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헬섭 호드진영에 베르니스(도적)과 베르갈론(부죽)을 키우는 걍 유저입니다~


심각하게 읽지말구 재미로 읽어주세요 ㅎㅎㅎ
 

시부랄(이라쓰고 감탄사. 아자!!! 정도로 해석)

 

기왕이면 이기는 게임을 하자라는 마인드로 진영간 전쟁에 참여해주세요 물론 어디까지나 이것은 즐기는 게임이지만


지랄맞은 대기시간을 뚫고... 전장에 참여했다면... 기왕이면 이기는게 좋지 않나요??

 

재밋자고, 즐기자고 들어간 전장이 스뜨레뜨 유발과 그로인한 남성 유저의 탈모 및 정력감퇴(응??)를 유발한다면 이는 진정한 게임에 목적이 아닐것입니다.....

 

이 글은 대격변 당시에 작성되었으며 지금 현재 판다리아 패치이후 몇가지 사항들이 변경되었습니다.

 
 
작성자의 문체가 조금은 거슬릴지 모르지만 이는 재미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노력할 것을 다하고 진다면 얼라와 호드에 멋진 승부가 아닐까?? 시부랄?? 허허허"
 

 

 

컨빨을 제외하면 진입 장벽이 지랄맞게 낮아(손가락과 마우스로 그리고 안경을 포함한 앞이 보이는 시력으로 신청만한다면.....)

자칫 잘못하면 14명, 나머지 9명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지모르는

당신을 위한.......전장 참여를 위한 개념적 조건들


1. 녹템 노급장 xxxxxxxxxxxxxxxxxx ---> 최소 경쟁자의xxx(판다리아 제작 탄력템) 및 명점 100점짜리 급장은 착용하자!!!!!!!!!!!!!!

( 모든 전장 )

시즌이 바껴도 전장에서의 급장은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인간종족이야 급장을 대신하는 엄청나게 강력한 종특이 있지만....

그 종특을 녹색 피부 오크나, 슴가가 시키는 트롤, 게이룩 블엘(비전격류때문에 해요...), 뼈간 언데 등등이

나머지 종족들은 급장을 착용해야됩니다. - 아 전 호드 유저입니다...

 

 * 현재 대다수의 직업들이 씹사기 스러운 딜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탄력템을 물로 맞춰 입어도 몇몇 스킬은 내가 탄력을 입은건지 내복을 입은건지 장비 창을 열어보게 할정도로

딜링이 매우 강력합니다...

 
 

 * 점사를 모르는 상대편 무개념가이들을 위해 최소한 분쟁거점에 아군숫자가 많다면 딜링도 분산될수 있음(아군숫자가 많다->오래생존->탄력필요). 여담으로 호드 전장가이들은 힐러를 점사좀 해라 제발

 

 * 갠적으로 피비피는 NPC에게 죽는게 아니라 어떤 얼굴모를 유저한테 죽는거니... 이는 어쩌면 내 자존심이 상할지도 모른다. 또한 몇몇 악랄한 유저는 긴지의 식칼이라는 아이템으로
   오원추니같은 행보를 보여준다... 그러니 디지기 싫으면 탄력을 입자

 

 * 판다리아로 넘어오면서 기본 탄력이란게 생겼다... 물론 풀탄력을 입는것보단 효율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이제는 피빕 컨텐츠에서 일반적인 유저데미지는 어느정도 감소가 되어 들어온단소리
고로 몇몇 딜링이 개 씹사기인 몇몇의 쩔컨 보유 유저들은 걍 둬라 그건 님이 레이드템의 품격을 보면 알 수 있을것이다. 그래도 급장은 찼것지..

 

    -  난 지난 아라시전장에서 비법이 한일을 알고있다...(2데스 40킬)

 

  * 이미 전장에 개념이 확고인 부케케릭 육성중인 당신이 전장에 들어간다면 제작탄력을 두번입어라.... 팬티까지 두번

    - 당신은 본케릭을 통해 와우에서의 컨이 입증되었으며 부케로도 전장을 돈다면 당신은 전장가이일 확률이 높다.

       입증된 컨과 흐름을 이해하고 있다면 당신은 꼭 제작탄력을 입어서 호드 혹은 얼라에 명예를 드높여주길 바란다.

 

 

 

2. 전장 참여시 최소한 전장맵에대한 기본 이해와 흐름 정도는 파악하고 온다.(모든 전장)

 

 * 인벤에 찾아보면 전장별 맵을 설명해놓은 글이 있을 것이다.

   (최소 길니 쌍봉은 존재, PVP탭에 있던가 기억이 안남)

  - 길니는 보통 수력이 힘싸움 장소, 아라시는 대장간이 힘싸움 장소, 아라시 제제는 상황우위를 위한 필수 점령지역

 

  - 제제소는 드루 태풍(스킬명모름) 주술사 천폭(스킬명모름) 밀어치기만 하라고 올려보낸거 아니다..

    물론 당신들에 유능한 스킬로 싸우지도 않고 많은 적 친구들이 절벽으로 나가떨어지면 나도 흐믓하다 흐믓흐믓...

    하지만 당신들은 수비하면서 아군과 깃에 붙어 노가리 담소를 노가리 나누기보단... 제제소에서 시점최대치로 잡고

    보이는 상대거점에 수비 숫자와 길바닥에 이동하는 얼라 호드 유동병력을 공창으로 말해주면 당신은 개념 디펜서

    덤으로 보이는 적 클릭시 도명 무우(무리우두머리) 등이 뜬다면... 눈에 보이는것 +@

    이런 경우 테러 유저가 참고할 수 있어 좋다....

 

  - 윗 글에서 아라시 제제소 수비시 깃에 붙는다고 절벽으로 너무 가까이 가지마라

    항상 상대진영 넉백 스킬을 대비해서 거리를 확보해야하며 눈치가있다면 절벽으로 유인하는

    조드, 술사, 서큐 흑마, 코뿔소아냥은... 견제만 하라.

 

    최근 EE씨에 DDX영상을 본 많은 흑마 유저들이 전장에 서큐를 가져오고있다.

    그 이유인 즉슨 지금E니?? 를 시도하려는것 당하면 당연히 열받을 것이며 상대는 성공시 희열을 느낄것이다..

    남 잘되게 해주지말자.

 

    당신이 절벽으로 가까이가는 순간 당신을 스치며 절벽 밑으로 날려보내는 넉백 스킬에 낙사나 만세를 부르며

    아라시 대장간으로 혹은 퐁풍의 눈 황천의 절벽으로 향하는 동안 당신은 키보드에서 손을 놔야할것이다.

 

  - 길니 등대는 얼라 부활장소 인접 길니 광산은 호드 부활 인접장소 고로

     2거점 힘싸움에 등대나 광산이 있다면 해당 지점에 아군 병력이 조금더 많이 배치되어야 하며 광산, 등대(얼라호드)

    상태로 힘싸움을 진행중이라면 수력을 테러치기전까지 광산 등대는 수비를 해야한다

    이럴때 야드나 도적들은 소멸을 타고 나와서... 수력 테러를 쳐준다면 당신들은 멋쟁이...

 

 - 거점 수비 전장에서 2도적 혹은 1도적 1야드가 거점 테러에 성공했고 수비가 오고있다면...

   시간을 끌겸 그곳에서 버텨라... 대신 2도적이면 1도적이 소멸을 타고 대기탄다...

   1도적 1야드일경우 1도적이 소멸을탄다.. 야드는 곰으로 버틴다....

   한명이 최대한 버텨서 깃을 확고로 만들거나 아군이 점수를 먹을동안...

   다른 한명은 동료가 옆에서 흠씬 두들겨 맞는걸 지켜보고  그에 숭고한 희생에 감사해하며

   적군이 깃을 돌리려할때 잽사게 주변 메즈를 치고 깃클을 방해한다...

   이리하면 적은 첫 공격자와 두번째 공격자를 잡는동안 깃은 절대 돌지 못한다...

   그리고 아군이 오지않는다면 숭고한 희생가이에 뒤를 따른다...

   하지만 수력을 빠르게딴 아군이 지원온다면  길니면 이런 경우 3거점도 노려 볼 수 있다.

 

 

 * 거점 전장에서는 거점에서 싸움을, 깃수 전장에서는 깃수 점사를.......

    길싸움에 낚여 길바닥에서 허둥대는 영혼들을 볼때마다 가슴이 아프다...

    아무 의미없다... 특히 거점 수비 전장에서는....

 

 * 유연한 자리를 확보해라(길니)

    난 가끔 길니 지휘를 내가 하다보면 중앙대기조를 만든다...

    2거점 유지 초반 상황일 경우 점수 먹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호드가 광산 수력 상황이라면...

    광산과 수력 사이 언덕배기에 법사나 냥꾼을 둔다... 고로 원거리 딜러들은 이런자리를 차지하고

    양쪽으로 원활한 지원을 다닐수 있다.

 

 

3. 흰거를 힐러를 조져라, 노란거는 도적은 어딧는지 파악하라.

 

   * 흰거(라고 쓰고 힐러)들은 전장의 탱커다 왜냐... 점사 대상이기때문에... 그들이 살아있다면 당신이 녹이고자하는

     적에 피통은 절대 0이 되지 않을 것이다.

     교전 지역에서 힐러 위치를 파악하고 잽사게 가서 딜을 몰수 있도록 흰거에 힐러에 딜을 몰수 있도록 센스것

     챗창에 이야기한다. 이럴때는 당신의 모든 쿨기를 동원해서 최대한 딜을 몰아 무덤으로 이송시킨다.

     글타고 분산, 무적에 극딜은 하지말자(초보티난다)...

 

   *노란거(라 쓰고 도적) 이들의 위치를 파악하는 일은 중요하다. 특히 거점 수비 아라시 길니같은 경우

    농장과 광산을 지키는 사람이 1명일때(보통 펫냥꾼, 냉법 혹은 안맞고 들어가는 은클이 남는다)

    상대진역 노란거를 파악한후에 그들이 어디서 교전중인지 눈에 보이는지 안보이는 지를 말해줘야

    아군이 대비할 수 있다(혼자있으면 걍 지도를 보지말라)

    피터지게 열심히 교전지역을 점령했는데 본진 깃이 털리면 열받지 않는가....

 

 

5. 전장에서 딜높다고 딜부심? 내지마라...

 

  * 힐부심은 가능(그만큼 아군에 피통을 출렁이게 해줬으니...)

  * 딜부심은?? 딜량에 비례해서 킬수가 우월하게 높다면...  글세 이것도 약간 애매하지만 전장은 개념과 흐름파악이

    중요한것 같다. 그리고 결정적인 한틱에 매즈!!!!!!!!! 시부랄(아자)

    깃돌리는데 저쪽에서 달려오는 전사 법사 등등이 날 치려하는 찰나...

    이 깃 한번으로 상황이 어케 될지 모르는데.. 이럴때 센스가있다면 어케든 깃돌이를 치려는 녀석을 메즈하는 당신이

    개념가이다.. 가끔 난 이럴때 소름이 돋지...

 

   " 너 이세키!!! 멋진놈이구나....."

 

    도적은 그 사이에 소멸을 타고 그밟 혼절로 접근자를 젭사게 끊거나.. 소멸이없다면 전질 or 니트로 후려 실명 등등....

    당사자가 도적이기에...

    타 직업 가이들은 자신에 알맞는 스킬을 사용하여 저지한다.

 

    *소판다 이후로 도적분들은 도줌이 되었지만... 한사이클로 상대를 골로보내는 극딜파워를 보여준다...

      과거와 같은 미칠듯한 유틸기로 치고빠지고를 반복할순 없지만 그들은 급등장으로 한큐에 보내버리는

      암살자같은 면모를 더욱 갖추었으니..
    제발 전장가면 도적 유저는 본대와 함께 다니지말고 은클끼리 모여서 서로 메즈사인을 주고받고 수비가 한두명인 거점을 테러좀 해라-_- 컨이안되면 연습을해서 오셈!!

 

6. 당신은 EE나 아으도겐 등등 영상에 나오는 쩔컨 네임드가 아니다.

 

  * 괜히 거점 혼자가서 따겠다고... 비은클이면서 말타고 가는 사람들 보면 가슴이 아프다....

    보통 그런사람들은 100중 80은 가서 발리고 본진 무덤에서 부활을 기다린다... 뭐하나 싶다....

    같이 움직여라... 혼자 떨어져 따로 논다면 도적 야느님(야드)에 먹이가 될지 모른다.

 

 * 하지만 혼자가서 3명을 제끼고 깃을 돌린다면 당신은 어쩌면 네임드??

 

 

7. 힐러는 수비남지 마라.......

   그러면 안된다... 두번 안된다 ㅠㅠㅠㅠㅠㅠ

 

   당신은 전장에 한복판에서 보호받아야 하며 아군에 피통을 책임져 교전지역에서 승리를 이끄는 주축이 되어야한다.

   딜러들은 힐러에게 접근하는 적군 가이들을 제거 및 메즈로 최대한 힐러를 보호해야한다.

   고로 당신은 쩔탄력으로 몸뚱아리를 도배하고 아군사이사이로 도망다니면서 교전지역의 아군에 피통을 책임져야한다.

 

 

   하지만 딜러는 거점 수비 전장이라면 힐러만큼이나 기회를 노려 깃을 딸것....

   이것도... 나는 무조건 깃을따서 내 이름을 띄우겠어 라고 생각하는 디지털 사고방식(0과1)에 가이라면 문제가된다.

   상황을 보고 아군이 교전지역에 우세를 차지하고 있다면  그때 돌려라..

   그전까지 깃에 붙어서 광 및 견제를 한다.(도적 칼부)

 

 

8. 마지막으로 전장 맵분석 글이나 그런 흐름에 관한게 보기싫다면..... 

 * 눈치것... 센스것...

 

    스타에서 멀티는 방어가 약하 기지나 주력 부대와 먼곳이 주로 털리며

    메딕과 함께있는 마린부대는 마린만있는 조합으로 이길수 없다.... 메딕을 먼저 깐다.

   스팀펙은 극딜 쿨기이며 정확한 타이밍에 사용한다면 엄청난 효과를 준다.

   고스트는 은신해서 혼자 다가가 핵탄두를 날려 초토화 시키지만 걸리면 답이없다.

   아무리 강력한 토르도 혼자 나돌아다니면 제명에 못산다.

   적에 베이스가 인접한, 지원 병력이 금방 도착하는 곳을 공격하려면 추가병력을 지속적으로 보내주거나

   시선을 돌리고 다른 멀티를 까야한다.

 

   등 등 등.....

 

 

음 적다보니 길어져네요.... 아까 어떤분에 글을 보구서.... (전장에서 딜량 따지는 글이었는데 제목이 뭔지 모르것네;;)

 

헬스 얼라 호드 전장을 처음 가시려는 분들에게 적어드려야겠다 라고써놓구;;

 

모르고 부팅해서 다시 적어요 재밋자고 하는거 이기면 더 좋지않나요 ㅋㅋ

 

뭐 평전 경험도 없고... 투기도 못해요... 단순히 걍 전장을 레이드보다 많이 즐기는 유저로서...

 

몇 글자 끄적이고 갑니다.

 

 

부드러운 헬섭게시판 분위기에 어울리지 않는 말투이나.. 재밋게 걍 봐주시고

 

새로 전장에 발을 담그는 유저분들을 위해 보충을 해주실 분있으면 리플로 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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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판다 이후 변경사항

 

- 경쟁자의xxx 제잔탄력 추가

   판다리아용 제작탄력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경매장 및 자작을 하셔서 입고 전장에 입문하시기 바랍니다

 

- 투기템 판매 상인의 위치 변경

  용의 척추로 이동하였습니다 탕랑평원에 인접해 있으며 5.1 패치 이후로 각 지도에 얼라 호드의 판매위치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 코트모구 사원(공놀이 전장)

   게임 방식은 사원 외각의 공을 선점하고 공을 보유한 유저가 사원 중심으로 갈수록 고득점을 사원외각에 머물수록

   저득점을 하는 방식입니다.

   공을 보유한 유저는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받는 데미지도 증가하는 벞/디벞을 받습니다.

   갠플보다는 집단의 움직임이 중요시되는 전장입니다.

 

- 은빛수정광산(움직이는 거점 전장)

   사실 대상이 수래로 바뀌었을 뿐이지 기존의 거점 전장과 다를게 없습니다.

   레일을 따라 중앙에서 출발하는 3개의 수래를 먼저 선점하고 레일끝까지 골일 시키는 팀이 고득점을 취하는 방식입니다

   수래를 보유한 동안에도 점수가 올라가니 오래 수래를 점령하는것도 승리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래를 골인 시키는 지점으로 갈 수록 동굴처럼 구성되어있어 동네 축구마냥 우루루 몰려 다닐 경우

   다음 수래로 가는 길목에서 적군과 교전이 벌어지게되면 다음 지점으로 이동이 늦어져 수래를 빼앗길 위험이

   매우 큰 전장이니 몰려다니지마. 제발.

   조드, 정술, 냥꾼 등등 넉백스킬을 이용할 수 있는 외길 식 지형이 존재하니 활용하시면 큰 교전없이 적을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낙뎀으로 죽진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