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패치로 관짝에 못을 박은 눈보라사에 유감을 표하며(밸패팀 잡히면 죽...큼흠흠 아닙니다)

아서스가 채고였다......

 

새로이 적용된 특성트리와 대강의 운영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성은 개개인의 자유이며 밑 글은 추천과 팁에 불과한 것임을 밝힙니다! 태클은 달게받으나 수준떨어지는 시비는 안받습니다.)

 

[모바일로 보시면 해머상사즈음에서 끊겨있습니다. 이유가 뭔지 모르겠지만 끝까지 보실 분은 PC버전으로 봐주세요!]

 

먼저 패치
내역입니다.

  • 독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얼어붙은 황무지 (특성)가 1레벨에서 4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끝없는 굶주림 (특성)이 4레벨에서 1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일반 공격
    • 룬 전환 (특성)
    •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4%에서 3%로 감소했습니다.

  •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 절멸 (특성)
      • 광역 피해 반경이 25%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고리 (Q)
    • 마나 소모량이 55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울부짖는 한파 (W)
    • 마나 소모량이 75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 냉기의 형상 (특성)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서리 폭풍 (E)
    • 마나 소모량이 초당 12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반경이 약 15% 증가했습니다.
    • 기본 초당 공격력이 20에서 26으로 증가했습니다.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황무지 (특성)
      • 이제 서리 폭풍의 반경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이제 서리 폭풍의 마나 소모량을 초당 3 감소시킵니다.

    • 매서운 추위 (특성)
      • 이제 서리 폭풍의 마나 소모량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5.5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 신드라고사 소환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80초로 감소했습니다.
    • 영웅 감속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절대 영점 (특성)
      • 영웅의 이동 불가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영웅의 감속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사자의 군대 (R)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100초로 증가했습니다.
    • 구울 하나의 기본 생명력 회복량이 150에서 104로 감소했습니다.
    • 구울 하나의 레벨당 증가하는 생명력 회복량이 30에서 24로 감소했습니다.
    • 노스렌드의 대군 (특성)
      • 구울 지속 시간 증가 효과가 50% 증가에서 5초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구울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25% 증가합니다.

(하
개빡친다)

보시다시피 그냥.....너프입니다 버프따윈 없어요 20레벨대에 되돌리기가 추가한거랑 강화보호막
추가..... 그게 다입니다....한타때 되돌리기 써봤자 QW한번더! ㅆㄹㄱ

 

이번 패치 결과 아서스는 사군의 힐량이 토막나고 독살이 삭제되었으며 마나도 더럽게 많이드는 사실상
관을 짠 상태입니다


그나마 서리 폭풍 의 범위가 넓어진게 전부....체감상 예전의 얼어붙은 황무지가 더 넓은 느낌이라서
손해인느낌.....


쉽게 말해 예전과같이 강력하고 튼튼한 좀비의 모습을 더는 볼 수 없다는 것이지요......(밸패팀
잡히기만해라)

하지만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이 서리한 위주의 소드마스터 아서스의 특성은 살아있어 초반만 빡세게 버티면 왕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제 바뀐 특성에 대해 가르쳐
드리도록하지요


 

1렙 막기 or 끝없는 굶주림

ㄴ얼어붙은 황무지가 4렙으로 옮겨졌고 범위 증가가아닌 초당 마나소모를 3줄여주는 것으로
바뀌었지요

ㄴ1렙 E도 범위가 넓어졌습니다(이건
괜찮은듯)

ㄴ막기는 적에 하드한 원딜들이 있을때 좋은 특성 매우 무난한
특성이고

ㄴ끝없는 굶주림은 패치이후 마나가 더 많이 줄어드는 아서스의 버팀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16렙때
서리한 두대를 찍을시 마나수급 120 ㅎㄷㄷ)

 

4렙 150%

ㄴ원래는 독살이
있었습니다......

ㄴ서리한 뎀지 150%로 증가하는 특성이죠 본래 소마서스 트리갈때
찍었습니다

ㄴ독살이 사라진 아서스의 버팀목은 이것뿐입니다 꼭
찍으세요

 

7렙 룬전환

ㄴ너프됬죠....4%에서 3%로.....하지만 이것보다 좋은 특성은 없습니다. 삼타때 체력에 비례해서
피흡이 되는 특성인데 버그인지 의도인지 삼타뎀지에 서리한을 터트리면 조금더 피가차는 현상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힐량에는 표시되고 있지않지만 체력을 보면 약간 더 차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물론 안찰때도 있습니다) 한타 생존력과 라인유지력 맞짱유지력도 높여주는 꿀특성이니 반드시 찍어줍시다

 

10렙사자의 군대

ㄴ너프됨

ㄴ개빡친다

ㄴ밸패팀 잡아서 서리한의 제물로
바치리라

ㄴ이번패치로 구울들의 비주얼이 좋아졌으나 사군의 흡량이 토막나고 구울들도 약해졌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스컬지를 거느리는 진정한 왕의 자질을 평가받는 중이므로 조금 버프되고 기고만장해서 사료나 축내는 애완룡을 찍어 쫄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비록 약해졌지만 우리는 이전처럼 군대를 거느리고 나아가며 좀비처럼 버텨내는 리치왕이 되어야합니다.


13렙 기술보호막 or 불굴

ㄴ기술보호막은 상대에 제라툴이나 노바 등 미친듯이 아픈 데미지를 자랑하는 스킬이 있는 놈들이 있을시에
찍어줍시다. 1렙 막기를 찍으셨다면 시너지 효과가 굉장합니다!

ㄴ불굴은 더러운 빛나래와 닥치시오 우서 등 하드한 씨씨기가 있을 시 무조건 찍어줍시다. 스킬을
씹어먹고 파고들어가 씨익 웃으면서 배때기에 서리한을 쭈실 수 있습니다.

 

 

16랩서리한이 포식한다 (왕귀)

ㄴ그동안 핍팍받고 얻어터지면서 버티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서리한이 두번! 마나 수급도 두배! 1렙때 끝없는 굶주림을 찍으셨다면 120이라는 괴랄한 마나수급량으로 한타시작부터 끝날때까지 모든 스킬을 유지시키며 풀마나로 싸우는 사기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토탈, 무려 300%에 달하는 추가데미지로 이제 왠만한 딜러들은 궁없이도 씹어먹을수 있습니다.

돌가죽 (?)

ㄴ왜 돌가죽 안찍느냐고요?

ㄴ돌가죽은 5초간 최대체력의 30%를 보호막으로 생성시키는 아주 무서운 특성이죠 좀 더 오래살아남을 수있고 자체세이브가 가능한 꿀특성입니다.
ㄴ근데 안갑니다. 왜냐고요?

 

 

20렙강화보호막

ㄴ이거 때문에 안갑니다

ㄴ4초간 받는 모든 데미지를 75%줄이는 이 특성은 제라툴의 qww되돌리기wwq데미지를 q50% w한번으로 경감시키는 재림뺨치는
미친특성입니다.

ㄴ쓰는 타이밍은 가즈로의 중력 폭탄 3000, 나지보의 굶주린 혼령, 노바의 정밀 사격, 디아블로의 번개 숨결, 스랄의 질풍, 우서의
천상의 폭풍, ETC의 광란의 도가니, 제이나의 서리고리, 폴타의 동부 내륙지의 분노
의 시전기미가 보일때입니다 즉 타이밍이죠. 보통 한
스킬이 들어오면 이후에는 콤보로 들어오는 공허의 감옥 이후 콤보들을 신경쓴다면 미친 효율을 볼 수 있을겁니다

 

 

 

영웅상성 및 대처

 

상,중,하로 나누어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지보 (하)
ㄴ나지보는 철거 능력이 뛰어나고
데미지도 강력하지만 도주기가 없고 몸이 휴지조각에 불과합니다.

ㄴW맞추면 이후 콤보로 최소 집가거나 보통 잡습니다.

ㄴ좀비벽은 쉽게 피하리라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ㄴ잡기 쉬운 나지보지만 아쉬운점은 아서스는 나지보의 굶주린 혼령 궁을 끊을 수가 없다는 것이죠....이 놈 무는건 팀원에게 맡겨두고 20렙 특성인 강화보호막으로 버팁시다.


 걔즈로 (하)

ㄴ잘나가 포탑이 정말 짜증나긴 하지만 역시 도주기가 없습니다.

ㄴ후반에 포탑 4개 중첩 특성을 찍었으면 모를까 초중반에는 만나면 잡습니다.

ㄴ근데 왠만하면 팀원에게 맡기시지요 허허허 고블린 하나 잡는다고 왕이 친히 나설 필요까지야


 

ㅅ바(하)

ㄴ개인적으로 노바 정말 싫어합니다. 근데 이년도 도주기가 없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핳!

ㄴ이 짜증나고 안보이고 맞으면 아픈 영웅을 잡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E를 켜주시면 됩니다.

ㄴ홀로그램과 본체의 차이는 확연합니다. 패다가 끝까지 도망가는 놈이 본체고 패다가 중간에 멈칫해서 코딱지 평타를 때리는 년이 홀로그램입니다. 잘하는 노바는 쳐패도 도망을 안가고 홀로그램 코스프레를 해서 어 이게 홀로그램이구나하고 방향을 바꿔 옆에있는 홀로그램을 팰 수 있지만 못하는 노바는 다보이는 상황에서 엉뚱한 곳에 홀로그램 설치하고 무한 ㅌㅌㅌ를 시전해서 잡기가 무척 쉽습니다.

ㄴQ를 사군으로 방패하고 궁 시전시 강화보호막을 키고 달려들어 서리한을 쭈셔줍시다.

ㄴ노바가 풀피라도 딸피에 궁없는 서리한 아서스가 이기니 쫄지말고 달려들어 죽여팹시다 겁먹지 마세요!

(최하)

ㄴ우리들의 영웅 제임스 지미 레이너군요 강력한 평타와 질긴 생존력을 가진 대표적인 원딜입니다.

ㄴ는 DPS너프+불공삭제, 사군씹어먹는 히페리온의 4인화 폭격

ㄴ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WE평DQ 사망

 

 

만년동정(중하)
ㄴ12단은 지속딜과 극한의 추노, 후반 왕귀력이 엄청난 영웅입니다. 다만 못쓰면 한타를 알리는 피날래와 함께 사망

ㄴ카오스에서는 정말 강력한 딜을 자랑하는 영웅이었건만 시공의 폭풍으로 오더니 잘해야 잘하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ㄴ잘하는 일리단과 못하는 일리단의 차이는 서리한을 씹느냐 못씹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아서스 딜의 반을 차지하는 서리한은 평타공격으로써 일리단 E에 씹혀 막대한 딜로스가 나올수 있습니다. 잘하면 서리한을 다씹고 아서스를 잡아 족칠 수 있지만 못하는 충은 그냥 박멸. (뭐 사실 서리한을 씹는다고 해서 아서스가 지는 것도 아니지만....)

ㄴ일리단과의 맞딜에서 뒤지는 편도 아니니 12단이 E를 쓰면 몸이 투명해지니 잘보고 서리한을 쓰도록 합시다.

 

 

  전사의 눈물(중하)

ㄴ소냐는 휠윈드의 피수급으로 인한 라인유지력과 W의 강력한 지속딜 으아쉬에이팅으로 한타를 여는 피날래입니다. 네, 피날래죠. 그래도 12단보다는 오래 살아남더라구요~

ㄴ이 불쌍한 바바리안을 만나는 건 라인전에서입니다. 라인전 강캐인 이 여인은 일단 맞다이에서는 절대 지지않고 훌륭한 라인 유지력과 기습용병을 시도하는데 있어 탁월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근데 주력딜인 Q가 빚나가면 들어오는 딜이 토막나고 탱에서는 뭔가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핵심의 소냐의 Q를 맞지않는 것이죠 그럼 맞딜에서 지는 일은 없을겁니다.

ㄴ불행하게도 아서스에게는 휠윈드를 끊을 스킬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소냐가 휠윈드를 돌릴때 사군을 쓰면 믹서기 갈리듯 다갈리고 피수흡도 증폭시켜주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반드시 휠윈드를 끊거나 대기시간일때 사군을 써서 양아치처럼 두들겨패고 서리한의 재물로 바쳐야합니다.

ㄴ한타에는 으아쉬에이팅으로 시작을 알리지만 후에는 팀원 중 누군가가 휠윈드를 끊도록 지시한다면 손쉽게 끊고 들어가는 영웅 중 하나입니다.

 

무뢰딘(중)

ㄴ싸고 좋은 탱커 중 하나입니다. 평타가 우서급이지만 아서스보다 더한 체젠으로 진영 한가운데로 들어와 휘져어놓으며 딸피일때 또 빠져나가는 지독한 놈입니다.

ㄴ체력과 체젠에 몰아붙인 이 바이킹은 스킬딜과 평타가 형편없고 Q를 못맞추면 딜의 절반이 증발하는 놈이지만 튼튼한 몸으로 모든 것을 카바치는 골치아픈 놈입니다.

ㄴ패치전에는 E로들어와서 초강타로 원딜을 배달한후 되돌리기로 빠져나가는 짜증나는 플레이를 일삼았지만 이번패치로
되돌리기가!>>X

ㄴ라인전과 맞다이에서의 맞딜에서는 무라딘에게 결코 밀리지 않습니다.근데 잡을수는 없죠. 한타 때 아서스가 훨씬더 우위이니 딜곶인 이놈을 무시하시고 상대의 딜러진을 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함마 (중)

ㄴ이번 패치로 궤도미사일이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로 바뀐 오함마입니다. 성채 잘밀고 딜도 잘나오고 여러모로 아주 쓸고 있는 영웅입니다. 그런데 잘하는 함마와 못하는 함마는 극과 극입니다.

ㄴ잘하는 함마는 길목에 지뢰깔아둬서 말에서 내리게 한후 Z를 써서 ㅌㅌㅌ하지만 못하는 함마는 Z를 안씁니다. 아주 좋은 단백질원이죠

ㄴ이런 함마를 잡는 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라인전에서는 일단 E키고 들어가 퇴로를 막는 것이지요. 보통 함마들이 이때 쫄아서 W를 낭비하는데 그대로 사망각입니다. 어느 정도 쏘다가 피가깎인 함마의 옆구리에서 튀어나오는 뭔가가 보일텐데 타이밍 맞게 W를 써주신다면 그대로 잡힙니다. 정말이라니까요?

ㄴ좀어려워 보인다고 공성모드인 함마에게 그대로 W쓰면 50%확률로 방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낫겠군요.

ㄴ잘하는 함마를 만나면 진짜 골치아프고 못잡습니다. 반드시 씨씨기 있는 팀원과 함께 잡아 족칩시다.

ㄴ한타 떄는 W만 걸어줘도 쫄아서 Z쓰고 튀어 딜로스를 유발하니 W쓰고 신경 쓰지 맙시다. 함마가 다시 자리 잡는동안 상대편 한마리는 충분히 녹일 수 있으니까요.(입히오스 ㅈㅅ)

 

쿵푸팬더(중)

ㄴ이번 패치로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판다입니다.

ㄴ과거 딜과 탱에서는 결코 이길 수 없었는 정신나간 판다였지만 이제는 씨익 웃으며 배때기에 서리한을 꽂아줄 수 있습니다.

ㄴ아직까지는 아서스와의 맞딜에서는 지지 않고 중소규모 한타에서 괜찮은 효율을 뽑아내는 첸입니다. 하지만 이제 첸은 대규모 한타때의 아서스의 탱킹력을 이길 수 없습니다.

 

 

흑형 (중)

ㄴ격리삭제된 흑형이군요 하하하하하하하하 (격리도 없는 주제에)

ㄴ흑형은 서브탱으로서 탱킹력에는 아서스를 결코 따라올 수 없고 그렇다고 아서스보다 딜이 잘나오는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 뚜벅이 아서스는 흑형을 잡을 수 없습니다.

ㄴ그 놈의 심판때문에 진영이 붕괴되고 원딜을 지켜줄 수 없는 상황이 나오고 죽이더라도 동반자살을 시도하는 더러운천사이니 여러모로 골치 아픕니다.

 

 

타커 (상)->(중상)

ㄴ처음 이놈을 보았을때 이런 ㅁㅊ놈이 다있나 싶었습니다. QQQQQQQQ으아하하하하하하를 쓰니 사군이 다죽어있고 W를 써서 묶으면 똑같이
W써서 떨쳐내고 E로 ㅌㅌ하고 거의 다잡나 싶더니 응치 돌가죽+ 오딘으로 체력 뻥튀기하고 정말 극혐이었습니다.

ㄴ그나마 이번패치로 오딘이 생명구조선이 아니게 되어 한숨 돌릴 수 있었죠는 오딘 타고도 응치+돌가죽 아오

ㄴ하지만 이렇게 강력한 딜과 아서스의 적절한 생존기를 갖춘 타커도 아서스의 W를 맞고 진입을 허용한다면 그냥 원콤이 납니다.

ㄴ무엇보다도 타커와의 심리전에서는 어디로 E를 쓰고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파악하고 W를 써서 단기간내 작살을 낼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일단 W를 맞기만 하면 70% 승산이 있습니다.

 

 뷀라 (상)

ㄴ하....이 년으로 말씀드리자면 스킬딜도 아프고 평타딜도 아프고 도주기 있고 궁도 적절한 최상위 원딜인데 2000골드입니다. 미쳤죠.....큐발라 W발라 평발라.....상황에 맞게 특성이 유동적이고 하여튼 좋은 영웅입니다.

ㄴ이 년이 팀이면 참 좋은데 적이면 눈물납니다. 이중E+점멸까지 들고 있으면 의욕이 상실됩니다. 아서스가 들고 있는 W는 하나인데 발라는 도주기가 최소 1개이상이거든요

ㄴ불공에 평발라+거인사냥꾼이면 그냥 뭐 사군을 먹고 있어도 녹습니다.

ㄴ이럴때는 강화보호막을 적극 활용합시다.

ㄴ하지만 발라도 유리몸인지라 만약에....만약에.....만일 아서스의 W를 맞는다고 하면 최소 빈사상태입니다.

 

닥치시오 우서! (중상)

ㄴ지원가 주제에 딜도 괜찮고 씨씨기도 수준급이고 힐량도 지리는 스승님입니다.

ㄴ먼저 죽인다고 하더라도 더욱 귀찮은 존재로 태어나 스킬과 남은 모든 딜을 다넣고 최소 2인분은 하는 스승님입니다.

ㄴ근데 우서가 아서스에게 E를 넣는다면 미소를 지어도 됩니다. 흐흐흐흐흐흐흐흐흐 멍청한 스승이시여

ㄴ죽음 이후에는 대처방법이 없기 때문에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ㄴ13렙 불굴 필수

 

 

칼날여왕 (중상)->(중)

ㄴ분명 성가신 존재임은 확실합니다. 근데 몸이 약하고 도주기가 없습니다. 난이도에 비해 효율이 극히 떨어지는 짐의 여친입니다.

ㄴ이번 패치로 되돌리기가 하하하하하하핳!

ㄴ대강 캐리건의 WE는 피하기가 쉬우니 눈부릅뜨고 모니터 관찰합시다. 그러면 WE의 범위가 보이는데 무빙만 살짝 하면 피해집니다! 물론 잘하는 캐리건만나면.....fail

ㄴ일단 WE를 맞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맞딜은 하면 아서스의 WE평D평평평에 그냥 씹어먹습니다. 뭐 콤보 맞는다고해도 이기는 건 가능합니다.

ㄴ만약 스킬을 맞는 각이라고 생각되면 강화보호막 키는것 잊지말고 사이오닉 궁에 사군이 녹으니 주의합시다.

 

그린 지쟈스 (최상)->(상)

ㄴ패치전 질풍스랄로 3초마다 질풍을 써서 딜+힐+탱킹=한타파괴를 시전하던 대족장님입니다. 이번 패치로 전투탄력이 사라지는 너프를 먹었지만 포킹형 질풍스랄 등으로 인해 아직 건재합니다

ㄴ아서스가 맞다이로는 결코 이길 수 없으며 사군을 먹기전에 녹습니다.

ㄴ유리한 점은 스랄도 뚜벅이라는 점이죠. 네 그뿐입니다. 근데 그마저도 지진이라는 사기궁때문에 어찌할 수가 없습니다.

ㄴ아서스는 지진 위에서 기어가는데 족장형님은 망치로 후리며 전장을 지배합니다. 겁나 아프고 피도 잘차고 괜히 그린 지쟈스가 아닙니다

ㄴ대족장님은 오직 다구리로만 죽일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역시 W로 묶은 후 역전각을 만들어 내야합니다.

 

 소고기 (중상) ->(중)

ㄴ기타를 휘두르며 엄청난 씨씨기로 무장한 소입니다.

ㄴ쉬운 스킬콤보와 영웅스펙도 괜찮고 기타히어로를 찍으면 딜도 준수하여 대전에서 곧잘 보입니다.

ㄴ하지만 QW는 씨씨기 용이지 딜용으로써는 매우 부족한 감이있고 E또한 힐량에 비해 마나소모가 극심합니다. 아서스와의 맞딜에서 밀리고 탱으로써 약간의 부족함이 있는 듯하지만 이 모든 것을 커버치는 단하나가 있으니

ㄴ광란의 도가니 ㅡ 적을 4초간 춤추게 만듭니다 = ETC의 꽃이자 히어로즈 최장시간의 씨씨기

ㄴ아서스에게는 광란을 끊을 씨씨기도 없고 몸집도 커서 춤도 겁나 잘춥니다. 4초간 아무것도 못하고 쳐맞는다는 것은 아서스의 탱킹력을 극대화 시켜줄 사군을 쓸 수가 없다는 소리죠. 하지만!

ㄴ다행히도 20렙이후 우리에게는 강화보호막이라는 사기특성이 있으므로 그 탱킹력을 보좌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타이밍맞게 강화보호막을 켜주신다면 우린 적의 모든 스킬을 다쳐맞는다고해서 거의 풀피로 살아 전장을 호령할 수 있습니다.

ㄴ13렙 불굴 필수

 

 

엔 타로 아둔 (중상)

ㄴ안그래도 유틸성있고 쎈데 되돌리기가 추가되었습니다.....QWW되돌리기WWQ 노답

ㄴ제라툴은 뛰어난 도주기와 폭발적인 딜로 원딜을 끊거나 로밍을 다니며 이득을 보는 전형적인 암살자입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거슬린다는건
변함이 없죠. 특히 잘하는 제라툴은 멱살캐리가 가능하여 제가 평가하기에 히어로즈에서 가장 유틸성이 뛰어난 영웅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되돌리기가 추가되었죠2)

ㄴ하지만 아서스와의 맞딜에서는 밀리며 점멸로 도망갈 수 밖에 없죠. 그습평타제라툴이 아닌이상 일반 유틸제라툴은 아서스를 이길 수 없습니다.

ㄴ제라툴의 QWW되돌리기WWQ는 최소 빈사상태 또는 기본 사망으로 만들 수 있지만 강화보호막을 쓴다면 q50% w한번으로 딜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갓나래 (상)->(중상)

ㄴ이번패치로 Z가 45초로 늘어가고 되돌리기가 크큭...등 너프를 먹었지만 여전히 지원가 중 탑2에 드는 든든한 지원가입니다.

ㄴ이 망할 요정용은 리치왕을 동물로 변이시켜 구울을 먹지도 못하게 한뒤 팀을 불러 삭제시키는 더러운 녀석입니다.

ㄴ성가시기 그지없는 이 짐승은 딸피인 원딜이나 탱커를 에메랄드 폭풍으로 슈퍼세이브시키고 딸피인 상태에서 들어와 온갖 어그로를 다쳐맞고 점멸치유로 살아나가는 괴도 루팡급 탈출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ㄴ그나마 되돌리기가 20렙으로 넘어간 덕분에 연속 변이가 걸리지 않아 숨통이 트였고 연속변이를 당한다 할지라도 강화보호막 덕분에 전처럼 힘없이 녹지 않습니다!

ㄴ변이가 걸리면 아서스의 E는 비활성화 상태가 됩니다. 이점 유의해주세요!

ㄴ13랩 불굴 필수

 

 

갓더기 (끝판대장)

ㄴ아서스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뛰어넘을 수 없는 최상위 탱커인 갓더기

ㄴQ쿨 증가 및 잡아먹기 딜을 토막냈다지만 채감상 변한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갓더기가 최정상 탱커라는 사실은 변함없습니다. 맞딜, 한타, 유틸성도 모두 딸립니다. 같은 가격이지만 이리도 차이가 날 줄이야!

ㄴ하지만 천하의 누더기도 뚜벅이입니다. 같은 뚜벅이끼리 부대끼면서 팀원이 딜로 죽일때까지 버텨내야합니다.

ㄴ참고로 이 놈도 강화보호막있습니다ㅋㅋ환장할 노릇

ㄴ16렙 이후 딜교에서는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운영

 

 

1. 아서스는 그냥 쳐맞으면서 구울먹고 피흡하고 E로 슬로우 고통주면서 패는 전형적인 뚜벅이 영웅입니다. 즉 적진에 들어갈땐 마음대로지만 나올때는 아닙니다.쉽게 말해 팀원들이 딜이나 잘넣게 버티는 고기방패입니다.

 

2. 사자의 군대라는 버티기 좋은 궁이 있기때문에 구울을 다먹을때까지 안죽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지요.


 

3. E의 마나모소가 생각보다 극심하니 한타도중이라도 상대와 거리가 난다면 잠시 꺼두고 접근하여 켜두는 연습을 하도록 하십쇼 물론 노바 제라툴이 있다면 켜두셔야합니다

 

4. d, 서리한이 굶주렸다는 평캔이 됩니다. 즉 평타를 때린 후 즉시 d를 누르면 본래의 모션을 취소하고 바로 서리한 일격을 날려 순간적인 딜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니 쉽게 익힐 수 있을 겁니다.

 

5. W는 아서스충과 장인을 결정짓는 단 하나의 스킬입니다. w를 맞추면 장인 못맞추면 접어야하는 그만큼 중요한 스킬입니다. 그도그럴것이 뚜벅이 아서스의 유일한 하드cc기이기 때문이죠. w는 시전 후 뻗어나가는 시간이 있어 상대 이동 경로를 파악하여 사용해야합니다. 적이 앞으로 전진하고 있다면 적이 이동하는 예상경로 앞쪽에 쓰셔야 정확하게 타격이 가능합니다. 판정도 은근 좋기 때문에 약간 모자라도 반경 끝에 딱걸쳐서 타격되니 이점 유의하시고 참조바랍니다.

 

6. 아서스가 e때문에 라인클리어 능력이 좋다고 생각 하실수 있으나 실상은 느립니다. 특히 용병을 잡는 속도는 암걸릴 정도로 느립니다. 다른 영웅의 0.7배랄까요. 특히 용병이 딸린 라인이라면 더욱 그렇죠. 이런 라인들은 팀원내 전문가나 원딜들에게 잡아달라하고 팀원들과 같이 다니도록 합시다.

 

 

7. 탈 것을 타고 맵을 옮겨다니며 반드시 팀원과 함께 다녀야합니다. 위에 언급했듯 아서스는 고기방패지 용병잡는 놈도 라인클리어 능력자도 아닙니다.

 

 

8. 다른전장은 몰라도 블랙하트 항만에서 아서스는 진짜로 리치왕이 될 수 있습니다. e와 평타를 섞으면 그 누구보다도 빠르게 상자를 부숴 5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초반에 팀원을 위쪽으로 보내 어그로를 끌며 싸움을 유도할때 혼자 바텀으로 내려가 손쉽게 5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상 아서스 전도사 아록의 아서스 살리기 프로젝트였습니다.

허접하고 부족한 글 보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패치이후 방황하는 아서스 유저분들께 바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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