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반(半)나가 반(半)물고기 형태의 몬스터, 심연의 잠복꾼 소개
2. 심연의 잠복꾼이 사용하는 스킬 세 가지
3. 심연의 잠복꾼 간단 패턴 알아보기
4. 심연의 잠복꾼 공략시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
5. 패턴으로 알아보는 공략법
 5.1. 심연의 잠복꾼 등장!
 5.2 소용돌이 주의!
 5.3 슬슬 분출을 할때가 되었는데?
 5.4 심연의 잠복꾼, 약 1분 동안의 잠수 시작
 5.5 잠수 상태에서 벗어난 심연의 잠복꾼! 물 밖으로 나온 후 분출 공격!
 5.6 다시 주의하며 공격 개시
6. 심연의 잠복꾼 드랍 아이템


반(半)나가 반(半)물고기 형태의 몬스터, 심연의 잠복꾼


갈퀴송곳니 저수지의 수상한 낚시터에서 등장하는 심연의 잠복꾼은 나가와 물고기가 섞인 모습을 하고 있는 반(半)나가 반(半)물고기 형태의 보스 몬스터로, 낚시 숙련도가 300인 캐릭터가 낚시를 통해 건져 올려야만 만날 수 있다.

심연의 잠복꾼이 나타나는 수상한 낚시터는 물의 한 가운데에 섬 처럼 떠 있으나 주위의 물 속에는 스턴과 한 번에 1500정도의 대미지를 주는 물고기 형태의 몬스터인 프랜지가 다수 존재하고 있으므로-물속으로 뛰어들어 수영해서 다가가는-일반적인 방법으로 만나 처치하기는 쉽지 않다.

따라서 먼저 수상한 낚시터 주위를 둘러싼 통로의 중간중간에 있는 총 6개의 원형 지역에 분포한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여 수상한 낚시터가 있는 주위의 물을 끓는 상태로 만들어 프랜지를 모두 처치해야 한다.





그렇게 물이 끓어 주위가 <끓는물> 상태가 되어 프랜지가 없어진다 할지라도 물 속에 들어가면 틱 당 500정도의 대미지를 입게 된다. 그러나 이는 수 많은 프랜지를 버텨가며 심연의 잠복꾼을 잡는 것 보다는 훨씬 안정적인 방법이며 틱 당 500정도의 대미지는 심연의 잠복꾼을 킬(Kill)할 때까지 캐릭터가 가지고 있어야 할 수 밖에 없는 패널티로 존재하게 됨을 참고하자.


주위 6개의 원형 지역에 분포한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 후 물을 끓는 상태로 만들었다면 수상한 낚시터를 이루는 중간 섬으로 향하여 낚시질을 해야한다. 심연의 잠복꾼이 낚일 확률은 랜덤하므로 낚시 숙련도가 300?넘은 캐릭터가 모두 낚시질을 하는 것이 좋으며 낚시로 건져 올려지자 마자 전투가 시작되므로 낚시를 하기 전 전투 태세를 모두 갖춰 두는 것이 좋다.






심연의 잠복꾼이 사용하는 스킬


심연의 잠복꾼이 사용하는 스킬은 크게 물보라, 소용돌이, 분출의 세가지가 있다.


■ 분출 :

심연의 잠복꾼이 내뿜는 위력적인 물줄기 공격으로 타겟으로 잡은 대상을 시작점으로 하여 시계/반시계 방향으로 360도 돌면서 발사된다. 한 번에 즉사가 가능할 정도의 대미지를 주며 맞은 대상은 뒤로 날아가는 효과를 받는다.

이 공격에 맞을 경우 천/가죽 캐릭터는 즉사 하기 쉽고 사슬/판금 캐릭터의 경우라도 즉사하거나 혹은 대미지를 입은 채 꽤 멀리까지 밀려나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다가 끓는물의 지속적인 도트 대미지에 죽기 쉽상이다.

분출 공격을 피하는 방법은 바로 자신 가까이 물줄기가 다가오기 전에 끓는 물 속으로 뛰어든 후 물줄기가 자신이 있는 쪽을 거쳐 지나갈 때까지 잠수하고 있어야 하는 것. 틱당 500 정도의 대미지를 주는 끓는 물이지만 분출 대미지를 입는 것보다는 백번 낫다.




■ 물보라 :

전투 중 랜덤한 한 타겟에게 대미지를 주며 넉백 시킨다.
이 때 주위 10M이내에 있는 캐릭터 모두 넉백 효과가 적용된다.

전투 준비 시 주위 플레이어와 일정 간격을 벌려놓은 후 위치를 잡고 전투 중에도 그 거리를 유지할 수 있다면 좋겠으나 난전이 벌어질 수 밖에 없는 보스전의 특성상 어쩔 수 없이 입게 되는 효과이기도 하다. 힐과 함께 생석, 붕대질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한 정도로 크게 위협적인 공격은 아니다.




■ 소용돌이 :

일반 공격 중간, 그리고 분출 후 심연의 잠복꾼이 사용하는 근접 타격 스킬로 2-3바퀴를 빠르게 돌며 주위 360도 방향에 있는 근접한 대상에게 대미지를 주며 뒤로 밀치는 효과를 갖는다. 심연의 잠복꾼의 근처에 붙어서 대미지를 입혀야 하는 밀리 계열이 조심해야 하는 스킬이다.

따라서 밀리 계열은 소용돌이 공격이 가해지기 전 심연의 잠복꾼과 거리를 벌려 뒤로 물러났다가 소용돌이 공격이 끝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공격하는 방식으로 대미지를 주어야 한다.





심연의 잠복꾼의 간단 패턴


심연의 잠복꾼은 낚여 올라온 이후 기본적인 공격과 함께 위에서 언급된 스킬을 일정 주기마다 사용하다가 전투가 진행되는 도중 물속으로 약 1분 동안 잠수한다.

이 때 3마리의 '갈퀴송곳니 수호자'와 6마리의 '갈퀴송곳니 복병'이 등장하고1분이 지나면 심연의 잠복꾼은 다시 모습을 드러낸다. 잠수에서 나온 심연의 잠복꾼은 나오자마자 무조건 분출 공격을 시작한다.

이 후 다시 일반 공격과 함께 일정 주기마다 스킬 공격을 가하고, 또 다시 잠수하다가 1분 후 나타나 플레이어들을 공격하는 패턴이 이어진다.



격노가 없다! 그러나 반드시 주의해야 할 것은...


심연의 잠복꾼은 격노 상태가 없으므로 일반 레이드 던전에서 요구되는 딜러진들의 극딜이 크게 요구되지 않는다. 대신 무엇보다도 공격대 인원들의 생존이 중요하다.


소용돌이 공격이 발동될 때의 밀리 딜러들의 빠지기와 붙기, 분출 공격이 발동될 때 모든 공대원들의 분출 피하기, 그리고 심연의 잠복꾼이 잠수했을 때 등장하는 '갈퀴송곳니 수호자'와 '갈퀴송곳니 복병'의 처치가 무사히 진행 되어야만 한다.



본격적인 공략은 이렇게


공격대원들의 배치는 다음의 스크린 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다.





메인 탱커는 가운데 도너츠 모양 섬의-스크린 샷에서-12시 방향으로 향하여 섬 가운데의 물속으로 들어가 수영하는 상태를 유지시킨다. 기본적으로 모든 공격을 피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되며 심연의 잠복꾼 처치시까지 끓는 물의 지속적인 대미지를 받게 된다.


이 후 가운데에 있는 도너츠 모양의 섬에 메인 탱커를 바라보는 위치에 보조탱커/밀리딜러가 위치하고 도너츠 모양의 섬-을 가로로 반으로 나누었을 때-의 아래쪽에 힐러들이 위치하게 된다.

도너츠 모양의 섬에 위치한 보조탱커와 밀리딜러들은 다시 보조탱커(1)+밀리딜러(3-4)로 이루어진 총 세개의 소(小)파티로 나누어져, 차후 심연의 잠복꾼이 잠수했을 때 스크린 샷의 3시, 7시, 11시 방향으로 향하게 되는데, 이는 심연의 잠복꾼이 잠수 했을 때 나타나는 갈퀴송곳니 몬스터를 보다 쉽게 처치하기 위한 것이므로 심연의 잠복꾼 공략전 리딩을 하는 플레이어가 설정해 주도록 한다.

도너츠 모양의 섬에 있는 각 소(小)파티 중 메인 탱커가 서는 위치와 가까운 소(小)파티의 탱커는 메인 탱커가 대신하며 도너츠 모양의 섬에 배치된 인원 중 힐러진들은 가능한 도너츠 모양의 섬 바깥쪽에 서서 소용돌이 공격에 맞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심연의 잠복꾼 잠수시 나타나는 갈퀴송곳니 몬스터 처치를 위한 각 소(小)파티의 배치]



원거리 딜러들은 도너츠 모양의 섬 주위에 있는 세개의 섬에 각각 두 명, 혹은 세 명씩이 배치된다. 이 경우 주위 세개의 섬에 위치한 원거리 딜러에는 꼭 메즈가 가능한 캐릭터가 한 명 이상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이제 다음의 심연의 잠복꾼 등장부터 잠수까지의 한 패턴을 살펴보며 자세한 설명을 보도록 하자.



1. 심연의 잠복꾼 등장!


배치된 위치에 서서 도너츠 모양의 섬에 있는 근거리 밀리진들은 근접 공격을, 힐러는 힐을, 주위 세개의 섬에 있는 원거리 딜러들은 원거리 공격을 한다. 이 때 탱커의 어그로를 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심연의 잠복꾼은 공격 중 랜덤한 타겟에게 물보라 공격을 가한다. 이는 말 그대로 랜덤하게 타겟이 지정되므로 빅윅의 메세지로도 확인할 수 없다. 만약 자신이 (애석하게도) 물보라 스킬에 공격당해 대미지를 입으며 넉백되었다면-뛰어서 금방 돌아올 수 있는 거리이므로-재 빨리 제자리로 돌아와 다시 제 역할을 수행한다.


심연의 잠복꾼이 처음인가요? 경험자인척 하기 팁 1.
물보라 스킬은 랜덤한 대상을 타겟으로 사용된다. 만약 자신이 물보라 스킬에 공격당해 넉백되었다 하더라도 자신의 잘못이 아니므로 부끄러움을 느낄 필요 없이 재 빨리 제자리로 돌아와 제 역할을 수행하면 된다.




2. 소용돌이 주의!


빅윅에서 다음과 같은 '소용돌이 주의' 게이지바가 나타났다면 근거리 밀리진들은 주시해야 한다.




소용돌이 공격은 심연의 잠복꾼이 360도로 돌며 그 주위에 대미지를 입히는 물리 공격으로 맞을 경우 대미지를 입으며 넉백 효과를 갖게 된다.

따라서 밀리 딜러 캐릭터들은 빅윅의 '소용돌의 주의' 게이지가 다 되어 가는 순간 힐러진들이 배치된 섬의 가장자리로 이동하여 공격을 피하고, 공격이 끝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 공격을 재개하도록 한다. 이 때 힐러진은 힐을, 원거리 딜러들은 공격을 계속 유지하면 된다.





심연의 잠복꾼이 처음인가요? 경험자인척 하기 팁 2.
심연의 잠복꾼이 비교적 짧은 주기마다 사용하는 소용돌이 스킬은 주위 360도 방향으로 물리 대미지를 입히며 넉백 효과를 준다.

따라서 도너츠 모양의 섬에 배치된 밀리 딜러들은 빅윅 게이지를 주시하다가 스킬 발동 2초전 정도 힐러진들이 있는 섬의 가장자리로 물러나 공격을 피하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 딜 하도록 한다.

힐러진에 포함되어 있다면 도너츠 모양의 섬에서 가능한 바깥쪽에 위치하여 소용돌이 공격을 맞지 않도록 하고, 주위 세 개의 섬에 배치된 원거리 딜러라면 소용돌이 공격에 전혀 노출되지 않으므로 계속 딜을 유지한다.





3. 슬슬 분출을 할때가 되었는데?


빅윅의 메세지에서 '분출 가능' 이라는 다음과 같은 게이지 바를 확인했다면 심연의 잠복꾼이 곧 분출 공격을 할 것이라는 뜻이라 해석하면 된다.





이 게이지 바가 없어진 이후 화면에 노란색 글씨로 '약 3초 이내 분출!' 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고 3초가 지났다면 바로 분출 공격이 시작된다.


분출 공격은 현재 어그로를 잡고 있는 대상(메인 탱커가 되어야 한다)을 시작점으로 하여 시계/반시계 방향으로 뿜어진 물줄기가 360도 회전하는 스킬로, 맞을 경우 거의 즉사에 가까운 대미지를 받으며 맞은 캐릭터는 아주 멀리 뒤로 밀려난다. 만약 즉사하지 않았다 해도 밀려난 상태에서 제 자리로 돌아오다가 끓는 물의 대미지에 죽는 확률이 높으므로 안맞는 것이 상책이다.


따라서 '분출 가능' 메세지가 10초 정도 남겨두고 있다면, 반 시계 방향의 분출시 물줄기를 가장 빨리 맞게되는 11시 방향의 섬에 있는 원거리 딜러들은 심연의 잠복꾼을 주시하면서 가능한 빠르게 물속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자리를 잡도록 하고,

이 외 모든 플레이어들은 화면을 주시하고 있다가 자신에게 물줄기가 가까워지면 근처의 물속으로 뛰어들어 수영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만약 물줄기를 피하는데 자신이 없다면 '분출 가능' 게이지가 없어지자마자, 혹은 '약 3초 이내 분출!' 메세지가 화면에 보이자마자 염치불구, 바로 물 속으로 뛰어드는 것도 괜찮다. 일단 생존이 우선이다.





물 속에서는 틱 당 500정도의 대미지를 입으므로 물줄기가 자신의 위치를 지나갔다면 빨리 물 밖으로 나온 후 제자리로 돌아가 역할을 수행하도록 한다.





물 속에서 점프를 시도하여 물 밖으로 캐릭터가 나왔다 들어갈 때에도 틱 당 대미지를 입게 된다.

따라서 물 속에서 나오기 위해 점프를 하다가 올라가는 것이 실패하면 계속 적으로 대미지를 입을 수 밖에 없으나, 이 때 당황하지 말고 차분히 시야를 잡아 올라가자. 섬을 잘 보면 다른 위치보다 물과 가까이 닿아있는 낮은 지형도 존재하므로 공격하면서 잘 봐두었다가 분출시 피한 후 올라올 때 이용하는 것도 좋다.


분출 공격을 끝낸 심연의 잠복꾼은 높은 확률로 바로 소용돌이 공격을 가하므로 밀리 딜러는 분출 공격을 피한 것에 안도하지 말고 소용돌이 공격을 피할 준비를 해야한다.


심연의 잠복꾼이 처음인가요? 경험자인척 하기 팁 3.
무엇보다도 생존이 우선시 되며 물 속으로 뛰어들어 분출공격을 피하는 것이 관건이다.

공격을 당할경우 즉사는 기본이고 버텼다 하더라도 멀리 튕겨나가 되돌아 오다가 죽기 쉽상이므로 부활이 가능한 타이밍이 된다면(보통 전멸 후 재 정비시나 잠복꾼 처치 완료시) 매우 죄책감에 시달리게 됨은 물론이요 가끔 힐책도 받는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분출 공격을 피하는데 노련하지 않다면 빅윅의 '분출 가능' 게이지가 없어지자 마자, 혹은 게이지가 막 없어지려는 찰나 잠복꾼의 공격 방향을 무시하고 바로 물속으로 뛰어들자. 근접 밀리 캐릭터라면 도너츠 섬의 가운데로 뛰어들게 되고 원거리 딜러라면 주위 물속, 올라오기 쉬운 곳으로 방향을 잡으면 된다. 밀리든 원거리든 물속에서도 공격은 가능하다.


만약 분출 공격을 피하지 못하고 공격을 맞았지만 멀리 밀려나간 상태로 살아있다면(!) 가능한 모든 HP회복 방법을 동원하며 제 자리로 돌아갈 수 있는 곳까지 가도록 하자. 운이 좋다면 살아서 제 자리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며 죽었다 하더라도 어느 정도 가까이 있다면 전투 부활로 살아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시체가 너무 멀리 있을 경우 부활 타임시 시체를 찾지 못하는 일도 발생하므로 이를 방지하고자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4. 심연의 잠복꾼, 약 1분 동안의 잠수 시작


일반 공격와 스킬을 번갈아 사용하던 심연의 잠복꾼은 어느 순간 물속으로 들어가 약 1분간 잠수를 하게되며, 이 때 다음 모양의 게이지 바가 나타나 60초 부터 시작한 시간이 점차 줄어들기 시작한다.





곧 6마리의 '갈퀴송곳니 복병'과 3마리의 '갈퀴송곳니 수호병'이 나타나 플레이어들 쪽으로 다가오는데, 이 중 '갈퀴송곳니 복병' 6마리는 각각 2마리씩 나뉘어 주위 세개의 섬으로 다가가며 '갈퀴송곳니 수호자' 3마리는 각각 1마리씩 나뉘어 가운데 도너츠 모양 섬의 3시, 7시, 11시 방향으로 향한다.





이 때에 전투 시작전 나뉘어진 부탱커(1)+밀리딜러(3-4)로 이루어진 소(小)파티는 각각에 분배된 방향에 있는 '갈퀴송곳니 수호자'에게 달려가 상대하고, 주위 각 세개의 섬에 배치된 원거리 딜러들은 '갈퀴송곳니 복병' 두 마리씩을 상대하면 된다. (이 때 메인 탱커는 가까운 곳에 있는 소(小)파티 중 탱커가 없는 파티의 탱커 역할을 담당하도록 한다.)

단, 이 경우 갈퀴송곳니 수호자와 복병은 스크린 샷에 표시된 위치에 완전히 다가가기 전까지 타겟팅이 불가능한 상태가 되므로, 표시된 위치에 도착했을 때의 반응이 빠를 수 있도록 주의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한다.


주위 세 개의 섬에 배치된 원거리 딜러 중 메즈가 가능한 캐릭터는 올라온 '갈퀴송곳니 복병' 두 마리 중 한 마리를 메즈하여 묶어두고 나머지 한 마리를 처치한 후, 도너츠 모양 섬에 있는 '갈퀴송곳니 수호자'의 처치를 돕는다. (원거리 딜러들이 담당하는 '갈퀴송곳니 복병'의 체력이 낮으므로 복병 처치 후 도너츠 모양 섬에 있는 '수호자' 처치를 돕는 상황이 일반적이다.)





이 때 메즈가 다음 잠수까지 계속된다면 다음의 심연의 잠복꾼 잠수시 나타나는 '갈퀴송곳니 복병'은 한 마리로 줄어들게 된다. 따라서 가장 처음 메즈된 '갈퀴송곳니 복병'은 심연의 잠복꾼이 처치되는 마지막까지 메즈를 유지시키는 것이 보통이다.


'갈퀴송곳니 수호병'까지 처치되었다면 모든 공대원들은 제자리로 돌아가 심연의 잠복꾼을 기다린다.


심연의 잠복꾼이 처음인가요? 경험자인척 하기 팁 4.
밀리 딜러라면 기본적으로 자신이 속한 소(小)파티원들이 공격하는 '갈퀴송곳니 수호자'를 딜하되, 수호자는 자신의 전방 180도로 휘두르기 공격을 하므로 부탱커가 아닌 이상 수호자의 뒤에서 공격하도록 한다.


탱커 역할의 밀리 딜러라면 사전에 주위 세개의 섬에 배치된 원거리 딜러들의 직업을 살펴보도록 하자.

만약 사냥꾼이 속해있지 않았거나, 원거리 딜러진들의 장비가 좋지 않다면 '갈퀴송곳니 복병'을 처치하는 도중에 사상자가 나올 수 있다. 따라서 이 경우 원거리 딜러들이 맡은 '갈퀴송곳니 복병'중 메즈가 되지 않은 나머지 한 마리를 같이 처치한 후 '수호병'을 처치하는 것을 권장한다.


힐러진은 제 자리에서 힐을 담당하며 '갈퀴송곳니 수호자'의 근처에 가지 않도록 한다. 자칫 수호자의 전방 180도로 휘두르는 공격에 당할 수 있기 때문.


메즈가 가능한 원거리 딜러일 경우 자신이 배치된 섬으로 올라오는 두 마리의 '갈퀴송곳니 복병'중 한 마리를 메즈한 후 나머지 한 마리를 딜하도록 하고 처치되면(메즈된 복병은 무시) 도너츠 모양의 섬에 있는 '갈퀴송곳니 수호자'의 딜을 돕는다. 메즈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하므로 지속적으로 메즈를 유지 시켜주어야 한다.

만약 두 명의 메저가 한 섬에 배치 되었다면 사전에 누가 메즈를 시작할 것인지를 정해 두는 것이 좋다. 만약 자신이 시작 메저가 아니라 할지라도 자신의 메즈기가 쿨타임이 될 때마다 지속적으로 사용해 주는 것이 보다 안정적인 전투를 위한 방법이다.

추천하는 메즈는 마법사(양 변이) > 흑마법사(공포) > 사냥꾼(얼음의 덫) 순이다.

이 때 사냥꾼은 펫의 '포효'스킬을 켜고 처치해야 하는 '갈퀴송곳니 복병'의 탱커를 담당시키도록 한다. 딜러의 어그로가 커서 펫의 '포효' 스킬로 탱커 역할을 못할 수도 있으나 없는 것보다는 대미지를 더 줄 수 있으므로 훨씬 낫다.


메저기가 없는 원거리 딜러라면 메즈가 되지 않은 나머지 '갈퀴송곳니 복병' 한 마리를 딜하여 처치한 후 도너츠 모양의 섬에 있는 '갈퀴송곳니 수호자'의 딜을 돕는다.






5. 물밖으로 나온 심연의 잠복꾼! 바로 소용돌이 공격과 함께 분출 공격!


심연의 잠복꾼이 잠수한 이후 시간이 지날 때마다 화면에는 'X초 이내 출현'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고 '출현'과 '분출 가능'이라는 두 개의 게이지 바가 약 1초 정도의 간격을 두고 줄어들며 화면에 나타날 것이다.



즉, 잠수 상태를 풀고 나타난 심연의 잠복꾼은 나타나자마자 바로 분출 공격을 시전한다는 뜻.


빅윅 메세지로는 보이지 않지만 잠수 상태를 풀고 나타나는 과정과 분출 공격을 시전하는 사이에 소용돌이 공격이 가해지는 과정도 포함됨을 주의해야 한다. 즉, 잠수 상태를 풀고 몸을 물 밖으로 내밈과 동시에 소용돌이 공격을 가하는 상태가 되는 것.


따라서 메인 탱커와 가까운 쪽에 있는 소(小)파티는-갈퀴송곳니 몬스터들을 잡으며, 혹은 잡고난 이후-심연의 잠복꾼이 나타나면 바로 붙어 딜링하지 말고 분출 공격이 시작되기 까지 기다리도록 하고 이들을 포함한 공대원 모두가 메세지를 주시하다가 분출 공격이 시작되면 바로 물속으로 뛰어들어야 한다.


심연의 잠복꾼이 처음인가요? 경험자인척 하기 팁 5.
잠수 상태를 풀고 다시 나타난 심연의 잠복꾼은 나오면서 소용돌이 공격을 시전하고 소용돌이 공격이 끝나면 무조건 분출 공격을 시도한다.

이때 심연의 잠복꾼의 잠수 상태에서 나타난 갈퀴송곳니 몬스터들이 덜 처리된 상태라 해도, 혹은 메즈로 묶어놓은 몬스터의 메즈가 풀렸다 해도 무조건 물속으로 뛰어들어 분출 공격을 피하는 것이 우선이다.

말했듯 심연의 잠복꾼 공략은 공격대원들의 생존이 무엇보다도 우선시 되기 때문이다.





6. 다시 주의하며 공격 개시


물 밖으로 나온 심연의 잠복꾼은 약 1분 30초 동안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벌이다가 다시 물속으로 들어가 1분을 잠수하고 나오기를 반복하며 위의 상황이 반복되며 전투가 흘러간다. 해당 상황들에 주의하며 전투가 진행된다면 심연의 잠복꾼의 몸뚱아리가 수면에 힘없이 떠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심연의 잠복꾼 드랍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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