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점

3주 전쯤의 패치로 모든 보스의 체력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저단계의 보스의 체력은 천만 ~ 2천만 언저리 이며 6단계 이상의 보스들은 대부분 3천만 이상의 체력을 가집니다.


가장 체력이 많은 보스는 4단계의 미트볼(1.03억)이지만 데미지 증가 버프를 얻어서 잡는 방식이므로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 보스인 레이 D. 티어의 체력은 패치 전 2100만 가량에서 패치 후 5983만으로 3배 가량 증가 했으며 전투 시간을 2분 10초 라고 할 때 (전투 시간 2분 + 불비가 내리는 시간 10초) 보스를 잡기 위한 최소 디피는 46만 입니다. 어느정도의 무빙 딜이 필요함을 감안 하셔야 합니다.


스샷의 화질이 안 좋은 점은 양해 바랍니다.




8단계 이후의 싸움꾼 조합


3시즌의 싸움꾼 조합은 8단계를 달성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싸움꾼 조합 내부에 있는 티아나 네버몬에게 싸움꾼의 골드 100개를 주고 이 빠진 주사위가 든 주머니를 구입하면 30분 동안 무작위 싸움 모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승을 하는 업적이 있으며 이 이상의 업적은 없습니다






무작위 싸움 모드를 꼭 할 필요는 없으나 3시즌에서 추가되는 속옷 7종은 무작위 도전으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도전에서 승리할 때마다 싸움꾼의 골드를 100여개를 주는 반면에 무작위 싸움은 승리할 때마다 250개 가량을 주기 때문에 싸움꾼의 골드 2만개 획득 업적을 위해서는 무작위 싸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업적도 마찬가지로 이 이상의 업적은 없습니다.





무작위 도전은 이번 시즌의 보스들 뿐만 아니라 이전 시즌의 모든 보스, 이전 시즌의 도전장 수집가 보스들도 등장합니다.


무빙딜 끝판왕 분열로봇





근딜 지옥 암흑소환사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헥소스도 등장합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기대하고 계실 멘탈파괴자 아후루는 아직 등장하는 것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만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은 1시즌처럼 추가 패치로 상위 단계가 열리게 되면 거기서 등장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는 상대할 수 없고 오직 무작위 도전에만 등장하는 보스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인한 보스의 수는 셋 입니다.



1. 안지후




포켓몬스터의 한지우를 패러디 한 보스로 사용하는 스킬은 '너로 골랐다' 하나 뿐이며 사방팔방으로 애완동물을 뿌려댑니다.

초반에는 애완동물이 그리 많지는 않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발 디딜틈 없이 뽑아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애완동물에 한 대 맞으면 천 클래스 기준 150만 가량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원딜은 수월하게 상대할 수 있으나 근딜은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보스의 체력은 2754만 입니다.




2. 어떤 갈매기




아즈샤라의 눈에 등장하는 갓매기가 등장합니다.

스킬은 아즈샤라의 눈에서 사용하는 실명을 그대로 사용하고 체력이 낮아지면 '갈단의 격노'라는 버프를 받아 공격력이 두 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버프가 중첩 되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그 외에 따로 사용하는 스킬은 없으나 평타가 천 클래스 기준 27만씩 들어오고 공속이 빠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보스의 체력은 1300만 가량으로 '진짜 최종 우두머리'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오는 것에 비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3. B3@7 B-0X

전혀 딜을 하지 않아도 되는 굉장히 특이한 보스로 두 가지의 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페이즈는 '무도회장의 강력한 충격'으로 바닥만 피하면 되는 구간 입니다.

스샷에는 바닥이 몇개 없으나 실제로는 경기장 전체를 뒤덮는 바닥이 깔리며 패턴을 외우거나 칼타이밍으로 피해야 합니다. 바닥에 맞으면 즉사합니다.






두 번째 페이즈는 '움직여 보시지!' 로 리듬게임 형식입니다.

캐릭터는 강제로 중앙으로 이동하고 WASD로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사방에서 노란 구슬과 검은 구슬이 날아오는데 노란 구슬은 먹고 검은 구슬은 피하면 됩니다.

제대로 흡수하고 피할 때 마다 보스의 체력이 깎이며 실수하게 되면 캐릭터의 체력이 깎입니다.


2~3회의 미스정도로 리듬게임을 클리어하면 보스는 죽게 되고, 그 이상으로 미스를 하면 다시 1페이즈로 돌아갑니다.

전투를 시작하고 아주 잠시 동안을 제외하면 보스는 무적입니다.



그 외

난장의 경우 극딜만 하면 되는 보스, 딜을 하지 않고 피해야 하는 보스, 공략을 정확히 따라야 하는 보스 등이 있으나 여기에 모두 적기엔 여백이 부족하여 적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