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길드마스터 길드의 길드마스터이자 간혹 호드에서 공장을 잡고 있는 크악죽기/매지셩/오벤트 입니다.
먼저 사건사고가 많아 아픔을 겪고 있는 줄진의 모든 와우저 분들께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오늘 용광로 영웅 공장을 잡으면서 느낀 바가 있어서 몇자 적겠습니다.
이번 주 패치로 용광로 영웅의 드랍 아이템 레벨이 5씩 오르면서 대체로 쉬워졌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의 여파로 공격대의 아이템 레벨 컷이 상승한 일부 공격대가 많아, 변함없이 공격대에 참여하기가 쉽지 않다는 몇몇 분들의 글을 레이드 게시판에서 보았습니다.

그래서 미천한 실력이나마 줄진 호드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670+ 9킬 팟으로 광고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길드의 불쌍한 친구동생들을 위함도 있었습니다.)
광고한지 약 1시간만에 풀파가 되었고, 오신 분들 중에는 일반만 클리어하신분, 영웅 가열로 트라이만 해보신 분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분들이 계셨습니다. 
670+ 모았을때 어느 정도 트라이를 생각하여 4탐으로 모았지만, 예상 외로 딜힐이 안정적이어 가열로를 제외한 8개의
보스를 무난하게 클리어하였습니다. (물론 중간에 실수가 잦은 분들도 계셨습니다.)

트라이하기 전 가열로는 개개인이 신경써야 할 것이 많으므로 이전보다 더한 집중을 요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1페이즈부터 3페이즈까지의 대략적인 공략과 신경써야될 보스의 스킬, 점사 순서 등 어느 공격대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설명을 마치고 시작하였습니다. 문제는 트라이 시작과 함께 발생하였습니다.

현장감독 펠드스파의 [파열]을 안빠지시는 분, 정령술사 딜 도중 경비병을 천폭 등의 스킬로 날려 리셋시키시는 분,
산의 정수의 [융해] 위에서 딜하시는 분 등등... 트라이가 반복될 시마다 누차 말씀을 드렸지만 전혀 달라지지 않았고,
결국에는 못잡은 채로 쫑이 났습니다.(의외로 정령술사 딜은 전혀 밀리지 않았습니다.)
가열로를 트라이하게 되는 대부분의 이유가 정령술사 딜 부족임을 생각하면 충분히 잡을만한 파티였고, 실제로 3페이즈 20퍼 정도까지의 킬각도 보았습니다. 

갑자기 쓰다보니깐 왜 쓰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제발 대략적인 공략은 알고 공격대에 참여하자 입니다. 
공격대장이 모든 공략을 다 알려줄 수는 없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목표한 보스를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공략 설명만이 필요합니다. 마이크로도 말씀드렸지만 기본적인 공략도 모르고 오셔서 하는 것은 절대 공격대에 도움이 되지 않으며, 본인이 1인분을 못한다는 것을 어필하는 꼴 밖에 안됩니다. 혹여 '다른 공격대는 그래도 잡던데'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그건 다른 분들께서 본인의 결함을 메울 정도의 딜힐을 하신거라고 생각하셔야 됩니다.

너무 강한 어조로 이런 글을 쓰는게 오지랖일수도 있고, 과민 반응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대는 다수의 인원이 함께 하는 것이므로 본인의 할 것은 확실하게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때, 책임지는 것은 공대장입니다. 오늘도 시작하기 전에 분명히 말씀드렸죠. 욕은 제가 먹을테니 최선만 다해달라고요. 

앞으로도 공격대에 참여하기 위해서 파티창을 주시하고 계실테고, 저도 계속 공격대를 모을 생각입니다.
다음에 만났을 때는 오늘보다 훨씬 뛰어난 아이템 레벨과 실력, 센스를 가진 와우저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점점 똥글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아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점에 대해선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똥글도 죄송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