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후면 드디어 기다리던 확장팩 이전의 마지막 패치(3.02)가 진행된다. 각 직업별 특성은 물론이고 아이템의 옵션까지 상당히 큰 패치다. 물론 이 패치에선 캐릭터의 능력을 영구적으로 상승시키는 문양과 마법부여를 키트 형태로 만들 수 있는 피지, 버프 두루마리와 같은 소모성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 주문각인도 등장한다.

른 전문기술들도 그렇겠지만 전문기술만의 특징을 살려 캐릭터의 능력을 더욱 향상 시킨다거나 자신의 캐릭터가 쓸 아이템을 만드는 등 이점이 있는 것을 선택한다. 그럼 주문각인을 전문기술로 선택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일까?

* 주문각인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은 확장팩 빌드 9012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3.02패치와는 조금 다를 수 있다.


전문기술로 주문각인을 선택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

◆ 각 직업별 문양

전문기술로 주문각인을 선택하면 각각의 직업에 따라 스킬 및 특성 등에 관련하여 캐릭터의 능력을 상승시키거나 특수한 효과를 부여한다. 문양은 크게 주문양과 보조문양이 있으며 각각의 문양에는 최소 요구레벨이 존재한다.


▲ 큰 구멍은 주문양, 작은 구멍은 보조 문양에는 넣을 수 있다.




▲ 직업 전용 문양을 넣은 모습



☞『 각 직업별 문양 보러가기 』 [클릭!!]



◆ 주문각인 전용어깨마부

전문기술로 주문각인을 선택한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어깨마부는 종류에 따라 방어형, 전투력, 주문력1, 주문력2 형태로 구분되어 있다.


▲ 주문각인 전용 어깨 문양의 종류




주문각인사 전용 어깨 마부와 알도르 사제회 또는 점술가 매우 우호에 구입 할 수 있는 어깨 문양과 비교하면 약 2배 정도의 성능 차이가 있다. 물론 주문각인사 전용 어깨 마부의 경우 숙련도 400에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사용은 확장팩이 업데이트 되어야 한다.

아웃랜드 어깨 문양과 비교

 

주문각인 어깨 문양

알도르사제회 확고 문양

점술가 확고 문양

근접용

 전투력 +104
 치명타 적중도 +15
 전투력 +30
 치명타 적중도 + 10
 전투력 +20
 치명타 적중도 +15

주문력 1

 주문력 +61
 주문 극대화 적중도 +15
 주문력 +18
 주문 극대화 적중도 +10
 주문력 +12
 주문 극대화 적중도 +15

주문력 2

 주문력 +61
 5초당 마나회복 6
 주문력 +18
 5초당 마나회복 4
 주문력 +12
 5초당 마나회복 6

탱킹용

 회피숙련도 +52
 방어숙련도 +15
 회피숙련도 +15
 방어숙련도 +10
 회피숙련도 +10
 방어숙련도 +10

▲ 주문각인 전용 어깨 문양의 종류




◆ 전용 장신구

주문각인사는 전용 보조장비(책)와 장신구인 다크문 카드를 제작 할 수 있다. 물론 3.02 패치에서는 현재 구현되어 있는 다크문 카드만 제작이 가능하지만 확장팩 이후에는 확장팩용 다크문 카드도 만들 수 있다.


아이템 이름

종류

숙련도

스텟

착용효과

사용효과

신비한고서

보조
장비

100

 

주문력 +8

 

생존의경전

보조
장비

125

체력 +7

5초마다
생명력 7 회복

 

새벽의고서

보조
장비

125

지능 +6

주문력 +6

 

탈출의왕도

보조
장비

175

 

가속도 +11

 270 ~ 330의 생명력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5분)

왕의고서

보조
장비

175

체력 |6

치명타적중도 +6
적중도 +5

 1분동안 모든 능력치
 10만큼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0분)

점술서

보조
장비

225

 

적중도 +14

 315 ~ 385 마나 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2분)

불꽃 마술사의
길잡이

보조
장비

225

 

주문력 +12
치명타적중도 +9

 전방의 적에게
 275 ~ 322의 화염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2분)

폭풍 결속의
고서

보조
장비

275

 

주문력 +12
치명타적중도 +9

 적에게 12 ~ 840의 자연 피해
 (재사용 대기시간 2분)

구름 술사의
설명서

보조
장비

275

지능 +9
정신력 +9

주문력 + 12

 1분동안 정신력이 50만큼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5분)

지혜로운
속임수의경전

보조
장비

325

체력 +27

적중도 +11
치명타적중도 +7

 15초 동안 회피 숙련도
 200만큼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5분)

지옥불고서

보조
장비

325

화염저항+20

주문력 +25

 



▲ 주문각인으로 만들 수 있는 보조장비




▲ 장신구인 다크문카드도 주문각인으로 만들 수 있다.




마법부여와 피지

피지는 주문각인사가 만들 수 있는 소모품 중 하나로 마법 부여사는 빈 피지에 원하는 마법부여를 기록 할 수 있다. 이렇게 피지에 기록 된 마법부여는 키트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법 부여가 기록된 피지는 개인간의 거래는 물론이고 경매장을 통해서도 거래가 가능하다.


▲ 피지에 마법부여사의 마법을 보존 할 수 있다.



때문에, 새로운 아이템을 습득한 후 마법부여를 하기 위해 힘들게 마법부여사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필요한 마법부여 피지를 구입하여 직접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피지는 거래 또는 경매장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 피지에 마법부여를 하면 피지에 마법부여가 저장된다.




▲ 이렇게 생산 된 마법부여 두루마리를 아이템에 사용하면 누구나 마부사가 아닌
캐릭터도 자신의 아이템에 마법부여를 할 수 있게 된다.






▲ 또한, 마법이 부여된 두루마리는 개인거래 또는 경매장에서 판매도 가능하다.




물론 피지에는 방어구, 무기 2종류가 있으며 숙련도가 높은 마법부여는 높은 숙련도에서 생산한 피지에만 사용할 수 있다.(마법부여사 전용 반지 마부는 피지에 기록 할 수 없다.)



◆ 각종 두루마리

주문각인으로 생산할 수 있는 두루마리의 경우 기존 몬스터 사냥으로 얻을 수 있었던 버프(힘, 민첩, 체력, 지능, 정신력), 지정 된 장소로 이동 할 수 있는 소환(귀환), 특정 직업만 사용가능한 소모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이름

종류

숙련도

효과

소유권 증명서

펫이름변경
(사냥꾼전용)

200

소환수의 이름을 바꿉니다.(7일 후 재사용 가능)

힘의 두루마리(1레벨)

버프

15

30분 동안 대상의 힘 3만큼 증가

힘의 두루마리(2레벨)

버프

80

30분 동안 대상의 힘 5만큼 증가

힘의 두루마리(3레벨)

버프

170

30분 동안 대상의 힘 8만큼 증가

힘의 두루마리(4레벨)

버프

220

30분 동안 대상의 힘 10만큼 증가

힘의 두루마리(5레벨)

버프

265

30분 동안 대상의 힘 15만큼 증가

힘의 두루마리(6레벨)

버프

300

30분 동안 대상의 힘 20만큼 증가

힘의 두루마리(7레벨)

버프

365

30분 동안 대상의 힘 25만큼 증가

힘의 두루마리(8레벨)

버프

425

30분 동안 대상의 힘 30만큼 증가

체력의 두루마리(1레벨)

버프

1

30분 동안 대상의 체력 3만큼 증가

체력의 두루마리(2레벨)

버프

75

30분 동안 대상의 체력 5만큼 증가

체력의 두루마리(3레벨)

버프

155

30분 동안 대상의 체력 16만큼 증가

체력의 두루마리(4레벨)

버프

205

30분 동안 대상의 체력 25만큼 증가

체력의 두루마리(5레벨)

버프

250

30분 동안 대상의 체력 34만큼 증가

체력의 두루마리(6레벨)

버프

300

30분 동안 대상의 체력 43만큼 증가

체력의 두루마리(7레벨)

버프

350

30분 동안 대상의 체력 63만큼 증가

체력의 두루마리(8레벨)

버프

425

30분 동안 대상의 체력 132만큼 증가

지능의 두루마리(1레벨)

버프

1

30분 동안 대상의 지능 3만큼 증가

지능의 두루마리(2레벨)

버프

75

30분 동안 대상의 지능 5만큼 증가

지능의 두루마리(3레벨)

버프

165

30분 동안 대상의 지능 12만큼 증가

지능의 두루마리(4레벨)

버프

215

30분 동안 대상의 지능 17만큼 증가

지능의 두루마리(5레벨)

버프

260

30분 동안 대상의 지능 21만큼 증가

지능의 두루마리(6레벨)

버프

300

30분 동안 대상의 지능 24만큼 증가

지능의 두루마리(7레벨)

버프

360

30분 동안 대상의 지능 32만큼 증가

지능의 두루마리(8레벨)

버프

425

30분 동안 대상의 지능 48만큼 증가

정신력의 두루마리(1레벨)

버프

1

30분 동안 대상의 정신력 3만큼 증가

정신력의 두루마리(2레벨)

버프

75

30분 동안 대상의 정신력 5만큼 증가

정신력의 두루마리(3레벨)

버프

160

30분 동안 대상의 정신력 13만큼 증가

정신력의 두루마리(4레벨)

버프

210

30분 동안 대상의 정신력 18만큼 증가

정신력의 두루마리(5레벨)

버프

255

30분 동안 대상의 정신력 26만큼 증가

정신력의 두루마리(6레벨)

버프

300

30분 동안 대상의 정신력 32만큼 증가

정신력의 두루마리(7레벨)

버프

355

30분 동안 대상의 정신력 40만큼 증가

정신력의 두루마리(8레벨)

버프

425

30분 동안 대상의 정신력 64만큼 증가

민첩의 두루마리(1레벨)

버프

15

30분 동안 대상의 민첩성 3만큼 증가

민첩의 두루마리(2레벨)

버프

85

30분 동안 대상의 민첩성 5만큼 증가

민첩의 두루마리(3레벨)

버프

175

30분 동안 대상의 민첩성 8만큼 증가

민첩의 두루마리(4레벨)

버프

225

30분 동안 대상의 민첩성 10만큼 증가

민첩의 두루마리(5레벨)

버프

270

30분 동안 대상의 민첩성 15만큼 증가

민첩의 두루마리(6레벨)

버프

300

30분 동안 대상의 민첩성 20만큼 증가

민첩의 두루마리(7레벨)

버프

370

30분 동안 대상의 민첩성 25만큼 증가

민첩의 두루마리(8레벨)

버프

430

30분 동안 대상의 민첩성 30만큼 증가

소환의 두루마리(1레벨)

이동

35

귀환을 지정한 마을로 이동한다.
(41레벨 이상의 캐릭터 사용시 부작용이 발생)

소환의 두루마리(2레벨)

이동

200

귀환을 지정한 마을로 이동한다.
(41레벨 이상의 캐릭터 사용시 부작용이 발생)

소환의 두루마리(3레벨)

이동

350

귀환을 지정한 마을로 이동한다.
(41레벨 이상의 캐릭터 사용시 부작용이 발생)


▲ 주문각인으로 만들 수 있는 두루마리의 종류와 효과



두루마리 역시 소모성 아이템으로 만든 후 거래나 경매장을 통해 타인에게 팔거나 양도 할 수 있다.


다음 편에서는 새로운 전문기술 주문각인의 개념 정리실제로 주문각인을 습득해서 숙련도를 올리는 과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WOW Inven - Kai
(Kai@inven.co.kr)