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주신의 부름에서는 각 직업별로 2종의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다.
각기 스킬북을 통해 습득해야 하는 스킬 1종과 스티그마 스킬이 1종 추가 되었으며
이외에도 기존 스킬의 효과가 수정되는 등 변화를 겪었다.


현재 테스트서버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두고 각 직업별 위치가 달라지고 있으며
이와 관련되어 유저들 사이에서는 많은 토론이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그럼 직업별 신규 스킬들을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자.





ㅁ 각 직업별 신규 스킬 ㅁ

   
[ 검성 | 수호성 | 궁성 | 살성 | 마도성 | 정령성 | 치유성 | 호법성 ]

 





검성의 스킬 변화



검성은 1인 대상 원거리 공격 스킬인 도약 찍기와 광역 공격인 흡혈 파동이 추가되었다.


◆ 도약 찍기

넘어져 있는 대상에게 사용 가능한 스킬로 원거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여
PvE보다는 PvP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전 시간이 없는 즉시 시전 스킬이며 재시전 시간은 12초로 적당한 편으로 스킬북으로 습득 가능하다.










◆ 흡혈 파동

분쇄 파동 대신에 사용 가능한 1단계 광역 연속기로,
대미지의 50%를 자신의 생명력으로 흡수할 수 있는 스킬이다.
데미지 자체가 강하진 않지만 다수의 적에게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광역 구간, 혹은 PvP 난전 상태에서 생존기로서 빛을 발할 스킬.
스티그마로 획득 가능하며 재시전 시간은 10초이다.










◆ 기존 스킬 변경점

  • 흡혈의 검 스킬의 생명력 흡수량 상향(20% -> 50%)

  • 복수의 강타 스킬 대미지 강화

  • 생존 자세 스킬의 재사용 시간 변경(5분 -> 3분)

  • 생존 자세 스킬과 체력 강화 스킬이 재시전 시간을 공유하도록 변경









  • 수호성 스킬 변화



    수호성에게는 광역 도발 스킬과 원거리 공격 스킬이 추가 되어
    주임무인 탱킹 능력은 물론 PvP 쪽에서도 좀 더 강력한 면모를 보일 수 있게 되었다.


    ◆ 모욕의 포효

    수호성에게 또 하나의 광역 도발 기술이 생겼다.
    스킬북으로 습득 가능한 모욕의 포효는 재시전 시간 12초의 광역 도발 기술이다.
    짧은 재시전 시간은 물론 최대 6명의 적을 도발하며 추가로 방패 방어 1회의 보너스까지 받을 수 있어
    템페르 훈련소와 같이 광역 어그로를 획득해야 하는 곳에서 요긴할 것으로 보인다.










    ◆ 천둥 베기

    스티그마를 통해 획득하는 새로운 원거리 공격 기술로
    재시전 시간이 30초로 공격 스킬로는 다소 긴 편이지만 모션이 짧고 무빙까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 기존 스킬 변경점

  • 파멸의 방패 I 스킬의 시전 시간 감소(1.5초 -> 1초), 스킬의 사정거리 상향(2M -> 5M), 넘어짐 효과 추가.

  • 전우 보호 스킬의 시전 거리 및 효과 범위 상향(10M -> 25M).

  • 비호의 갑옷 스킬의 최대 생명력 증가량 상향.









  • 궁성 스킬 변화



    궁성에게는 PvE용 공격 스킬과 버프 스킬이 하나씩 추가 되었다.


    ◆ 조준 화살

    공격 스킬을 모두 사용하고 나면 재사용시간을 기다리며 평타만 사용해야 했던 궁성을 위해
    재시전 시간이 2초로 매우 짧은 스킬이 추가되었다.
    스킬북에서 습득 가능한 조준 화살은 공격력이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재사용 시간이 짧아
    상대적으로 장기전을 치뤄야 하는 보스 몬스터들과의 전투에서 도움이 될 것이다.










    ◆ 흡수의 결의

    첫 등장 때 '눈'계열로 등장하였다가 재설계된 스킬.
    지속시간 동안 공격할 때마다 자신의 정신력을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이다.
    재시전 시간은 3분으로 짧지 않지만 지속이 1분이고 정신력이 부족할 때만 사용하기에
    재시전 시간이 크게 신경 쓰이는 수준은 아니다. 무엇보다 다른 눈 계열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 기존 스킬 변경점

  • 일부 ‘덫’ 스킬의 마법 적중 상향.

  • 나선 화살 스킬의 연속기 발동 확률이 100%로 상향되었으며, 명중률은 소폭 감소.

  • 변신: 라이칸 스킬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천족/마족 동일하게 변경.









  • 살성 스킬 변화



    가장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겪은 살성은 신규 공격 스킬은 물론
    신규 생존기도 함께 추가되어 더욱 강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PvE보다는 PvP에 중점을 맞춰 강화된 만큼 그 체감폭은 더욱 크게 다가온다.


    ◆ 맹수의 송곳니

    맹수의 송곳니는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문양 각인 스킬로
    단 한 번의 공격으로 5단계 문양을 각인 시킬 수 있어 전략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재시전 시간은 1분으로 적당한 편. 스킬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그림자 분신

    자신에게 걸린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해제하면서, 전방으로 순간이동하는 스킬.
    위급한 상황에서, 혹은 상대방과 거리를 단숨에 좁힐 수 있는 생존기 겸 접근기이다.
    재시전 시간은 3분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는 없으나 상황을 뒤바꾸기엔 충분.










    ◆ 기존 스킬 변경점










    마도성 스킬 변화



    마도성에게는 공격형 생존기 원기 흡수와 범위 스턴 스킬 태풍 소환이 추가되었다.
    원기 흡수는 PvP는 물론 PvE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며
    태풍 소환 역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 원기 흡수

    원거리에서 상대방을 공격하여 일정 수준의 대미지를 주고 그 대미지만큼 회복하는 스킬.
    즉시 시전이 가능하며 100%만큼 회복한다는 점이 매력적인 스킬로 재시전 시간은 1분이다.
    단, 천족의 결빙과 마족의 혹한 스킬과 쿨타임을 공유하므로 상황 판단을 잘 해야 할 것이다.










    ◆ 태풍 소환

    지정한 대상을 중심으로 범위가 설정되는 광역 공격 마법으로
    사용 후 3초동안 존재하며 범위 안의 적들에게 스턴과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준다.
    스티그마로 획득하며 좁은 길목에서 특히 요긴하게 사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스킬.
    재시전 시간은 3분으로 자주 사용하긴 어려운 편.










    ◆ 기존 스킬 변경점

  • 겨울의 속박 스킬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강철 보호막 I ~ IV 스킬의 보호막 총량 증가. 강철 보호막 V 스킬의 보호막 총량 감소.









  • 정령성 스킬 변화



    이번 패치로 공격적인 면이 크게 강화된 정령성.
    스킬 자체의 강력함보다는 그동안 정령성 딜의 발목을 잡던 몬스터 디버프 제한이 사라졌다는 점이 크다.
    새롭게 추가된 스킬 진공 폭발 역시 강력하고 짧은 재시전 시간을 갖고 있으며
    파티의 정신력을 대량으로 회복시켜주는 원소 전이가 추가되어 파티원으로의 메리트도 커졌다.


    ◆ 진공 폭발

    스킬북으로 습득하며 각종 도트 스킬을 유지하면서 빈 시간 동안 사용하기 좋은 스킬.
    재시전 시간이 1초로 시전 시간보다 짧아 사실상 계속 사용이 가능하고
    대미지도 낮은 편이 아니기에 정령성의 공격적인 면이 상당히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 원소 전이

    생명력을 사용하여 자신은 물론 아군 파티원의 정신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스킬.
    스티그마로 획득 가능하고 재시전 시간은 5분으로 다소 긴 편이다.










    ◆ 기존 스킬 변경점
  • 정령 약화 스킬의 마법 대미지 증가, MP 소모량 증가.

  • 명령: 최면 I 스킬에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
       이 스킬의 약화 효과에 의한 수면 상태의 대상은 해당 정령의 모양으로 변신하도록 변경.

  • 강철 보호막 I ~ IV 스킬의 보호막 총량이 증가. 강철 보호막 V 스킬의 보호막 총량은 감소.

  • 정령 흡수 스킬의 재사용 시간 감소(3분 -> 2분), 정령의 생명력 소모량 감소(20% -> 10%).









  • 치유성 스킬 변화



    치유성은 공격 스킬과 회복 강화 스킬이 하나씩 추가 되었다.


    ◆ 심판의 번개

    새롭게 추가된 공격 마법인 심판의 번개는 스킬북으로 획득 가능하며
    비교적 낮은 레벨부터 사용가능하고 피격대상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스킬이다.
    재시전 시간은 30초로 주력 공격 스킬로 사용하긴 어렵지만 활용하기 좋은 스킬임은 분명하다.










    ◆ 회복의 가호

    직접적인 힐 스킬은 아니지만 힐량을 높여주는 스킬로,
    시전시 범위 안의 파티원이 받는 힐량을 50% 증가시키는 스티그마 스킬이다.
    치유성이 사용하는 스킬의 힐량만 상승시키는 것이 아니기에 더욱 가치가 빛나는 스킬.
    단, 재시전 시간이 5분으로 위급시에만 사용해야 할 것이다.










    ◆ 기존 스킬 변경점

  • 대지의 응보 I ~ V 스킬의 마법 적중률 증가.

  • 정화의 광휘 I 스킬의 시전 시간 감소(2초 -> 1초).

  • 면죄 I 스킬의 DP 사용량이 감소(3000 -> 2000).









  • 호법성 스킬 변화



    호법성에게는 생존기와 상태 이상 공격 스킬이 추가되었다.
    십자 방어는 1회 물리 타격을 방어하는 스킬로 위급시 사용하여 반격을 꾀하는 스킬이고
    공격 스킬 암격쇄는 기절이나 넘어진 대상에게 사용한 봉쇄 스킬이다.


    ◆ 십자 방어

    생존기의 느낌도 들지만 그보다는 반격기의 느낌이 강한 스킬.
    스킬북으로 획득하며 재시전 시간 30초를 가지고 있다.









    ◆ 암격쇄

    기절이나 넘어진 대상에게 사용가능한 봉쇄 스킬이다.
    스티그마를 통해 획득하며 원거리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특징도 있다.
    재사용 시간은 1분으로 적절한 타이밍을 잘 노려야 한다.














    이벤트 스킬 추가



    제1 템페르 훈련소 7단계 훈련을 통과하면 신규 스킬북이 들어 있는 화려한 보물 상자를 열 수 있다.
    이 보물 상자를 통해서 입수하는 스킬은 기존의 스킬과 동일하지만 이펙트만 다른, 일종의 '이벤트성 스킬'이다.


    한 예로, 마도성의 신규 스킬인 수면: 허수아비 I는 기존의 수면 I과 동일한 스킬이며,
    재시전 시간도 공유하지만 잠자는 대상의 모습만 허수아비로 바뀌는 것이 특징
    이다.


    이러한 이벤트 스킬은 직업별로 여러 종류가 있으며, 차후 더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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