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북미 포럼 (http://boards.na.leagueoflegends.com/en/c/gameplay-balance/pWgov9e7-why-an-aoe-heal-on-fioras-ult)

 

간결한 설명이나 이해를 위해 어느정도 의역한 부분이 있습니다.

오역이 있다면 지적바랍니다.


나는 이번에 라이엇이 만들어놓은 피오라의 스킬셋을 정말 좋아함. 근데 한가지 어색한게 있다.

왜 피오라의 궁이 장판힐인 걸까? 이게 결투가가 가져야 할 스킬인가?

결투가는 서포트 캐릭터가 아니며, 오히려 반대 성향을 가지고 있어. 그들은 싸움에서 이기기 위한 개인적인 스킬에 집중하고 있지.

다시 묻지만 왜 장판힐인거야? AD/이동속도같은거에 기반한 자가회복이 아니라? 이해를 못하겠네.


 

누군가 레딧에서 이런 방식으로 설명해봤는데 나한테는 이게 와닿더군.


결투를 승리로 끝낸 것에 대한 보상이라는 컨셉이라고 말야.


 

Riot Stashu (NA)


예. 이것은 우리가 계획한 의도입니다. 피오라의 결투, 또는 '위대한 도전'은 단순한 전투가 아닌 모두에게 게임을 결정짓는 순간입니다. 피오라의 팀은 그녀의 결투가 성공할지 아닐지에 관심을 가져야하며, 성공한다면 그 영역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게임플레이에서 피오라의 팀이 그녀를 관심있게 지켜볼 이유가 생긴거죠. 이기적인 챔피언은 (게임을 이기든 지든) 팀플레이의 경험을 악화시키는데 일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오라의 개인적인 도전에 팀성향의 유틸리티 성능을 일부 부여함으로써, 그녀를 1대1에 강한 결투가로 만듦과 동시에 팀이 피오라의 성공적인 성장을 돕도록 하는 것 또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회복능력이 좀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고 저 역시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이는 우리가 설계과정에서 가장 적합한 방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