 싶다"며 최신작에 대한 기대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