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www.reignofgaming.net/redtracker/topic/109542-morello-the-state-of-invisibility-currently

글 제목을 뭐로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원래 글 작성자는 은신에 대해서만 물었는데, 다른 질문자가 끼어들어서 주제가 확장되었기에..
적당한 제목거리 있다면 알려 주세요 ㅠㅋ


@Morello: The state of invisibility currently
모렐로에게: 현재 은신의 상태
ViCanFistMe (Senior Member)

I was wondering of your thoughts on the current state of invisibility in the game. Twitch and eve were reworked and changed to fit the type of game play that would better fit the overall vision for the state of invisibility and stealth.
Eve goes stealth passively with a detection radius, twitch will stealth temporarily.
Rengar's ult allows him to stealth an hunt. Great mechanics and all, but they were made before the ward changes.
Stealth is now a complete game changer for any team that gets Rengar, Twitch or Eve thanks to the new ward changes.
There are no longer invisible pinks, so the big bad kitty can run in lane any time mainly because the laner(s) will clear the visible pink, and the trinket has a pretty decently long cooldown.
Any changes to wards and detection, or stealth incoming?

게임 내 은신의 현재 상태에 대한 네 생각이 궁금해. 트위치와 이블린은 리워크되어서 전체적인 은신과 잠행(stealth)에 관련한 시야에 걸맞는 게임 플레이에 맞도록 변했지. 
이블린은 감지 반경을 가지는 패시브 은신을 하고, 트위치는 일시적으로만 은신하지.
렝가의 궁은 은밀히 사냥하는 걸 가능케 해. 훌륭한 메커니즘이지만, 이것들은 와드 변화 이전에 만들어진 거야.
새로운 와드 변화 덕분에 렝가, 트위치, 또는 이블린을 가져온 팀에게 이제 은신은 완전한 게임 변화 요소(game changer)가 되었지.
더 이상 투명한 핑크 와드도 없어서 라이너들이 보이는 핑크 와드를 지워 주고, 장신구는 상당히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기에 렝가는 라인을 언제든지 기습할 수 있어.
와드나 투명 감지, 또는 은신에 대해 적용될 변화가 있어? 

Morello
Lead Designer
수석 디자이너

We're working on a direct solution for the Teemo shrooms issue (though not mentioned here, one of the bigger problems) and the Rengar rework will take the new vision paradigm into account. Sorry this might take some time - we may have to do something immediate and inelegant and follow-up with a more complete solution.

저희는 티모 버섯 문제(비록 언급하셨던 것엔 없지만, 더욱 큰 문제 중 하나입니다)에 대한 직접적인 해법과 새로운 시야 패러다임을 고려한 렝가 리워크에 대해 작업중입니다. 시간이 걸려 죄송합니다 - 아마 저희가 덜 우아하더라도 보다 즉각적인 조치를 취한 뒤에 후속으로 완전한 해법을 가져와야 할 것 같습니다.

Morello
Lead Designer
수석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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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iginally Posted by Xedrox 
Xedrox가 게시함

Hey morello can you give us a little insight on why its taking so long to fix champions who are clearly broken right now? i know this is off topic but i really feel like the community is being ignored right now with the main issues of champion balance

이봐 모렐로, 지금 명백히 밸런스 붕괴인 챔피언들을 고치는데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는지 설명해 주겠어? 이게 주제에 벗어나는 건 알지만, 챔피언 밸런스에 대한 주요 이슈에 관해 커뮤니티가 무시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서 말야.

This is our bad on communication - we're working on issues like Kassadin, Gragas, Elise and Teemo (sorta the biggest offenders), but because we want to do something a bit more long-term sustainable as opposed to "Olafing", it's taking us longer to get to a good solution. We haven't done a lot to talk about that though, which would leave you in the dark 

이건 저희가 의사소통을 잘못했기 때문입니다 - 저희는 카사딘, 그라가스, 엘리스 그리고 티모(가장 크게 문제되는 챔피언들이죠)와 같은 문제에 대해 작업중입니다만, 저희는 "올라프화(Olafing)" 하는 것보다는 좀더 장기적이며 유지가능한 것을 하고 싶기에 좋은 해법을 찾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저희가 그것에 대해 별로 말한 게 없어서, 여러분께 알려지지 못했죠 

※ 올라프화(Olafing) 에 대한 설명:
  올라프는 시즌3 초~중기 체력템 메타에 힘입어 경기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많이 보였습니다. 라이엇은 체력템(워모그, 태양불꽃망토 등)에 너프를 가하면서 몰왕검을 개편해 체력템을 카운터하도록 했는데도, 올라프 자체에 직접적인 너프를 다량으로 가했고 결과적으로 올라프는 리메이크 이전까지 랭크 평균승률 40%를 찍게 되었습니다. 이를 본 외국 유저들은 어떤 챔피언에 지나치게 심한 너프가 가해져서 고인이 된 후 방치되는 현상을 Olaf되었다고 표현하기 시작했는데, 라이엇도 이 표현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모렐로까지 사용하는 걸 보면 거의 공식 용어가 된 게 아닐지 (...)

예문) Riot Olafed Ahri. (라이엇이 아리를 올라프화했다. ≒ 라이엇이 아리를 고인으로 만들었다.)

Morello
Lead Designer
수석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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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iginally Posted by Sykar24
Sykar24가 게시함

Originally Posted by Morello
Morello가 게시함

Sorry this might take some time - we may have to do something immediate and inelegant and follow-up with a more complete solution

시간이 걸려 죄송합니다 - 아마 저희가 덜 우아하더라도 보다 즉각적인 조치를 취한 뒤에 후속으로 완전한 해법을 가져와야 할 것 같습니다.

This doesn't exactly make sense to me. I mean maybe I am misinterpreting it, but you kind of contradict yourself by saying this. If it's going to take time, then it's not immediate. This confuses me.

이건 내가 보기에 말이 안 되는데. 내가 잘못 해석하고 있을 수도 있지만, 네가 말하는 것에 모순이 있는 거 같아. 만약 시간이 걸린다면, 즉각적이 아니지. 이게 날 혼란시켜.

Yeah - let me clarify.

The solution on these may take us some time (longer than a patch for sure).

Because of that, we may have to do something in sooner that's less good that would be temp.


네 - 설명해 드리죠.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겁니다(확실히 하나의 패치 이상이겠지요).

그러므로, 우선은 덜 좋고 일시적인 해법이라도 먼저 취해야 할 수도 있다는 겁니다.

Sykar24 (Senior Member)

Sorry, I could just be ignorant to some obvious fact and am missing what this is stating.

미안, 이게 뭘 설명하는지를 제대로 안 봤네.


요약 (틀리게 요약했을 수 있으니 주의. 가급적 원문을 읽으세요.)

카사딘, 그라가스, 엘리스, 티모 작업 중.
단순히 문제되는 챔피언들 고인 만드는 것보다 좀더 장기적이고 좋은 해법 찾으려고 하다 보니 시간이 걸림.
근데 문제가 크니까 우선은 단기적인 처방이라도 내려야 할 것 같음.


오역/오타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